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김정은 총비서, 조선인민군 해군 구축함 최현 호를 돌아보시였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산 기자 작성일25-10-05 19:28 조회23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무장장비전시회 《국방발전-2025》 2일 참관일정에 따라 개막식참가자들과 함께 구축함 《최현》호를 돌아보시였다
(평양 10월 6일발 조선중앙통신)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이 령도하는 강군현대화위업의 비상한 발전경지가 집대성된 무장장비전시회 《국방발전-2025》의 성대한 개막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강력한 종합적군사력을 과시하며 영광의 10월을 맞이한 온 나라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에게 승리자의 존엄과 자부,필승의 기상을 백배해주고있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10월 5일 무장장비전시회의 참관일정으로 당과 정부,국방 및 안전기관의 지도간부들과 함께 조선인민군 해군 구축함 《최현》호를 돌아보시였다.
무장장비전시회개막식 참가자들이 함께 참관하였다.

주체적함선공업의 괄목할 최신성과이며 급속히 진화하는 공화국해군무력의 현대성과 선진성,군사기술적강세의 상징인 구축함이 웅좌하고있는 항만은 위대한 강철의 령장을 또다시 모시는 영광의 시각을 앞둔 참가자들의 크나큰 감격과 환희로 설레이고있었다.
김정은동지의 구축함방문을 환영하는 해군의 영접의식이 진행되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인민군 해군명예위병대 대장의 영접보고를 받으시고 명예위병대의 분렬행진을 사열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조춘룡동지의 발언이 있었다.
김정은동지께서 구축함에 오르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함장의 안내를 받으시며 함에 탑재된 주요무장장비들과 함의 여러곳을 돌아보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영광스러운 우리 당창건 80돐을 맞는 력사적인 해에 조국의 바다우에 거연히 떠오른 초강력의 군함은 주체적무장력의 강화발전의 뚜렷한 증시이며 조선로동당의 자위적국방로선의 정당성과 생활력의 또 하나의 위대한 실증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구축함해병들이 근무하는 곳곳에서 최현동지의 모습을 볼수 있게 한것은 항일투사의 용맹한 기개와 고귀한 정신이 새세대 해병들의 체취로 이어지고 백절불굴하는 전투정신의 영원한 자양으로 되게 하기 위해서라고,수호자의 최강의 힘은 전함이 운용하는 무장장비의 위력에 앞서 혁명선렬들의 넋을 혈맥처럼 이어가는 사상적정예화에 있으며 이것이 바로 해군력강화의 중핵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구축함해병들이 함운용을 위한 필수적인 전문가적자질을 충분히 갖추기 위해 분투하고있는데 대하여 평가하시면서 《최현》호의 관병들이 정치사상적,군사기술적,육체적면에서는 물론 새시대의 해병문화,해군문명을 창조하는데서도 선구자가 되리라는 기대를 표명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국가주권과 안전리익을 위하여,조국의 바다의 영원한 평온을 위하여 우리 해군의 막강한 실력은 적들의 도발을 철저히 억제하고 맞받아 응징할수 있게 광활한 대양에서 행사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우리 당은 국권의 핵심을 지켜선 해군전력의 전면적이고 가속적인 확대장성을 위한 투쟁에서 순간의 정체도 모를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참관자들은 구축함방문을 통하여 우리 당이 령도하는 해군의 발전면모와 해군문화의 높은 경지를 직접 목견하면서 해군강화의 일대 전성기,그 창창한 미래를 격동속에 체감하였다.

이날 구축함에서는 해군장병들을 위해 당중앙군사위원회가 마련한 연회가 진행되였다.(끝)
www.kcna.kp (2025.10.0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