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모친 강한옥여사 향년92세로 26일 운명(동영상)/북측 최고지도자 김정은 위원장 조의문 남측에 전달해 애도표명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19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문재인 대통령, 모친 강한옥여사 향년92세로 26일 운명(동영상)/북측 최고지도자 김정은 위원장 조의문 남측에 전달해 애도표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9-10-31 01:15 조회2,554회 댓글1건

본문

[서울=민족통신 종합]한국의 문재인 대통령 모친되는 강한옥 여사가 10월29일 노환으로 운명했다고 남녘 언론들이 일제히 보도했다. 향년 92세. 장례식은 11월3일로 계획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문재인모친별세001.jpeg


문재인모친별세.jpeg

 

청와대 대변인은 이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고인의 뜻에 따라 장례는 가족들과 차분하게 치를 예정이며, 조문과 조화는 정중히 사양하겠다는 뜻을 전하셨다. 애도와 추모의 뜻은 마음으로 전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편집실님의 댓글

편집실 작성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30일 오후 문재인 대통령 앞으로 조의문을 보낸 것으로 밝혀졌다.

30일 오후 북측 당국자가 판문점까지 내려와 윤건영 청와대 국정기획상황실장에게 김 위원장의 조의문을 전달했다. 윤 실장은 이날 밤 부산 수영구 남천성당 내 빈소를 찾아가 문 대통령에게 조의문을 전달했다. 

31일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조의문에서 김 위원장은 “고(故) 강한옥 여사 별세에 대해 깊은 추모와 애도”를 표시하고, 문 대통령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조의문을 전달한 북측 당국자가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 제1부부장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윤건영 실장과 북측 당국자 사이에서 조의문 전달 외에 금강산 시설 철거 등 다른 남북 간 현안이 논의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강 여사는 1927년 함경남도 함주군에서 태어나 1950년 12월 흥남철수작전 때 거제도로 왔다. 평생 고향을 그리워하던 강 여사는 29일 오후 7시 6분께 부산 시내 한 병원에서 아들(문 대통령)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상을 떠났다. 장례는 가족장으로 치러졌다.
<연합뉴스 보도자료: 2019.10.31>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