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1]국제열차서 북녘동포들과 즉흥대담(동영상)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기획-1]국제열차서 북녘동포들과 즉흥대담(동영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5-10-07 17:40 조회219,165회 댓글19건

본문

민족통신 65번째 방북 취재진은 10월6일 국제열차로 15시간 걸려 중국 심양에서 평양으로 들어가면서 열차안에서 취재활동을 벌였다.  기자들이  국제열차는 베이징(북경) 심양까지 10시간 가량 걸리고 심양서평양까지는 15시간 가량 걸린다이중에  중국의 단동과조선의 신의주에서 지체하는시간들이 모두 5시간 걸리기 때문에 심양-평양 구간을 계속 달린다면 10시간 가량걸린다. 기차안에서 일어난 이모저모와 북녘 승객들과 즉흥대담시간도 가졌다.[민족통신 편집실] 



nk-train20151006-01.jpg

nk-train20151006-02.jpg

nk-train20151006-05.jpg

nk-train20151006-07.jpg

nk-train20151006-08.jpg

nk-train20151006-09.jpg

nk-train20151006-10.jpg

nk-train20151006-11.jpg

nk-train20151006-12.jpg

nk-train20151006-13.jpg


nk-train20151006-14.jpg




[기획-1]국제열차서 북녘동포들과 즉흥대담


 

[심양/평양/신의주=민족통신 노길남/김백호 공동취재]2015 106 새벽3 출발하는국제열차를 타기위해 중국 심양 역전으로 나갔다. 열차표 검사를 받고 승객들이 지참한 짐들의무게를 재고 한사람 30킬로그램이 넘는데대하여서는 초과요금을 묻는다. 3명의 짐무게는 120킬로그램이 되어 초과된 30킬로그램에 대해 중국돈 60위안을 지불했다.


중국 심양서평양까지 편도 항공요금은 245달러인데 국제열차는 편도에 95달러 가량된다.


기자들이 국제열차는 베이징(북경) 심양까지 10시간 가량 걸리고 심양서평양까지는 15시간 가량 걸린다. 이중에  중국의 단동과조선의 신의주에서 지체하는시간들이 모두 5시간 걸리기 때문에 심양-평양 구간을 계속 달린다면 10시간 가량걸린다.


기자들이 평양서나올때는 국제열차를 많이 이용하였지만 평양으로 들어갈때열차를 이용하는 것은 처음이다.

 

중국 단동서 압록강 건널때 평양표준시간으로 조종

 

취재진은 중국에있을 때는 도꾜와서울시간에 한시간을 뒤로 돌려 놓았는데, 중국 단동에서 압록강을 넘어 가는 순간에는 도꾜와서울시간에 30분을 뒤로 돌려놓았다.


이것은 평양 당국이 2015 8.15조국해방 70주년을 맞아 일제에게빼앗겼던 코리아의 표준시간을 되찾아 제자리에돌려 놓았다는 뜻이다.


우리나라는 조선봉건왕조시기까지 우리나라의 표준시간을 사용했었는데 일제에의해 나라를 빼앗겼던시기인 1912 11일부터 일제의 강압의의해 조선 표준시간을 일본 표준시간으로 둔갑시켜 놓는 바람에  군사외교주권은 물론 글과 , 이름까지 일제에의해 강탈당해 왔었다. 1945 8.15 기해 일제가 패방하고 코리아는해방되었지만 외세 미국에의해 또다시 분단시대를 겪어야 했던 것이 우리민족의 현주소로되고 있다.


그러나 북부조국은 해방70주년을맞는 2015 815일을 기해 일본 표준시간에서 우리민족의 본래 표준시간으로 환원하는 결단을내렸다. 그래서 북녘동포들은 김정은 1위원장에 대해 한층 존경의 마음을갖는다는 사실들도 기차여행을 통해 발견했다.


코리아의 위치는동경 12730분에 해당되고 일본 위치는동경135도에 해당되어조선이 12시일때 일본이 1230분이었다. 일제는이러한 시간까지 조선에서강탈하여 빼았었다국제사회는 지난 1884 세계천문학자들에 의해  국제자오선대회혹은 국제경도대회 열고, 지구를 24등분하여 한구간을 1시간씩차이가 나도록 했다. 그래서 조선은 8경대와 9경대 사이에 위치하기때문에 일본표준시간 비해 30 늦게 되었었다. 북부조국은 그러던역사를 금년 2015 8.15해방 70주년을 기해 일본표준시간을 조선표준시간, 평양표준시간으로 되돌리도록 결행했다. 이것은김정은 시대의 또하나업적을 반영하고 있다. 열차안의 북녘 동포들은이에 대해 민족적긍지심과 자부심을 자랑하고있다.



 

국제열차 안에서의 이런일 저런일


 

15시간 기차여행중 가장 인상적인 것은 15 가량의 북녘 노동자들이 몽골에 가서 노동일을 하고 3년근무를마치고 고향으로 돌아가는젊은이들이 열차안에서 술을 마시며 대화를 즐기고있었다. 취재진은 그들과자리를 같이하자 즉흥적인대담분위기가 조성되었다.

 

노길남 민족통신특파원은 이들과 술잔을나누며 즉석에서 자연스럽게 대화가 시작되었다. 27 문금성 노동자를포함하여 동료들은 영도자에대한 위대성과 충직성은형식이 아니라 진정으로가슴에서 우러나오는 것인데서방이나 남녘 반동들은가짜 만들어서 한다느니하며 헛소리를 하는 보면 머리에비지밖에 없는자들이고 반박한다.

 

이들 북녘해외노동자들은 세상에서가장 훌륭한 지도자를모시고 있는 조선이인민들에게 가장 혜택을주는 세계 1     나라인데 인권이니 뭐니 하면서 희떠운 소리(말도 한되는 소리라는) 한다며 북조선을 향해 인권타령하는 사람들은 머리에뭐가 들어 있는지이해가 안간다고 불평한다. 이들 북녘 해외노동자들은 이어 무료주택, 무료교육, 무료치료를 하면 부모없는 사람들, 돌볼수있는 가족들이 없는 노인들을 국가가 책임지고따뜻하게 하는 나라가 세상에 어디에있느냐면서 인권이 가장 보장되고 모든 인민이가장 행복하게 사는 나라가 조선인데 미국 제국주의 세력이 하는 거짓을 졸졸따라하면서 사대 매국적 발언을 하는 꼴을 보면 인간같이않다고 공격하기도 한다.(동영상 참조)

 

국제열차에 외국인들도 이들의 이야기를들으며 그리고 영어를 아는 북녘동포들과 대화를 나누며밖에서 듣던 이야기들과 실제는 아주 반대라고 반응하는 외국인들도 많았다.

 

열차안에는 무역에 종사하는북녘동포들, 보건계에서 일하는동포들, 과학계에서 일하는동포들, 수출입에 종사하는동포들, 해외식당이나 기업에서일하는 동포들, 외교관가족들, 지하자원 개발업계에 일하는 동포들, 운동선수들, 출장 가고 오는 동포들, 해외동포들 다양한승객들이 자리를 잡고 여행중이었다.

 

평양시간으로 오후6시께 국제열차는 평양본역에 도착했다. 해외동포사업국의 일꾼의 안내로고려호텔에 들어 여장을풀었다.()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72ySfaDH050




*관련보도 자료 보기:

http://www.minjok.com/bbs/board.php?bo_table=economy&wr_id=2218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어제 잘 도착하셨다니.....!!!! 암튼 조선중앙텔레비죤 방송국 꼭 방문하세요~!!!!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거기 북녘에서 열리는 당창건기념일 행사때 신나게 잘놀다가 오세요~!!! *^^***** 물론 취재도 잘하시고요~!!!!

손세영님의 댓글

손세영 작성일

북경이나 심양에서 북에들어갈
때는 주로 항공편을 이용하는데 경비문제로
민족통신 취재진이 항공편($245.00)을 이용하지못하고
15시간이나 걸리는 열차편($95.00)을 이용하시니 고생 많으십니다.
이렇게 고생하시는 보람이 우리통일을 이루는 믿거름 되리라 믿습니다.
특별히 김선생님 많이 보시고 그동안  왜곡된 북녁의 현장취재 바로알려주시기바랍니다.
건강유의들하시고 생생한 현장보도 부탁드립니다.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그리고 대한민국 남녘에 거주하는 남녘여성인 저랑 약속한대로 북녘에서 내노라하는 중앙당 예술단(만수대예술단 국립민족예술단 피바다가극단 왕재산경음악단 보천보전자악단 인민군협주단등등) 소속 배우들도 꼭 취재하셔서 인터뷰하셔야되요~!!!! 네?

손님님의 댓글

손님 작성일

네덜란드 여행객들은 김부자 칭송 나오자 자리를 박차고 나가 버림

4 명중 한명은 보위부 첩자

김정은 비방 할 경우 최고 존엄죄로 사형에 처 하기 때문에

김정은 칭송만 해야 법적 처벌을 면함

아구똥님의 댓글

아구똥 작성일

멋진 기차여행 저도 즐거운 여행을 한 것 같이 즐거웠습니다
딱뿌러지게 멋진 총각 사위감으로 삼고 싶습니다
동영상속의 대화가 실로 따뜻하고 정겹고 아름답습니다

충고님의 댓글

충고 작성일

아구똥 멋진 총각 사위감 삼아서 만경봉 호를 타고  북한에 가서

김부자 칭송 하면서 지상 낙원 북한에서 영원히 살거라

점쟁이님의 댓글

점쟁이 작성일

손님과 충고님은
세상이 삐딱하게만보이는듯...

네달란드 여행객이 박차고? 나갔다고??
4면중1명은 보위부첩자???
어떻게 그렇게 남에속을 아시는지????
점쟁이?!

사위감 삼는것?????
그렇게 못마땅한지...ㅈㅈㅈㅈ...

손님님의 댓글

손님 작성일

네달란드 여행객이 박차고? 나갔다고??
4면중1명은 보위부첩자???

=> 북한에 보위부 첩자가 존재 하지 않습니다
    3 대 세습 김정은 최고 존엄을 공개적으로 비방하는 발언을 해도 잡혀 가지 않습니다
    북한은 표현의 자유가 존재 하는 사회 입니다

이러한 주장을 하고 싶나요 ?

손님님의 댓글

손님 작성일

김부자 최고 존엄을 비방 할 경우

외국인은 억류 되고 사죄문이나 기자 회견을 강요 당하고

북한 주민은 공개 총살이나 정치범 수용소에 3 대 일가족이 몰살 당하지 않나요 ?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이제는 과거에 비해 공개총살형도 줄어들었고 정치범수용소 몇개는 아얘 없앴다고 하네요~!!!! 손님. 궁금하시면 위성사진으로 직접 보시든가~!!!! 물론 신동혁(본명 신인근)이랑 김혜숙(본명 장인숙)이 수감되었다던 수용소는 아직도 있대요~!!!! 어쨌든 이걸가지고 극우보수단체들은 신나게 떠들어대는데 하여간 우리 대한민국 남녘정부는 자극적인 북녘인권침해에 대해 너무 관심을 많이 가져다주니 내가봐도 민망하더군요? ㅡㅡ;;;;;;;

큐님의 댓글

작성일

멋진인생님에게...
공개 총살형이 줄었기 때문에
공개적으로 김정은을 비판해도
일가족이 정치범으로 몰려서
보위부에 잡혀가지 않는다는 뜻인가요 ?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큐님아~!!!! 북녘에서 김정은을 비판하면 당연히 그누구를 막론하고 싹다 잡아가지 안그렇소? 엉?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라야한다는거 모릅니까? 하여간....!!!! 다만 김정은위원장이 스위스에서 공부했던 전력이 있었던터라 나름대로 서구화정책을 썼다는거 모르는사람없소~!!!! 암튼 그렇게 알라고요~!!!!

무지개님의 댓글

무지개 작성일

하루가 멀다하고 매일같이 백방으로 뛰며 북녁소식과 함께 통일을 위해 뛰고 계신 노길남 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저번에, 선박을 고의로 치고 달아난 한국의 불안당 같은 행위에 너무 분노심이 치밀어 글을 주테할수 없이 삐딱하게 쓰고말았네요.

돌이켜보이 오해를 산거 같아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저는 치고 달아난 그 선반이 과연 민간 선박일가 하는 의구심이 아주 강력히 들었었는데요. 뭐 진실은 알수 없지만.

무엇보다 화가 났던것은 8-25 협정 맷은지 불과 한달만에 도데체 무슨짓을 하고 있는지 볼수록 화가나서 그랬습니다.

언론에 보도된 작꼐 니 뭐니 하는것만 보더라도 알수 있듯이 , 한쪽얼굴로는 8-25 평화협정 하고 또 다른 얼굴로는 몰래 없애기위한 계획을 하고 있었다는것 아닙니까?


그것이 소위 제국주의자들이 말하는 가짜평화와 다를것이 무엇이 있겠습니까?


하와이를 침탈했을때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쪽수에서 밀리니까, 본토에서 증원군이 올때까지, 하와이 주민들을 안심시키기위해 평화협정을 맺었습니다.

그리고나서  증원군이 오니까 그 즉시 바로 몰살시켯지 않습니까?

컴이님의 댓글

컴이 작성일

멋진인생님에게 < ----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라야 한다고 ???
인류 보편적인 상식에서
벗어난 식인종 마을에 가면
식인종 법을 따라야 하나요 ?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이봐요~!!!! 말함부로 하지마세요~!!!! 요새 식인종들 과거에 비하면 그숫자도 줄어들고 이제는 문명화가 되어서 사람안잡아먹어요~!!!

지남님의 댓글

지남 작성일

멋진 인생님은 하루 종일 컴퓨터 댓글 놀이에만 시간을 보내나요 ?

할일 없으면 나가서 일 자리나 알아 보거나 

정신과 치료를 받으세요

알프스님의 댓글

알프스 작성일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라야 한다는 것은 인류 보편적인 것에 따라야 한다는 뜻이기 때문에

식인종도 줄어들고 문명화되지 않았나요 ?

북한의 최고 존엄 비판을 정치범으로 간주하여 북한 주민들을 처형하는 것이

인류 보편적인 문명화된 행태인가요 ?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