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13]‘조선의 보건제도’의 특성을 알아본다(동영상)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평양-13]‘조선의 보건제도’의 특성을 알아본다(동영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5-10-24 19:45 조회4,782회 댓글1건

본문

민족통신 취재진은 조선로동당 창건 70주년을 기념하는 각종 행사들을 취재하면서 동시에 이번 행사기간에 조선의 보건제도를 알아보았다. 당과 영도자의 보건철학은 무엇이며 조선에서 보건제도를 실시하여 고려의학과 신의학(양의학) 어떻게 결합하여 인민들의 건강을 관리하는가에 대하여 두분의 전문가들과 만나 이들에게 질문하고 이들의 설명을 들어 보았다.   [편집실]

 

[평양-13]‘조선의 보건제도 특성을 알아본다(동영상)

 

[평양=민족통신 노길남/김백호 특파원]조선의 보건제도는 근본적으로 예방에 무게를 둔다. 그렇기 때문에 지역 인민들이 병에 걸리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일반적인 특징이라고 있다. 그리고 중요한 특징이라면 완전히 무상예방 무료 치료제도를 1951년부터 실시해 왔다는 점이다. 이것은 모두 조선로동당과 수뇌인 영도자의 보건제도 철학이라고 있다.

 

민족통신 취재진은 평양의 고려호텔 면담실에서 홍순광(57.보건성 국가위생검열원) 부원장과 조두진 처장(60.보건성 치료예방국, 고려의학처) 만나 이들을 통해 조선 보건제도를 질문했다.

 

이들은 인민들이 위급한 상황에 빠지면 자기 살을 베어 필요한 환자들에게 기증하는 사람들이 줄을 정도로 우리 사회는 사랑의 공동체라고 설명하면서 최근에 발생한 라선지역의 수해사태에서 일어난 가슴찡한 이야기들도 직접 목격하고 보건일꾼 자신의 살도 베어주었다고 말하면서 자신의 허벅다리를 보여주기도 한다.

 

북녘 전역에는 각급 중앙급 종합병원들이 528개이고 , , 군급 단위지역에 산재해 있고, 7 , 군에는 전문고려병원도 238, 리단위 지역에 974 단위 인민병원이 있고, 6,263개의 종합진료소들이 있다고 한다. 이밖에도 시와 도에 6년제 의학대학들이 있고, 고려약학대학, 2년제 간호원 전문학교 의학과학원, 12 각도에 전문 고려병원 등도 있다고 알려준다.

 

이들은 특히 동남아 지역을 위시하여 국제적 의학계 전문회의들도 있는데 세계 의학계 인사들이 조선의 의학계를 조선은 전통의학의 모델국가라고 평가해 왔다고 밝히는 한편 약제들도1,200여개 종류의 자체생산으로 만든 약제들이 있는데 식물성에서 추출한 약제가 900여개, 동물성에서 추출한 200여개, 광물성에서 추출한 100여개의 약제들이 생산되고 있다고 설명한다.

 

민족통신과 민족TV 취재진은 조선의 보건제도에 복무해 일꾼들이 조선의 보건제도를 설명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치료제도 등에 관하여 설명해 내용들을 담은 동영상을 제작하여 여기에 게재한다.


 

*조선 보건제도에 관한 의료제도와 내용 동영상

https://youtu.be/del81lfOBXM






[평양-12]‘김정은통일전략’ 새책 탈고한 김명철박사(동영상)

http://www.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7087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북녘이여 영원히 발전하리라~!!!!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