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5 남,북,해외위원회 8.15맞아 평화통일 공동호소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6.15 남,북,해외위원회 8.15맞아 평화통일 공동호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6-08-15 06:13 조회4,742회 댓글3건

본문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를 포함하여  6.15공동선언실천 북측위원회, 그리고 6.15공동선언실천 해외측위원회는 조국해방 71돌을 맞아 평화통일을 촉구하는 공동호소문을 발표했다.[민족통신 편집실]





공동호소문


일제로부터 나라를 되찾은 지 71년이 되었다.


일본 제국주의자들에게 주권을 빼앗긴 이래, 우리 겨레는 말과 글을 빼앗긴 것은 물론이고, 각계 각층 수백만의 동포들이 제국주의 전쟁터의 총알받이로, 전쟁기업의 저임금 노예로, 일본군의 성노예로 끌려가 목숨을 빼앗겼으며, 곳곳에서 수탈에 신음해야 했다.


온 겨레의 굴함없는 투쟁으로 일제로부터 나라를 되찾기는 하였으나, 외세에 의한 분단과 전쟁의 고통속에서 아직 겨레는 온전한 광복을 실현하지 못하고 있다. 주권과 평화가 온전히 실현되는 통일조국의 건설, 겨레의 피어린 염원인 이 과제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겨레의 미래를 개척할 수 없다.


광복 71년이자 분단 71년이 되는 오늘, 한(조선)반도에는 아직 전쟁의 그림자가 짙게 깔려 있다. 남과 북의 모든 통로가 끊기고 제대로 된 대화와 만남조차 실현되지 못하고 있으며, 전쟁과 분단의 구조를 공고히 하려는 내외 분열세력들의 방해도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겨레의 통일문제를 그 주인인 우리민족끼리 힘을 합쳐 해결해 나가자.


통일문제를 우리 민족의 힘으로 해결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겨레의 주권과 평화를 실현할 수 있겠는가. 분열과 대결을 강요하는 내외 반통일세력의 방해를 물리치고 온 겨레의 단합을 실현해 나가자


상대방의 제도와 체제를 존중하는 가운데 적극적인 화해와 협력을 실현하자.


한(조선)반도 평화를 실현해 나가자



평화를 실현하지 않고는 통일을 이룰 수 없고, 통일을 이루지 않고서는 평화를 영구히 지켜나갈 수 없다.

겨레의 삶과 역사가 이어져 나갈 이 땅 한반도에서 더는 전쟁의 참화를 되풀이 할 수 없다.


한(조선)반도의 평화를 위협하는 일체의 군사적 행동을 중단시키고, 전쟁구조를 공고히 할 모든 적대정책에 단호히 반대하며 공고한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자.


각계각층 다방면의 남북간 대화를 복원하자.


만남과 대화 없이는 평화도, 통일도 결코 실현할 수 없다. 어느 한쪽이 다른 한쪽을 부정하고 공존을 거부하는 한, 수십년 쌓인 갈등과 대결의 잔재를 청산할 수도, 통일을 진전시킬 수도 없다.


민족공동행사를 비롯하여 종교, 노동자,농민, 청년학생, 여성, 학술, 언론 등 다방면의 만남을 실현시켜 나가자. 정부와 정당, 사회단체간 만남과 접촉을 다양하게 실현하고, 각계각층 공동의 통일대회합을 실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


개성공단과 금강산 등 남북이 함께 노력한 통일과 평화번영의 결실들을 하루빨리 복원하고 바닷길, 땅길, 하늘길을 다시 열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


7천만 동포들이여!


내외 반통일세력의 분열과 대결정책, 주변 강대국들의 간섭과 개입에도 불구하고 남북간 화해와 협력의 길을 다져왔던 경험과 성과들을 토대로 오늘의 난관과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자.


분단과 전쟁의 시대를 끝내고 평화와 통일의 문을 열어젖히자.


2016년 8월 15일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6.15공동선언실천 북측위원회

6.15공동선언실천 해외측위원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평화통일님의 댓글

평화통일 작성일

평화통일의길
1) 핵과 미사일 폐기
2) 인민군 무장해제
3) 죄없이 갇혀있는 양심수 전원 석방
4) 김정은외 범죄자들 국제재판에 회부

이상의 순서를 밟어야 가능할거다

선군조선님의 댓글

선군조선 작성일

중 관영매체 "한반도 비핵화하려면 평화협정 체결해야"

[한겨레]기존 ‘평화협정-비핵화 병행 추진’과 달라
북한의 ‘선 평화협정, 후 비핵화’와 같아


중국이 고고도미사일방어(사드) 체계의 한국 배치에 맹렬히 반대하면서 결과적으로 북한 쪽으로 기우는 모습을 뚜렷하게 보이고 있다. 동북아 내 한·미·일 대 북·중·러 구도가 점차 가시화하고 있기도 하다.

중국 관영 <차이나데일리>는 11일 ‘사드는 한국을 보호할 수 없다’는 논평에서, “서울은 (한)반도를 비핵화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평화협상과 한국전쟁 이후 휴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꾸는 것을 통해서 하는 것 뿐이라는 목소리에 귀기울여야만 한다”고 주장했다. 평화협정 전환을 통해서만 비핵화를 할 수 있다는 뜻이므로, ‘평화협정’과 ‘비핵화’에 선후관계가 형성된다고 볼 수 있다. 이같은 태도는 6개월 전인 올 2월17일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처음으로 제안한 뒤 중국이 한반도 정책의 기조로 삼아온 ‘평화협정·비핵화 병행 추진’과는 다른 결이어서 주목된다. 병행 추진안은 ‘북한 비핵화’라는 한·미의 요구와 ‘미국과의 평화협정 체결’이라는 북한의 요구를 절충한 것으로 평가돼왔다. 왕 부장은 당시 “제안의 취지는 각국의 주요 우려 사항을 균형적으로 해결하는 한편, 대화와 협상의 목표를 명확히 하고, 조속히 대화 복귀의 돌파구를 찾는 데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북한과 다르지 않은 ‘선 평화협정, 후 비핵화’의 논리 구조를 띤 <차이나데일리> 논평은, 이같은 병행 추진을 철회하겠다는 뜻으로도 볼 수 있다.

http://media.daum.net/foreign/china/newsview?newsid=20160811173606929

재미한인님의 댓글

재미한인 작성일

일부 야당 의원들, "한미 훈련=전쟁연습"이라고 서명했다가 철회

일부 야당 의원들이 한·미 합동군사훈련을 ‘전쟁연습’이라고 한 공개 선언문에 동참했다가 뒤늦게 이를 철회했다.

이종철 6·15경기본부 상임대표 등 경기 지역 인사들은 지난 11일 경기도 의회에서 ‘남북관계 개선과 한반도 평화실현을 위한 경기 8·15 선언’을 발표하고 이를 이튿날 한 일간지 전면광고에 실었다.

이 선언문에는 더불어민주당 경기 지역 의원인 조정식, 이원욱, 소병훈, 정재호, 김두관 의원과 정의당 심상정 상임대표 등 6명이 이름을 올렸다. 옛 통합진보당 출신 김재연 전 의원도 서명했다.

이들을 비롯한 시민단체 인사 등 815명이 참여한 선언문에는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결정 철회와 개성공단 전면 재가동, 금강산 관광 재개하라”, “북을 겨냥한 모든 전쟁연습의 중단을 요구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논란이 되자 더민주 의원 5명은 이날 “선언문에 ‘북을 겨냥한 모든 전쟁연습의 중단을 요구한다’ 등의 표현은 동의하지 않는다”며 “한·미 합동 연합훈련 등 북한의 도발에 대응하기 위한 훈련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애초 6·15 남북공동선언과 10·4 선언이 만들었던 평화로운 남북관계를 되살린다는 큰 틀에 공감해 서명한 것”이라며 “일부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과도한 표현으로 인해 이 선언에 참여한 의미가 퇴색될 수 있기에 선언 동참을 철회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도 주최 측에 선언 동참 명단에서 이름을 빼달라고 요청했다고 한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