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17]장천남새(야채)전문협동농장의 초현대화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7월 19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평양-17]장천남새(야채)전문협동농장의 초현대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5-10-28 15:58 조회5,799회 댓글1건

본문

‘장천남새전문협동농장’은 한마디로 초현대식 농촌마을이다평양시에서 동남쪽으로 30여분 떨어진 교외농촌 마을에 세계적인 본보기 농장이 건설되어 1,300여명의 농장원들이 도심지 중앙에 살고 있는  어떤 시민들의 생활보다 만족스러운 삶의 보금자리에 거주하고 있다고 자랑하는 이곳 농부들의 모습을 보면서 밖에서 어쩌고 저쩌고 말해  험담들이 사실과 다르다는 것을  농장에서도 다시 한번 절감했다.[편집실]



평양-장천남새농장.jpg

평양-장천남새농장01.jpg

평양-장천남새농장02.jpg

평양-장천남새농장03.jpg

평양-장천남새농장04.jpg

평양-장천남새농장05.jpg

평양-장천남새농장06.jpg

평양-장천남새농장07.jpg

평양-장천남새농장08.jpg

평양-장천남새농장09.jpg

평양-장천남새농장10.jpg

평양-장천남새농장11.jpg



평양-장천남새농장12.jpg

평양-장천남새농장13.jpg

평양-장천남새농장14.jpg

평양-장천남새농장15.jpg

평양-장천남새농장16.jpg

평양-장천남새농장17.jpg

평양-장천남새농장19.jpg



[평양-17]장천남새(야채)전문협동농장의 초현대화


 

[평양=민족통신 노길남 특파원]북부조국의 농촌마을이 전세계적으로 초현대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최근에 완공되어 세계를놀라게 현대식본보기 농촌마을, ‘장천남새(야채 혹은 채소)전문 협동농장’을 방문하여이곳 마을의 온실, 옥외 농장 살림집, 그리고 각종 시설물들을 돌아 보았다.

 

‘장천남새전문협동농장’은 한마디로초현대식 농촌마을이다. 평양시에서 동남쪽으로 30여분 떨어진 교외농촌 마을에세계적인 본보기 농장이건설되어 1,300여명의 농장원들이 도심지 중앙에살고 있는 어떤 시민들의 생활보다만족스러운 삶의 보금자리에 거주하고 있다고자랑하는 이곳 농부들의모습을 보면서 밖에서어쩌고 저쩌고 말해 험담들이 사실과다르다는 것을 농장에서도 다시 한번 절감했다.

 

농장은우선 태양열에 의하여더운물과 전기를 자체적으로 해결하고 있다. 농장원들은 가정에서 물은 ‘태양열 물가열기’를 이용하여더운물, 뜨거운 물을 사용하고 있고, 가정에서사용하는 전기불과 시설물들에서 사용하는 전기 일체를 ‘태양열 전자판’을 이용하여 해결하기때문에 어느 발전소에서 전기에너지를 받아 쓰지 않고 자체로해결하고 있다는 사실에놀람을 금치 못했다. 주택이나 건물에 둥근 막대같은 원통에 4각형 태양열에너지 물가열판과 건물 지붕 하단부분에 4각형, 혹은 직사각형네모판 태양열 빛전지판은 전기를 생산하는솔라에너지 플레이트(Solar Energy Plate)라는 사실을 확인하고가정과 시설물들에 들어가그것들을 하나 하나 확인하여 보기도 했다.

 

같은 농장을 건설하기 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서도해설원 박명심 안내원(32)으로부터 들어 보았다. 안내원 자신도 농장원이지만 그의 세대주(남편) 농장원이다.

 

해설원은 농장은 1830년대 농부에 의해 ‘샘물’이 나오는 곳이어서농부들이 살기 시작하였는데 1890년에는 8명정도 이곳에살았는데 이후인 1950년대 전쟁시기에는 이곳에‘장천조합’이 있었고, 건너편에는 ‘동창’이라는 마을이있었을 따름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나라에서 농업협동화시기인1956년에는 초보적인농촌마을이 있었으나 1980년에는동창리와 장천을 합쳐서농부들이 농사를 지었다. 그러다가 2006년에 와서 이곳을 ‘장천남새농장’으로 확대되었고, 2008년에 들어서 정상적인남새농장으로서 발전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특히 김일성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지난 1964 124 이곳을함께 현지지도하면서 농장원들과 일반 인민들의 관심을 모으기시작했다. 오늘과 같이 초현대적 농장으로 변신하기전에 김일성 주석은무려 16차례나 이곳을방문하여 농장원들과 대하를주고 받으며 현지지도하였다고 해설원은 지난 날들을 돌이켜 보면서김주석께서 마지막 오신 1993 910 이곳을 16번째 찾으실때“내년 가을 오겠오"라는 말을 남기셨지만 이듬해인 1994 78 서거하셔서 이곳 농장원들은 없이 애석하게생각하여 왔다고 돌이켜본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김일성 주석의관심을 알아채리고 농촌마을을 4차례나 현지지도했으며 김정은 1위원장께서는 선대영도자들의 뜻을 헤아리시고 이곳을 두차례(2014.6.9 그리고 2015.6.29) 현지지도하면서 세계에서 부럽지않는 초현대식 본보기농장으로 만들어 놓으시고이것을 시골과 지역에있는 농장들도 현대식농촌마을로 꾸리시려고 구상하고있다고 해설원은 희망에부풀어 있는 표정을지었다.


 

*김정은 1위원장, 장천남새전문협동농장을 현지지도-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mJ8LTACpiHk





 

[평양-16]북녘사회의 농업계 현황에 관련한 전문가 대담

http://www.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7107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우리 대한민국 남녘동포들도 통일부에 허락받고 방북허용되어 저기 남새전문협동농장에 견학했으면 얼마나 좋을까?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