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5신]서거한 지도자도 하늘처럼 추모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0년 8월 9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평양=5신]서거한 지도자도 하늘처럼 추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4-02-16 14:19 조회5,328회 댓글3건

본문

[평양=민족통신 노길남 특파원]북녘동포들은 서거한 지도자도 하늘처럼 모시고 있다김정일국방위원장이 2011 1217 서거하여 금년으로 3주기를 맞이하는 해가 되지만 이분의 탄신 72돌을 맞는 이른바 광명성절’ 경축행사는 생전에 맞는 생신 행사보다 한층  그리움에  넘치고 있다.


[평양=5]서거한 지도자도 하늘처럼 추모

 

2014py-kspalace06.jpg

2014py-army.jpg

2014py-kspalace01.jpg

2014py-kspalace04.jpg

2014py-kspalace.jpg


[평양=민족통신 노길남 특파원]북녘동포들은 서거한 지도자도 하늘처럼 모시고 있다.

김정일국방위원장이 2011 1217 서거하여 금년으로 3주기를 맞이하는 해가 되지만 이분의 탄신 72돌을 맞는 이른바 광명성절경축행사는 생전에 맞는 생신 행사보다 한층 그리움에 넘치고 있다.

북녘동포들은 광명성절 기념 중앙보고대회를 비롯하여 김정일화 축전장, 광명성절 경축 백두산상 국제휘겨축전장, 수중체조무욤 모범출연 공연 각종 행사들을 통해 고인이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사무치게 그리워하는 모습들이다.

해외동포는 이북동포들이 자기들  지도자가 세상을 떠난지 2년이 넘었는데도 이렇게 사모하고 그리워하며 그분의 업적과 인민사랑을 가슴에 안고 존경하는 그런 나라는 세상에 없을 이라고 언급하면서 감탄과 놀람을 금치 못했다.

게다가 16 오전 금수산태양궁전을 다녀 동포는 시신이 모셔진 곳을 들어가는 입구 양벽에 부착한 생전에 활동한 사진들을 감상하면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무엇때문에 쪽잠에 줴기밥을 드시며 수많은 현지지도의 강행길을 하다가 달리는 열차에서 겹쌓인 과로로 순직한  사실을 알게되었다 고백했다.

기자는 금수산태양궁전을 나오는 길목에서 고인이 생전에 열차를 이용한  횟수가 433회이며 거리도 무려 107천킬로미터의 현지지도 기록을 보는 한편 18차례의 외국방문을 통해 98천킬로미터의 여행,  그리고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생전에 국내 현지지도를 위해 무려 14290 단위들(거리로는 1674610여리) 현지지도한 엄청난 사업기록들을 접하고 고인께서  얼마나 많은 일들을 하였는가를 있었다.

다른 해외동포는 자신이 이번 방문이 두번째라고 밝히면서 밖에서는 미국언론들과 남녘의 많은 언론들이 이북의 정치상황이 불안하다느니 급변사태니 하면서 보도했는데 실제로는 딴판이다라고 피력했다.

기자는 이번 행사들을 통해서 그리고 각계 각층의 북녘동포들을 통해 이들의 마음속에 간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에 대한 그리움과 김정은 1위원장에 대한 충직성과 존경심이 얼마나 높은가를 구체적으로 파악할 있었다.

민족통신 일행을 안내하는 일꾼은 16 오후 행사는 광명성절 경축음악회가 열리고 이후에는 국가연회가 진행된다고 귀띔해 준다.


[평양=5신]서거한 지도자도 하늘처럼 추모

http://www.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4695


 

[평양=4]북지도자,”기어이 통일성취

http://www.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4694

[평양=3]광명성절 행사들 본격 

http://www.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4693

[평양=2]경공업과 생필품에 몰두하는 북부조국

http://www.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4691

[평양-1]광명성절 맞아 해외동포들 방문

http://www.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4689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중상모략님의 댓글

중상모략 작성일

북한이 미국에 의해 압상고립정책으로 시련당해 왔지만 일심단결로 오늘의 강국을 만든것은 모두 북한의 영도자들의 위대한 업적으로 봅니다. 중상모략을 헤치고 오늘의 북한을 이룬것은 기적입니다. 하늘처럼 모시는 북한의 영도자는 세상에 없습니다. 동감!

fanta2fanta님의 댓글

fanta2fanta 작성일

12345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0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