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악성비루스격퇴전은 빛나는 승리로 결속될것이다​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북] 악성비루스격퇴전은 빛나는 승리로 결속될것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산 기자 작성일22-05-26 09:17 조회968회 댓글0건

본문

조선은 코로나 19에 대하여 성공적으로 대처하여 전국적인 전염병 전파상황이 효과적으로 억제 관리되고 있으며 뚜렸한 안정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한다. 그 자세한 소식을 대담형식으로 보도한 조선의 오늘 기사를 게재한다. [민족통신 강산 기자]

- 국가비상방역사령부 일군과 평양모란봉편집사 기자가 나눈 대담 -


우리 당과 국가의 선제적이며 과학적인 비상방역정책들과 중대조치들이 드팀없이 구현되고있는 전반적방역전선에서 계속 승세를 틀어쥐고 호전추이를 가속화하기 위한 사업이 공세적으로 벌어지고있는 속에 우리는 국가비상방역사령부의 일군과 자리를 같이하였다.

기자: 인민을 위한 고생과 고민을 숭고한 사명으로 간주하는 당중앙의 고결한 인민관과 불면불휴의 령도에 의하여 최대비상방역체계가 가동된 후 불과 며칠만에 전국적인 발병률이 현저히 줄어들었으며 완쾌자수가 늘어나는 등 전염병전파상황이 효과적으로 억제, 관리되고 뚜렷한 안정세가 지속되고있는데 대해 이야기를 듣고싶다.

국가비상방역사령부 일군: 지금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변화되는 방역형세에 대처하여 기동적으로 조정되는 국가방역정책을 즉시에 완벽하게 집행하는 규률을 더욱 강하게 세우고 무능과 무책임, 관조적태도들을 단호히 일소해버리기 위한 엄격한 체계와 질서를 더욱 완비해나가고있는 속에 전국적인 전염병전파상황이 효과적으로 억제, 관리되고있으며 뚜렷한 안정세가 지속되고있다.




지금 우리 국가비상방역사령부와 내각에서는 당중앙위원회 정치국의 결정사항들에 따라 나라의 전반적인 방역상황을 과학적으로 분석한데 기초하여 전파경로확정을 위한 다각적인 사업과 국가위기대응능력강화를 위한 부문별행동규범의 전면적인 수정보충, 제약산업부문의 생산능력제고와 전망계획의 작성 등 돌발적인 비상사태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한 작전과 구체적인 실행대책들을 보다 면밀히 강구하고있으며 유열자발생초기에 발로된 편향들을 엄정히 분석총화하고 완벽한 비상방역체계를 연구수립하는데 주되는 힘을 넣고있다.

기자: 보건부문과 과학연구기관들에서 전국적범위에서 유열자와 완쾌자들을 대상으로 잠복기와 림상증상, 재발률, 약물반응상태, 중증화률, 병경과기일 등 역학적, 림상학적특성을 보다 구체적으로 밝히기 위한 재조사사업이 심화되고있지 않는가.

국가비상방역사령부 일군: 그렇다. 지금 보건부문과 과학연구기관들에서는 유열자들의 나이와 직업, 체질, 만성질병관계 등에 따르는 단계별 치료방안을 부단히 보완하고있으며 각종 검사시약들과 치료약물들의 개발과 생산을 다그치고있다.



이와 함께 전국적으로 백수십만명의 의료일군들과 양성기관 교직원, 학생, 위생열성일군 등이 환자치료와 검병검진 및 소독사업에 동원되고 근 1만개의 이동봉사대가 활동하는 조건에서 이들에 대한 방역안전대책을 철저히 세우는데 각별한 주의가 돌려지고있다.



기자: 세계적인 보건위기상황과 각종 변이비루스들의 위험성과 그를 막기 위한 방역지식, 위생상식, 약물의 선택과 사용방법, 치료경험 등을 집중적으로 선전하여 누구나 충분한 방역의식과 대처능력을 가지고 방역전에 떨쳐나서도록 하기 위한 선전선동사업이 대중보도수단들과 교양망을 통하여 보다 활발해지고있다고 본다.



국가비상방역사령부 일군: 그렇다. 그밖에도 수도의 약국들에 전투좌지를 정한 당중앙의 붉은 군의전사들이 방역형세에 맞게 주민지구별, 세대별, 개인별로 의약품공급을 구체화, 적극화하고있으며 약국을 찾는 사람들만이 아니라 환자들을 찾아가 후유증의 증상에 따르는 민간료법, 고려치료방법들도 친절히 알려주며 비상방역전을 주도해나가고있다.



기자: 인민들의 생활보장을 위한 사업들은 어떻게 진행되고있는가?

국가비상방역사령부 일군: 지금 전국의 많은 봉사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인민들의 생활보장을 중요한 정책적과업으로 틀어쥐고 식량과 기초식품, 땔감 등을 원만히 공급하기 위한 사업을 중단없이 진행하는 속에 평양시에서만도 매일 많은 량의 신선한 남새를 비롯한 부식물들이 주민세대들에 이동봉사되고있다.




봉사부문의 일군들과 근로자들만이 아니라 당중앙의 이민위천, 위민헌신의 숭고한 사상과 의지를 온넋으로 절감한 각지 인민들도 어려운 때일수록 마음을 합치고 덕과 정을 더욱 뜨겁게 나누는 우리 사회 특유의 미덕과 미풍을 활짝 꽃피우며 방역전선에서도, 사회주의건설의 전구들에서도 당정책결사관철을 위해 분투하고있다.

기자: 오늘의 위기상황은 악성전염병과의 싸움인 동시에 당과 혁명에 대한 자신의 충실성과 능력, 승리에 대한 신념을 검증받는 시험장임을 자각하고 떨쳐나선 우리 인민들의 적극적인 투쟁에 의해 악성비루스격퇴전의 성과는 나날이 확대되여갈것이며 머지않아 빛나는 승리로 결속될것이라고 믿는다. 오늘 이렇게 자리를 같이해주어 감사하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