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사퇴하라, 천주교 사제단 오늘 또 시국미사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5년 10월 10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대통령 사퇴하라, 천주교 사제단 오늘 또 시국미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4-03-24 13:04 조회3,585회 댓글0건

본문

대통령 사퇴하라, 천주교 사제단 오늘 또 시국미사
박용근 기자 yk21@kyunghyang.com
 
 
천주교 정의구현 전주교구사제단이 24일 오후 7시 전북 전주 풍남문 광장에서 부정선거 규탄과 대통령 사퇴촉구를 재차 요구하는 시국미사를 연다. 사제단은 이날 대선 부정선거 규탄과 함께 국가정보원의 간첩조작사건 규명도 촉구할 예정이다. 시국미사 강론은 전주교구 원로사목자인 문규현신부가 맡는다. 이번 시국미사는 지난해 11월 22일 군산 수송성당의 시국미사에 이어 두번째다.

사제단은 이날 오전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해 불법 당선된 박근혜 대통령이 사퇴하는 것만이 국민들에게 책임있는 행동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촉구했으나 박대통령은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며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면서 “사제단은 부정과 불법으로 대통령이 된 사람이 대한민국을 더 이상 통치하는 것을 지켜볼 수 없다”고 밝혔다.

이들은 “대통령은 자신의 말을 듣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협박하고 진실과 책임을 요구하는 국민들에게는 벙어리처럼 말을 닫아버리고 있다”면서 “박대통령은 더 이상 대한민국의 대통령인 것처럼 착각하지 말고 진정한 마음으로 국민앞에 사과하고 물러나라”고 촉구했다.

사제단은 “정치권은 지방선거를 이유로 국가기관의 불법선거 개입사건을 등한시 하고 있고, 언론은 편파적이고 왜곡되고 과장된 보도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경향신문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5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