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일 한통련, ‘백색국가’ 제외에 항의 기자회견 > 지역뉴스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지역뉴스

재일 한통련, ‘백색국가’ 제외에 항의 기자회견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9-08-02 23:29 조회4,834회 댓글0건

본문

아베 정권은 한국에 대한 경제 보복으로 8 2일 각의(국무회의)에서 수출무역관리령 개정을 결정한국을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했다외교적 해결을 외면한 아베 정권의 이번 조치 강행으로 한일관계는 악화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하여 재일한국민주통일연합(의장 손형근, 이하 한통련)은 이날 오전 11시 한통련중앙본부 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베 정권의 경제침략·역사왜곡·평화방해 책동을 단호히 반대한다!’는 성명을 발표, 아베 정권의 부당한 수출규제 조치에 항의했다.[민족통신 편집실] 



IMG_6383.jpg

IMG_6389.jpg




재일 한통련, ‘백색국가’ 제외에 항의 기자회견.

8일 아베 수상 관저 항의행동 예고

 

 [도꾜=박명철 통신원]아베 정권은 한국에 대한 경제 보복으로 8 2일 각의(국무회의)에서 수출무역관리령 개정을 결정, 한국을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했다. 외교적 해결을 외면한 아베 정권의 이번 조치 강행으로 한일관계는 악화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하여 재일한국민주통일연합(의장 손형근, 이하 한통련)은 이날 오전 11시 한통련중앙본부 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아베 정권의 경제침략·역사왜곡·평화방해 책동을 단호히 반대한다!’는 성명을 발표, 아베 정권의 부당한 수출규제 조치에 항의했다. 


 기자회견에는아사히신문’마이니치신문’교도통신’을 비롯, 많은 기자들이 취재, 이번 사안의 중요성을 말해주었다.


 기자회견에서 손형근 의장은 “백색국가 제외 조치는 아베 총리가 진두지휘한 것이 틀림없다”며 이 조치는 “앞으로 한반도에 대한 군사적 압박으로 이어질 것”이며 “일본의 평화문제와도 직접 관련되는 중요한 문제”라고 사안의 심각함을 강조했다. 또 들불처럼 일어나고 있는 한국 국민의 분노와 항의의 목소리도 대변하여 “8 8일 수상관저 앞에서 아베 총리에 대한 항의 규탄 행동을 일본의 벗들과 함께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통련은 성명에서 “앞으로 일본은 타격을 주는 품목을 중심으로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를 전면적으로 강행할 것”이며 그 영향으로 한국경제는 큰 곤란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성명에서는 “한국 대법원은 강제징용공의 호소를 인정하고 해당 일본기업에 배상을 명하는 판결을 내렸다”. 그러나 아베 정권은 “1965년 한일청구권협정으로 완전히 또한 최종적으로 해결됐다”며 대법원판결에 강하게 반발해왔다고 지적했다.


 성명에서는 “군사대국화와 역사왜곡을 함께 추진해온 아베 정권에게 강제 징용공 판결 및 한반도의 평화의 조류가 무겁게 짓누르고 있다”고 언급하고 이 흐름에 대항하기 위해 “한국에 대한 반도체 관련 수출규제 조치를 결정하고 수출규제 범위를 대폭 확대하는백색국가’ 제외 조치를 결정했다고 진단했다.


 한통련은 성명에서 아베 정권이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 조치를 강화하는 목적은 “첫째, 한국경제 약체화로 대일 종속화 심화. 둘째, 역사문제와 관련하여 일본의 주장에 한국을 따르게 하며, 셋째, 한반도 화해와 평화 흐름에 일본이 방해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따라서 이번 조치는경제침략이자 역사왜곡이며 평화방해 책동’이라고 강조하고 “아베 정권이 극히 침략적 목적을 가지고 이번 결정을 내렸음이 틀림없다”고 단정했다.  따라서 한통련은 이 부당한 수출규제 조치를 단호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성명은 경제보복에 대해 한국에서 반대운동이 들불처럼 번지고 있음을 알리고 “오늘백색국가’ 제외 결정으로 한국국민의 아베 정권에 대한 규탄의 목소리는 더한층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지금 일본의 간섭과 침략을 저지하기 위한 거족적 투쟁이 요구되고 있는 만큼, 한통련은 한국의 아베 규탄, 역사청산, 평화실현 투쟁에 전력을 다해 합류해나가겠다”고 강한 결의를 밝혔다. 



 

[성명]아베 정권의 경제침략·역사왜곡·평화방해 책동을 단호히 반대한다!

 

 오늘 오전 아베 정권은 각의에서 한국을백색국가’리스트에서 제외하는 정령(수출무역관리령) 개정을 결정하였다. 앞으로 일본은 타격을 주는 품목을 중심으로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를 전면적으로 강행할 것이다. 그 심대한 영향으로 특히 한국경제는 큰 곤란에 직면하게 된다.


 지난해 한국 대법원은 강제 징용공의 호소를 인정하고 해당 일본기업에 배상을 명하는 판결을 내렸다. 그러나 아베 정권은 징용공문제는 “1965년 한일청구권협정으로 완전히 또한 최종적으로 해결됐다”면서 대법원판결에 강하게 반발해왔다. 또 지난해는 남북관계와 북미관계가 획기적으로 개선된 해였다. 더구나 올해 6월에 판문점에서 전격적으로 북미정상회담이 개최됨으로서 한반도의 평화의 흐름은 앞으로 더한층 진전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군사대국화와 역사왜곡을 함께 추진해온 아베 정권에게 강제 징용공 판결 및 한반도의 평화의 조류가 무겁게 짓누르고 있다. 이 흐름에 대항하기 위해 아베 정권은 7 1일 한국에 대한 반도체 관련 수출규제 조치를 결정한 데 이어 오늘 수출규제의 범위를 대폭 확대하는백색국가’ 제외 조치를 결정한 것이다. 아베 정권이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 조치를 강화하는 목적은 첫째, 전면적인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로 한국경제를 철저하게 약체화시켜 대일 종속화를 심화시킨다. 둘째, 강제 징용공문제 등 역사문제에 대해 일본의 주장에 한국을 따르게 한다. 셋째 한반도의 화해와 평화 흐름에 일본이 방해를 한다, 는 것이다. 바로 아베정권의 이번 조치는 경제침략(보복)이고 역사왜곡이며 평화방해 책동이다. 아베 정권이 극히 침략적인 목적을 가지고 이번  결정을 내린 것이 명백하다. 한통련은 아베 정권의 부당한 대한 수출규제 조치를 단호히 반대한다.


 한국에서는 아베 정권의 부당한 경제보복에 대해 각계각층에서 반대운동이 들불처럼 번지고 있다. 지발적인 일본제품 불매운동, 일본여행 중지 운동이 널리 국민의 지지를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많은 시민사회단체와 노동조합 등이 결집하여아베규탄시민행동’을 결성하고 촛불집회를 개시했다. 당면 일본에서 해방된 기념일인 광복절74주년(8.15) 촛불집회가 주목을 모으고 있다. 오늘의백색국가’제외  결정으로 한국국민의 아베 정권에 대한 규탄의 목소리는 더한층 확대될 것이다. 지금 일본의 간섭과 침략을 저지하기 위한 거족적인 투쟁이 요구되고 있다. 한통련은 한국의 아베 규탄, 역사청산, 평화실현 투쟁에 전력 다해 합류해나갈 결의를 밝힌다.


 침략과 전쟁으로 물든 일본의 불행한 역사를 되풀이해서는 안된다.

 마지막으로 한통련은 한국의 투쟁에 연대하여 8일 오후 6시 반부터 경제보복 반대! 역사왜곡 반대! 평화방해 책동 반대!를 내걸고 아베 수상 관저를 향한 항의활동을 일본의 벗들과 함께 진행할 것임을 밝힌다.

 

2019 8 2

재일한국민주통일연합


[이 게시물은 편집실님에 의해 2019-08-02 23:44:40 사회, 문화에서 이동 됨]
[이 게시물은 편집실님에 의해 2019-08-05 22:47:07 정치에서 이동 됨]
[이 게시물은 편집실님에 의해 2019-09-09 21:34:13 추천논평에서 이동 됨]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