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2신]당 대회 앞두고 전개한 70일전투 성과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평양-2신]당 대회 앞두고 전개한 70일전투 성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6-05-06 02:23 조회5,151회 댓글1건

본문

민족통신 노길남 특파원은 평양현지에서 “36년만에  열리는 조선로동당 7차대회이기에 국내외 동포들이지대한 관심을 갖는 것도 있지만 북부조국이 전개해  지난 시기의 정치군사경제외교교육사회문화    조국통일문제등을  폭넓게  총화(혹은 평가)한데  기초하여 향후 계획을 밝히는  구상을 들여다   있는 기회가되기 때문에  국제사회도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  한편  조선의  대회는 그의   미래를 가늠하는데에도 시금석이 되어 왔다."고 전재하고 북녘의 전문가와 대담을 통해 70일전투의 성과를 알아보았다.[민족통신 편집실]

CNN 특파원도 현지보도(동영상)

http://www.msn.com/en-us/news/world/cnns-look-inside-north-korea/vi-BBsGosH?ocid=SK2KDHP


 

조선당대회-리서철과 대담.jpg

조선당대회-리서철해설.jpg


 

 

[평양-2] 대회 앞두고 전개한 70일전투 성과


조선로동당 7차대

https://youtu.be/V5D6PDFLW-c


 

[평양=노길남 특파원]36년만에  열리는 조선로동당 7차대회이기에 국내외 동포들이지대한 관심을 갖는 것도 있지만 북부조국이 전개해 지난 시기의 정치, 군사, 경제, 외교, 교육, 사회, 문화    조국통일문제등을  폭넓게  총화(혹은 평가)한데  기초하여 향후 계획을 밝히는 구상을 들여다 있는 기회가되기 때문에  국제사회도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한편  조선의 대회는 그의   미래를 가늠하는데에도 시금석이 되어 왔다.

 

그런데 조선은전통적으로 역사적인 국가계획이나 행사가 전개될 70일전투, 100일전투, 150 전투, 200 전투 등을 통하여각계에 주어진 과업들이 전투기간에 얼마나 업적들이 수행되었는가에 따라 구상이 어떻게 전개될 있을지 여부가 조선의 미래를전망하는 근거들이 되어 왔다고 진단한다.

 

그렇기 때문에기자는 급하게 당대회가 시작되기 직전에종료된 ‘70일전투(222~52) 성과가 어떻게되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당국의 전문가와의  대담기회를 요청했다북부조국은 이에 대해 민족통신의 요청을수락하고 사회과학원의 연구소에서  일해 리서철 연구사(52, 김일정종합대학 졸업) 주선해 주어 짧은 시간이나마 대담시간을 갖고 몇가지 질문에 대한 대답을 얻을 있었다.

 

[질문-1]지금 한창 바쁠줄로 압니다. 그래서 서너가지 질문에 대해 간략하게 대답해 주면 고맙겠습니다. 우선 최근에  미국과 한국이  유례없는 규모의 북침을 목적으로 대규모의 군사훈련이 있는 기간에 -미대결 정세가 첨예한 분위기로 치달았습니다. 기간에 조선도 세상이 없는 기상천회한 무장력도 과시한 것으로 이해하고 있는데 먼저 당대회를 앞두고 진행된  ‘70일전투기간에  이룩한 군수공업 분야의 업적들에 대하여 성과를 듣고 싶습니다.

 

(답변)알다시피 우리 공화국은 지금 정치사상강국, 청년강국으로 세상이 알고 있지만 이제는 우리가핵탄두를 장착한 방사포들이나 수소탄을 비롯하여  고체연료에 의한 대륙간탄도 로케트 지상분출 계단분리시험에 성공한, 탄도탄수중발사시험 성공 수많은 무장력을 당중앙위원회가 제시한 70 전투기간 동안에과시하여 적들에게 타격을주었습니다. 우리의 국방과학기술은 주체화, 현대화, 과학화되어 놀랄 정도로 수준이 높아졌다는 세상이 알게 것입니다.


금년 2016  226  반땅크 유도무기(복합금자료 이용) 개발했는데 이것은 간편하게그리고 편리하게 운반할 있는 무기체계입니다. 이것으로도 적들을 완전히소멸할 있습니다. 33일에는 신형대구경 방사포시험사격도 성공했는데 무기체제는  우리 조선이원조입니다. 방사포원리가 조선이 시조라는뜻은 15세기에 신기전이라는 옛날 무기의원리에서 비롯된 겁니다. 이건 얼마 나가지못했지요. 19세기에 들어와서영국에서는 사거리 1,825메터 가량의 무기가 있었고, 쏘련에서 1933 만든건 7~9 킬로메터 정도 나가는 것을 오늘날 무기체계는 30~50킬로메터정도에 지나지 않으나우리 것은 해외에서나오는 자료들을 보면  8백킬로메터로 분석하고있습니다. 323일에는우리가 자체로 만든  대출력 고체  로케트발동기 지상분출 계다분리시험에 성공했고, 48일에는 새형의 대륙간탄도 로케트 대출력발동기 지상분출기 시험에도완전성공하여 사거리에서 러시아와미국을 앞질러 세상 어디에도 타격할 있게 되었고,  4 23일에 전략잠수함 탄도탄수중발사 시험에도완전성공했는데 이것도 수직발사시험에 발사성공 하여 이제는 자위력을 완전히갖추어 놓았습니다.  이러한 무기체계들이 70일전투기간에 우리 과학자들이  과시한 무장력들내용이다.

 

[질문-2] 70일전투기간  인민생활경제분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답변)70일전투기간에 황해제철연합기업소는 산소열법에 의한 주체철 생산체계를 만들어산소열법 용광로를 설치하고 15,000평방메터의 산소분리기를 통해 선철을 생산을 증가시켰습니다그래서 지난해같은 기간보다  평균1.4 증산시켰습니다. 그리고 선철 생산은 주로 중량 철로같은 것을 만드는데사용하는데 생산량이무려 하루 생산량에서 7배가량 늘이게 되었습니다

 

-김책연합기업소는 색철판생산공정을 만들어 자체기술로 마음대로 생산할 있는 조건을수행했습니다.

-천리마연합기업소는 산소분리조정기를 제작하여 강철생산에 주요한 자재가되는 내활물을 만들어강철생신을 과거보다 증산시키는 조건을 만들어놓고 연일 량을 증가하고 있습니다.

 

[질문-3]전력부문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요? 70일전투기간에 괄목할 만한 공장들을 소개해 주면 좋겠습니다.

 

(답변) 북창화력연합기업소가 발전소인데 70 전투기간 전력 11천여만 킬로와트를 생산하여 많은 생산공장들에게 전력을공급해 왔습니다.

 

[질문-4]기계공업 부문의 상황은 어떠한지요?

 

(답변)-룡성기계연합기업소는 10개의 대형압축기를 개발생산하여 중요 부문에 공급하여 왔습니다. 합축기는 탄광을비롯하여 각종 기업들에서 생산에 필요한기계가 되고 있습니다.


-승리자동차 연합기업소는 해방후우리나라 화물자동차를 생산해왔는데 요즘에는 5톤급 이상의  새형의화물자동차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가 우리나라 화물자동차 생산공장이 승리자동차연합기업소입니다.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나온 화물차가 승리58입니다.


-금성트랙터 공장은 지난 시기 30~40마력 트락또르였는데 지금은 80마력으로개발하여 농장에서 땅을 파고 뒤엎은 기계로이용되고 있습니다.


-대안전기공장은  종래 지하전동차에  이용할전동기를   개발 제작하였고,  100킬로와트와 10킬로와트풍력발전기를 자체로 개발하여전기를 생산하고 있다.


-농기계들은 11종의 50여개 농기계를 시제품을로 만들어종합토양 관리 기계를만들어 냈다.

- 280여개의 협동농장들이 자기 목표량들을 초과했다. 그리고 1,640개의 생산단위들이 70일전투기간에 모두 목표량을달성했다. 육아원과 애육원들이 각각 준공되었다.


- 밖에도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3호가 완공되었고, 원산군민발전소, 원산 초등학교, 중등학교들이 개건보수하였고민들레 학습장공장이 건설되었다.

 

[질문-5]마지막으로 ‘70일투쟁기간에  특별히 괄목할 과학기술적 업적들은 무엇들이 있는지요?  그리고 핵육합기술에 의한 발전소가 건설중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혹시 그것에 대하여 아는것이 있다면 설명해 주면 좋겠습니다.


(답변)우선 정보통신부문에서 양자암호통신 기술이개발되었습니다. 지금 세계적으로 인터네트를 이용하는나라들이 있는데 이들이 도감청이나 해킹을하는 경우들이 있는데이것을  방지하는 기술이 개발되었습니다.  그리고 도감청한흔적을 찾아내는 기술도개발하여 놓은 상태입니다. 또한 교육교양을 위한 원격관람 체계를개발하여 화면을 동시에 4개를 있게 하여 직감력을높이려고 세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그것을 완성해놓았습니다. 그리고 핵융합시험에 성공한 것은 보도에서 보았지만 핵융합에의한 발전소 건설문제에 대해서는 분야가 아니기 때문에확실하게 알지 못하고있습니다. 나는 오히려민족통신에서  그러한 정보를 본것 같습니다. 제가 외국의경우 아는 바로는중국과 몇나라들이 합작하여공동으로 핵융합기술 시험을파리 까르시에서 시험하여지난 2008년에 건설을추진중이라는 이야기는 들었는데그것을 건설하려면 30 정도 걸리고 비용도 100 유러가든다고 하는데 유럽측에서 40% 투자한 것으로들었습니다.그리고 나머지공동협약에 들어간 나라들이각각 9% 투자한다고 하는데 결과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인민들은 70일전투를 통하여각계 각층이  당이 과업들을, 맡은 사업들을  성과리에 달성하였기 때문에우리들 모두가 승리자로서 당제7차대회를대축전장으로 맞이하고 있는 것이 우리 공화국전체의 분위기라고 설명드릴 있습니다.

*사회자: 바쁜데 시간을내주어 감사드립니다.


조선당대회-외신사진.jpg


 

 [평양-1]7차대회민족통신 취재진

http://www.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7616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외신기자들 4.25문화회관에 모두 못들어갔다고 방송에서 폭로되었는데....!!! ㅡㅡ;;;;;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