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김정은 총비서,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주석 통룬 씨쑤릿 동지와 회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산 기자 작성일25-10-07 16:21 조회47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총비서,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주석 통룬 씨쑤릿동지와 회담하시였다
(평양 10월 8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10월 7일 조선로동당창건 80돐에 즈음하여 우리 나라를 축하방문하고있는 라오스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총비서이며 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 주석인 통룬 씨쑤릿동지와 회담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통룬 씨쑤릿동지의 평양방문을 열렬히 환영하시면서 통룬 씨쑤릿동지의 이번 방문은 우리 당과 우리 인민의 위업에 대한 라오스당과 정부,인민의 전적인 지지와 고무의 표시로 된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당과 정부와 인민은 라오스당과 인민의 투쟁에서 보다 큰 성과들이 이룩되기를 바란다고 말씀하시였다.

통룬 씨쑤릿동지는 창건 80돐을 의의깊게 맞이하는 조선로동당과 공화국정부,인민에게 보내는 라오스인민혁명당과 정부,인민의 열렬한 축원과 동지적인사를 전하면서 라오스는 언제나 형제적조선인민의 가까운 벗이며 두 당,두 나라사이의 친선협조관계를 계속 발전시켜나가는것은 라오스국가지도부의 일관한 립장이라고 말하였다.
회담에서는 두 당,두 나라에서의 당 및 국가건설정형과 경험이 통보되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라오스인민민주주의공화국사이의 호상협력을 강화해나가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이 토의되였다.
회담에서는 조선과 라오스 두 당,두 나라사이의 전통적인 친선협조관계가 량국인민의 지향과 념원에 맞게 더욱 승화발전되리라는 기대와 확신이 표명되였다.
회담은 따뜻하고 친선적인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이날 저녁 통룬 씨쑤릿동지의 평양방문을 환영하여 연회를 마련하시였다.
연회에서는 김정은동지와 통룬 씨쑤릿동지의 연설이 있었다.

김정은동지께서는 통룬 씨쑤릿동지가 건강하여 당과 국가를 령도하기 위한 중차대한 활동에서 커다란 성과를 거두기를 축원하시면서 뜨거운 작별인사를 나누시였다.(끝)
www.kcna.kp (2025.10.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