[로동신문사설] 자력자강의 귀중한 성과들로 당 제8차대회를 맞이하자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로동신문사설] 자력자강의 귀중한 성과들로 당 제8차대회를 맞이하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20-08-26 23:18 조회3,096회 댓글0건

본문

미국의 주축이 되어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가 3년전부터 잔인하게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조선은 더욱더 강인하게 생존을 대비 하고 당제8차대회를 맞이하고 있다.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다!" 27일짜 로동신문 사설 "자력자강의 귀중한 성과들로 당 제8차대회를 맞이하자" 전문을 게재한다. [미족통신 편집실]



주체109(2020)년 8월 27일 목요일

page_article_mark.PNGpage_article_markEN.PNG


사설

자력자강의 귀중한 성과들로 당 제8차대회를 맞이하자

지금 우리 조국땅우에서는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를 높은 정치적열의와 자랑찬 로력적성과로 맞이하기 위한 자력갱생대진군이 벌어지고있다.

어머니당에 드리는 소중하고 의의있는 선물들을 마련하여 이번 당대회를 우리 당력사에 특기할 의의깊은 대회로 빛나게 장식하려는것이 우리 인민의 티없이 맑고 깨끗한 마음이다.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이르는 곳마다에서 자력자강의 승전포성을 높이 울려 당 제8차대회를 승리자의 대회, 영광의 대회로 빛내여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의 부름이라면 한마음한뜻으로 떨쳐일어나 산도 옮기고 바다도 메우는 기적을 끊임없이 창조해나가는것은 우리 인민의 투쟁전통이며 기질입니다.》

전례없는 혁신적성과들로 당대회를 맞이하는것은 우리 인민의 자랑스러운 투쟁전통이다.

당대회가 열린다는 소식에 접할 때마다 우리 인민은 자체의 힘과 기술로 끊임없는 기적을 창조하였으며 그 기세, 그 기백으로 대회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 진입하였다.

지금 우리는 날로 엄중해지고있는 세계적인 보건위기로 인하여 국경을 철통같이 봉쇄하고 적대세력들의 악랄한 도전을 짓부시면서 혁명적진군의 보폭을 더 크게 내디뎌야 할 조건과 환경에 직면해있다.

오늘의 현실은 우리 국가와 인민이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기치를 더 높이 추켜들것을 요구하고있다.우리 인민은 오직 자기의 힘을 믿고 자체의 력량과 수단을 총동원하여 굴함없는 공격정신으로 억세게 싸워나감으로써 당 제8차대회를 반드시 승리자의 대회로 빛내일것이다.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생산적앙양의 불길을 지펴올려 큼직큼직한 성과들을 마련하고 당 제8차대회를 의의깊게 맞이하여야 한다.

제힘을 믿고 떨쳐나서면 못해낼 일이 없다는 확고한 신념과 의지를 간직하여야 한다.

오늘의 총진군에서 최대의 적은 나약성과 남에 대한 의존심이다.

우리는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다!》라는 구호를 더욱 높이 들고 총진군의 불길도 자력갱생의 정신으로 지펴올리고 경제건설의 성과도 자기의 힘과 노력으로 안아와야 한다.당 제7차대회를 맞으며 이룩한 기적적승리가 다른 그 누가 아닌 우리들자신이 자체의 힘과 열정으로 안아온 성과라는 긍지를 깊이 간직하고 그때의 그 정신, 그 기백으로 막아서는 곤난과 시련을 용감히 뚫고나가야 한다.경제건설에서 애로가 제기되면 국경밖을 넘겨다볼것이 아니라 국내의 생산단위, 연구단위, 개발단위와의 긴밀한 협동으로 실속있게 풀어나가는 관점을 확립하여야 한다.당의 국산화방침을 사활적요구로 틀어쥐고 완강하게 실천하며 내부예비와 잠재력을 총동원하여 생산정상화의 불길을 지펴올려야 한다.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당회의결정들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투쟁을 계속 힘있게 벌려야 한다.

올해에 있은 당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들과 전원회의의 결정들은 무에서도 유를 창조하는 우리 인민의 강의한 기질에 대한 우리 당의 절대적인 믿음에 기초한것이다.전체 인민은 당의 구상과 결심을 현실로 꽃피우는 불같은 충성심이 어떤 기적을 창조하는가를 만천하에 보여주어야 한다.

올해 당이 제시한 전투목표를 기어이 점령하기 위한 생산돌격전을 과감히 전개하여야 한다.금속, 화학, 전력, 석탄공업부문과 철도운수부문에서 련대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 농업전선에서 성과를 이룩하기 위한 투쟁을 벌려야 한다.평양종합병원건축공사와 어랑천3호발전소건설을 비롯하여 당창건 75돐까지 끝내게 되여있는 건설대상들을 제기일에 최상의 수준에서 완공하여 당에 충성의 보고를 드려야 한다.

큰물피해복구를 당이 정한 기일에 당에서 바라는 높이에서 기본적으로 끝내기 위한 투쟁에 총력을 집중하여야 한다.해당 지역의 당, 정권기관들과 건설단위들, 인민군부대들에서 인원과 륜전기재, 건설장비들을 책임적으로 보장하고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격파하며 피해복구에서 또 하나의 자력갱생신화를 창조하여야 한다.내각과 성, 중앙기관들, 련관단위들에서 조직사업을 짜고들어 피해복구에 필요한 세멘트와 강재, 목재 등 건설자재들을 제때에 생산보장하기 위한 증산돌격전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인민들의 요구와 지향, 시대적수준에 맞게 살림집과 마을들을 실용적으로나 미학적으로 손색이 없이 일떠세움으로써 이번 큰물피해복구가 자력갱생의 위력이 남김없이 과시되는 계기로 되게 하여야 한다.

당창건 75돐 경축행사를 최상의 수준에서 특색있게 진행하려는 당의 의도를 철저히 관철하여야 한다.이번 경축행사를 통하여 자력부강의 대업을 어떤 안목과 경지에서 실현해야 하는가 하는 표상을 더 깊이 심어주자는것이 당의 의도이다.모든 행사참가자들은 하나의 작품을 형상하고 하나의 동작을 완성하여도 세계를 앞서나가려는 우리 인민의 슬기와 지혜가 빛발치는 창조물을 내놓겠다는 투철한 자각과 의지를 안고 혁명적이며 전투적인 창조기풍을 발휘해나가야 한다.당창건 75돐 경축행사준비과정이 우리 혁명대오를 자력갱생정신이 살아숨쉬는 전일체로 더욱 튼튼히 다지며 계속혁신, 계속전진의 새 기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게 하여야 한다.

과학기술을 발전과 번영의 보검으로 튼튼히 틀어쥐고나가야 한다.

과학기술력은 국가의 가장 중요한 전략적자원이며 사회발전의 강력한 추동력이다.이제 얼마 남지 않은 기간에 성과를 이룩하자면 과학기술에 철저히 의거하는 길밖에 다른 길은 없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앞길을 개척해나가는 기풍을 확립하여야 한다.자체의 과학기술력량에 철저히 의거하고 그들의 창조력을 최대로 발동하여 당정책관철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야 한다.과학자, 기술자들이 이룩한 성과들을 생산실천에 제때에 도입하여 커다란 은을 내게 하며 그들의 사업조건과 생활조건을 잘 보장해주어야 한다.전민과학기술인재화의 구호를 높이 들고 전체 인민이 과학기술의 주인, 과학기술발전의 담당자가 되도록 하여야 한다.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에서 집단주의정신을 더 높이 발휘해나가야 한다.

자력갱생은 집단주의에 기초할 때에만 거대한 생활력을 발휘할수 있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국가의 전반적리익속에 자기 단위의 리익도 있다는 자각을 안고 집단주의적미풍을 높이 발휘해나가야 한다.따라배우기, 따라앞서기, 경험교환운동을 힘있게 벌려 다같이 전진하고 다같이 발전하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위력을 더 높이 떨쳐야 한다.자기 단위에 사장되여있는 설비, 자재, 원료들을 필요한 단위들에 보내주며 본위주의를 비롯한 온갖 낡은 사상적병집들을 말끔히 들어내야 한다.

전사회적으로 서로 돕고 이끄는 미풍이 높이 발휘되게 하여야 한다.《하나는 전체를 위하여, 전체는 하나를 위하여!》라는 구호를 들고 동지를 위해 피와 살도 아낌없이 바치고 영예군인들의 길동무가 되며 어렵고 힘든 초소에 남먼저 달려나가는것과 같은 미풍이 우리의 국풍으로 되게 하여야 한다.자기만을 생각하면서 나라의 리익을 침해하는 사소한 요소도 철저히 극복하여야 한다.

일군들이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을 앞장에서 이끌어나가는 기관차가 되여야 한다.

당 제8차대회를 향한 오늘의 투쟁은 자력갱생의 정신과 기질이 몸에 푹 배이고 시련과 난관을 앞장에서 뚫고나가는 혁명의 지휘성원들을 부르고있다.

모든 일군들은 승리에 대한 확고한 신심과 락관에 넘쳐 대오를 이끌어나가야 한다.당 제8차대회를 맞으며 커다란 사업성과를 이룩하기 위한 작전을 짜고들고 실속있게 집행하여야 한다.언제나 들끓는 현실에 들어가 대중과 호흡을 함께 하고 대오를 끊임없는 위훈창조에로 고무추동하여야 한다.

당조직들의 역할을 최대로 높여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에서는 우리 당과 혁명발전에서 당 제8차대회가 가지는 중요성과 의의에 대하여 대중속에 깊이 인식시켜야 한다.선전선동수단과 력량을 총동원하여 온 나라에 약동하는 전투적기백과 랑만이 차넘치게 하여야 한다.자체의 힘으로 단위종업원들과 지역인민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덕을 줄수 있는 좋은 일들을 찾아하여야 한다.행정일군들이 사업을 배심있게 내밀도록 떠밀어주고 모든 당원들이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에서 선봉적역할을 하도록 당사업을 심화시켜야 한다.

모두다 당 제8차대회를 향한 자력갱생대진군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림으로써 당의 두리에 굳게 뭉친 일심단결의 위력, 우리 식 사회주의의 필승불패성을 온 세상에 힘있게 떨치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