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웅진 칼럼] 자본주의에 희망이 있는가 외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25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김웅진 칼럼] 자본주의에 희망이 있는가 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산 기자 작성일22-05-21 09:18 조회928회 댓글0건

본문


[김웅진 칼럼] 자본주의에 희망이 있는가?

[민족통신 편집실]



김웅진 박사 (통일운동가)


미국의 인터넷에서

자본주의에 대한 의견이 90% 이상 부정적이다. 21세기에 접어들어 자본세상의 지식인들조차 자본주의가 희망없는 제도임을 인정하고 있다.

가령, "자본주의의 영향" "자본주의의 전망" "자본주의와 지구환경" 등 검색어로 찾아보면 다음과 같은 답을 제시한다.

.

▼ 자본주의는 불공평, 시장경제의 페해, 환경파괴, 근시안성, 극단적인 물질주의, 경제불안정을 야기한다.

▼ 오늘날의 자본주의는 단언하건대, 지속불가능하다. 지속가능한 경제는 지금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새로운 류형의 생활방식과 경제제도에 기반을 둬야 한다.

▼ 자본주의는 자본가의 리윤추구를 위해 국가와 대기업들의 경쟁에 주력하며 인민대중의 삶과 존엄을 등한히 한다. 그 결과, 빈곤국가들과 빈곤층의 빈곤이 개선되지 않는다.

▼ 자본주의는 본질적으로 착취적이며, 인간을 소외시키며, 불안정하며, 지속불가능하며, 엄청난 불평등을 초래하고 심화시키며, 인간을 상품화하며, 반민주적이며, 인권유린을 야기하며, 제국주의패권의 팽창을 위한 전쟁을 끊임없이 일으킨다.

▼ 자본주의 하에서는 경제의 독점화, 그리고 힘의 독점화 현상이 필연적이다. 독점화된 힘은 권력람용을 통해 경제 정치 사회 국제관계 등 모든것들을 지배하게 된다.

▼ 환경파괴와 위기는 자본주의가 초래한 위기이다. 과학자들은 이 위험성을 이미 200년전부터 경고했다.

▼ 세계자본주의는 온실가스방출과 지구온도상승과 해수면상승의 근원이다. 지구온난화는 산업자본이 만성적으로 화석연료를 마구 탕진한데 기인한다.

▼ 자본주의는 세상을 파괴할것인가? 그렇다. 기후온난화는 문자그대로 지구를 2040년까지 파괴해버릴것이다. 기후위기는 먼 미래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세대가 당면한 문제이다..

▼ 세계자본주의가 기후변화뿐만 아니라 대기오염과 공해, 토양파괴, 삼림파괴, 생물다양성 파괴, 바다오염 등 모든 환경문제의 근원이다.그리고 자본주의로는 기후변화와 환경파괴문제를 해결할수가 없다.

▼ 리윤추구 메커니즘으로 가동되는 자본주의 하에서는, 경쟁에 실패한 기업은 망하게 되며, 기업과 개인들이 돈벌기 위해 끈임없이 원가를 낮추고 리윤을 최대화 하려 치렬하게 경쟁해야 하기 때문에, 환경보호를 추구하게 만드는 동기가 존재할수 없다. 강요된 경쟁으로 인한 종국적희생물은 바로 환경이다.

▼ 자본주의의 대안은 무엇인가? 사회구조를 획기적으로 전환시키고 경제를 협동화해야 한다. 생활양식을 변화시키고, 각 지역의 생산물로 자급자족하며 에네르기공급망을 구축하고, 반자본주의적인 조합과 단체들, 정치정당을 중심으로 하는 사회운동을 전개해야 한다. (조선이 본보기네?)

▼ 자본주의와 지구행성은 공존가능한가? 자본주의는 (암세포처럼) 경제적으로 끊임없이, 무제한적으로 성장해야 하며, 엄격히 제한된 지구행성이라는 조건하에서 이것은 불가능하다. 만일 2050년까지 자본주의가 여전히 전지구적으로 지배적인 제도라면, 지구행성의 생태계는 파멸을 맞이할것이다.

▼ 자본주의가 세상을 파괴하고 있다. 우리는 자본주의를 파괴해야 한다!




로씨야의 우크작전에서 명백히 드러난 사실

쏘련-로씨야는 이차대전때나 지금이나 나치를 반대해서 싸우는 진정한 인도주의자들이고,

미국과 나토는 나치와 한패거리이며 같은 양아치들이다.

미국-나토 양아치들은 인간학대/학살을 즐겨하는 아조프 네오나치 인간도살자들과도 필요에 따라 한패거리가 되는 비루한 양아치들이다.

전세계의 악귀들, 일제전범, 나치전범, 서북청년단, 극우, 테로조직, 네오나치, 학살범들, 용병들, 청부살인자들, 사기군들, 탈북단체, 마약과 장기밀매조직 랍치범들 할것없이 온갖 악한 범죄조직을 양성하고 지원하는 기막힌 악귀들이 아닌가.

미국과 서구가 제작한 수많은 이차대전영화들, 나치와 싸우는 영화들, 가령 《라이언 일병 구하기》 등이 얼마나 기만적인가를 깨달을수가 있다. 미국과 나토는 나치보다 조금도 나을게 없는 양아치들이다. 인간을 대량학살하고 잔인하게 암살하고 학대하기로 말하자면 미국과 서구는 나치보다 월등히 더 악하다. 그리고 거짓과 조작으로 모함하고 세뇌하고 오도하기로 말하자면 미국과 서구는 나치보다 천배는 더 악질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