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국가비상방역체계 최대비상체제로 이행할데 대한 결정서 채택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23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북] 국가비상방역체계 최대비상체제로 이행할데 대한 결정서 채택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20-07-27 02:27 조회1,080회 댓글0건

본문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은 한국거주 COVID-19 감염된 탈북자 개성시 잠입 사건에 의하여 재앙을 가져올 수 있는 위험한 사태가 조성된것과 관련하여 비상확대회의를 긴급소집하였다. 회의에서 해당 지역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국가비상방역체계를 최대비상체제로 이행할데 대한 결정서가 전원일치로 채택되였다. 로동신문 27일짜 사설, 전문을 게재한다.[민족통신 편집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비상확대회의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비상확대회의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자!

주체109(2020)년 7월 27일 월요일

로동신문 사설


당중앙의 지시와 포치를 정확히 집행하여 조성된 방역위기를 타개하자


보도된바와 같이 당중앙위원회 정치국은 개성시에 치명적이며 파괴적인 재앙을 초래할수 있는 위험이 조성된것과 관련하여 비상확대회의를 긴급소집하였다.


회의에서는 현 상황에 대처하여 해당 지역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국가비상방역체계를 최대비상체제로 이행할데 대한 결정서가 전원일치로 채택되였다.


우리 경내에 악성비루스가 류입되였다고 볼수 있는 위험한 사태를 선제적인 초강력대책으로 제압하여 인민의 안녕과 국가의 안전을 철통같이 보위하자는것이 당의 의도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나라의 근본인 인민보다 더 귀중한 존재는 없으며 인민의 리익보다 더 신성한것은 없습니다.》


인민의 생명안전을 굳건히 지키는것은 우리 당의 최우선적인 중대사이며 철칙이다.


지난 6개월간 우리 당은 세계적인 대류행전염병의 위험성을 엄중시하고 그를 막기 위한 사업을 전당적, 전국가적, 전인민적인 사업으로 확고히 전환시켜왔으며 비상방역사업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들에 즉시적이고 적극적이며 공세적인 조치들을 취하였다.


인민들의 생명보호와 관련하여서는 사소한 빈 공간, 불확실한 점도 용납하지 않고 사건화하여 엄격한 대책을 세워나가는것은 우리 당이 비상방역사업에서 견지하고있는 확고한 원칙이다.


며칠전 전문방역기관에서 불법귀향자에 대한 여러차례의 해당한 검사를 진행한데 의하면 악성비루스감염자로 의진할수 있는 석연치 않은 결과가 나왔다.당중앙위원회 정치국은 이 문제를 세계적인 대재앙으로 인류를 위협하고있는 악성전염병이 우리 경내에 류입되였다고 볼수 있는 위험한 요소로 단정하고 즉시에 개성시를 완전봉쇄하였으며 구역별, 지역별로 격페시키는 선제적인 대책을 취하였다.대류행전염병에 대하여서는 항상 의심부터 하고 가능한껏 1%라도 안전률을 더 높이며 뒤따라가는 식이 아니라 앞질러가며 대책을 세워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뜻이다.


우리 당이 국가비상방역체계를 최대비상체제로 이행하며 특급경보를 발령하도록 한것은 그 어떤 비상정황에서도,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국가의 안전, 인민의 생명을 굳건히 지키려는 드팀없는 의지의 발현으로 된다.


모든 당 및 근로단체조직들, 정권기관, 사회안전, 보위기관들, 방역 및 보건기관들과 일군들, 근로자들은 당중앙의 지시와 포치를 무한한 책임성과 충실성, 헌신성을 발휘하여 정확히 집행함으로써 당과 국가의 유일적인 지휘에 전체 인민이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자각적일치성, 행동의 일치성을 뚜렷이 보여주어야 한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비상확대회의의 사상과 정신으로 튼튼히 무장하여야 한다.


이번 회의의 사상은 비상사태에 직면한 현실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모두가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단결하여 조성된 방역위기를 성과적으로 타개함으로써 반드시 우리 인민의 안녕과 조국의 안전을 사수하자는것이다.우리는 모든 사고와 행동을 당중앙과 하나로 일치시키고 정치국 비상확대회의 결정을 결사관철하여 이번 계기가 고도로 규률있고 일심단결된 우리 국가의 위력이 남김없이 발휘되는 계기로 되게 하여야 한다.


누구나 이번 정치국 결정이 인민의 생명안전과 관련하여서는 한치의 양보나 타협도 모르는 우리 당의 결단성있는 조치라는데 대하여 잘 알아야 한다.이번 사건의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고 안일한 인식에 포로되여 만성적으로, 기계적으로, 실무적으로 대하는 온갖 해이된 현상들을 단호히 뿌리뽑아야 한다.전체 인민이 당과 위기의식을 함께 하며 당중앙의 령도에 충실하고 철저하여야 한다.


모든 기관들과 공민들이 사업과 생활을 최대비상체제에 맞게 긴장하게, 동원된 태세에서 진행해나가야 한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결정서에는 국가적인 비상사태시 모든 부문과 단위, 매 공민들이 지켜야 할 행동준칙과 규범들이 명확히 밝혀져있다.이 요구를 자각적으로 무조건 준수하는 여기에 국가와 인민을 지키고 자신을 지키며 후대들의 미래를 지키는 길이 있다.


각급 비상방역지휘부들에서는 국가비상방역체계를 최대비상체제로 격상시킨데 맞게 방역사업을 더욱 강도높이 전개하여야 한다.개성시안의 주민, 종업원들에 대한 검병검진과 격리치료대책을 철저히 세워야 한다.방역사업에서 빈 공간들과 허점들을 빠짐없이 찾아 극복하기 위한 대책을 세우는것이 중요하다.


당 및 근로단체, 정권기관, 법기관들에서 비상상황에 대처하여 책임성과 역할을 최대로 높여야 한다.각급 정권기관, 방역기관들에서 있을수 있는 악성전염병의 발생과 전파를 시초에 차단하기 위한 조치들을 면밀히 실속있게 취하여야 한다.모든 공민들은 마스크착용과 소독사업을 비롯하여 제정된 방역규정과 질서를 엄격히 준수하여야 한다.누구나 중앙비상방역지휘부의 지휘와 통제에 무조건 복종하는 강한 규률을 세우며 최대비상체제의 요구에 불응하고 걸써대하는 대상들을 법적으로 엄하게 처리하여야 한다.


당 및 근로단체조직들에서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비상확대회의 결정을 완벽하게 집행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공세적으로 벌려나가야 한다.


정치국 비상확대회의 사상과 결정을 그 집행의 직접적담당자인 당원들과 근로자들에게 정확히 전달침투하며 이 과정이 곧 대중을 각성분발시키고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로 불러일으키는 사상동원과정, 작전과정, 임무분담과정으로 되도록 하여야 한다.당의 령도가 있는 한 오늘의 위험은 반드시 가셔진다는 확고한 신심을 가지도록 사상교양사업을 박력있게 진행해나가야 한다.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방역사업에 대한 정책적지도를 잘하여 단 한명의 감염자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는 우리 당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인민생활을 안정시키는 문제에 최대의 관심을 돌리며 있을수 있는 편향들을 예견성있게 대책하기 위한 사업을 책임적으로 깐지게 하여야 한다.


국가의 단결력, 사회제도의 우월성은 어려운 시기에 뚜렷이 확증된다.


모두다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으로 일관된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비상확대회의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조성된 방역위기를 성과적으로 극복해나가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