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미싸일총국 신형중장거리극초음속미싸일시험발사에 성공 > 정치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21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정치

[북]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미싸일총국 신형중장거리극초음속미싸일시험발사에 성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산 기자 작성일24-04-02 19:54 조회465회 댓글0건

본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미싸일총국 신형중장거리극초음속미싸일시험발사에 성공

(평양 4월 3일발 조선중앙통신)



최강의 국가방위력을 백방으로 다지기 위한 우리 당의 구상과 결심을 투철한 신념과 정확한 실천으로 받들어가는 국방과학자들의 헌신적인 투쟁에 의하여 우리 식의 강위력한 절대병기들이 다발적으로,련발적으로 탄생하고있는 주체적국방공업발전의 최전성기에 또 다른 군사전략적가치를 가지는 신형중장거리극초음속미싸일시험발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4월 2일 새로 개발한 극초음속활공비행전투부를 장착한 새형의 중장거리고체탄도미싸일 《화성포-16나》형의 첫 시험발사를 현지에서 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김정식동지가 동행하였다.

현지에서 미싸일총국장 장창하대장과 국방과학연구부문 지도간부들이 김정은동지를 영접하였다.

시험발사는 신형중장거리극초음속미싸일의 전반적인 설계기술적특성들을 확증하며 무기체계의 믿음성을 검증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새로운 이 무기체계의 첫 시험발사는 안전을 고려하여 사거리를 1,000㎞ 한도내로 국한시키고 2계단 발동기의 시동지연과 능동구간에서의 급격한 궤도변경비행방식으로 속도와 고도를 강제제한하면서 극초음속활공비행전투부의 활공도약형비행궤도특성과 측면기동능력을 확증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였다.

조국과 인민의 운명에 대한 숭고한 책임감을 안으시고 억척불변의 의지와 진함없는 정력으로 첨단무기개발완성의 무수한 초행길들을 몸소 개척해주시고 그 끊임없는 비약적발전을 위한 화선에서 끝없는 헌신과 로고를 바쳐가고계시는 김정은동지를 또다시 시험발사장에 모시고 우리 국가의 자위권을 굳건히 지킬 위력한 첨단병기를 보여드리게 된 국방과학전사들의 가슴가슴은 위대한 군사강국의 과학자된 무한한 자부심과 드높은 신심과 전투적열광으로 세차게 끓어번지고있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발사진지에 나가시여 극초음속활공비행전투부를 장착한 새형의 중장거리고체탄도미싸일 《화성포-16나》형을 돌아보시며 무기체계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이어 김정은동지께서는 지휘감시소에 오르시여 신형중장거리극초음속미싸일시험발사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으시고 발사를 진행할데 대한 명령을 하달하시였다.

미싸일총국장 장창하대장이 시험발사를 지휘하였다.







발사구령이 떨어지자 천둥같은 폭음소리가 하늘땅을 뒤흔들고 세차게 내뻗는 불줄기가 지면을 뜨겁게 달구며 우리 공화국의 군사력을 용용히 과시하는 첨단미싸일이 발사되였다.

평양시교외의 어느한 군부대훈련장에서 동북방향으로 발사된 미싸일에서 분리된 극초음속활공비행전투부는 예정된 비행궤도를 따라 1차정점고도 101.1㎞,2차정점고도 72.3㎞를 찍으며 비행하여 사거리 1,000㎞계선의 조선동해상수역에 정확히 탄착되였다.

시험발사는 주변국가들의 안전에 그 어떤 부정적영향도 주지 않았다.

시험발사를 통하여 새로 개발한 극초음속활공비행전투부의 민활하고 우수한 기동특성이 뚜렷이 확증되고 신형중장거리극초음속미싸일의 중대한 군사전략적가치가 극악한 시험조건에서의 검증을 거쳐 매우 의의있게 평가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시험발사결과에 대만족을 표시하시면서 당중앙의 전략적구상을 실현하기 위한 주체병기개발투쟁에 결사적으로 떨쳐일어나 진함없는 충의심과 애국심을 남김없이 발휘함으로써 당에서 준 명령을 가장 훌륭하고 진실하고 완벽하게 관철한 국방과학부문의 일군들과 과학자,기술자들의 공로를 높이 평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국방과학기술력의 절대적우세를 과시하는 또 하나의 위력적인 전략공격무기가 태여났다고,이로써 우리는 각이한 사거리의 모든 전술,작전,전략급미싸일들의 고체연료화,탄두조종화,핵무기화를 완전무결하게 실현함으로써 전지구권내의 임의의 적대상물에 대해서도 《신속히,정확히,강력히》라는 당중앙의 미싸일무력건설의 3대원칙을 빛나게 관철하게 되였다고 긍지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오늘의 경이적인 성과는 우리 공화국무력의 핵전쟁억제력제고에서 거대한 변화를 가져오게 될 특대사변으로 된다고 하시면서 이는 근 10년간에 걸치는 우리의 간고한 국방과학연구투쟁의 고귀한 결실이고 우리당 자위적국방건설로선의 정당성의 과시이며 우리의 힘과 지혜,분투로써 쟁취한 값높은 승리로 된다고 힘주어 말씀하시였다.

20240402195352_969caa6973af25880f3e73854663aa78_wqzy.jpg

김정은동지께서는 최근에 더더욱 군사동맹강화와 각양각태의 전쟁연습에 열을 올리고 확대해가며 우리 국가의 안전을 시시각각으로 위협해들고있는 적들의 반공화국군사적대결행위에 대하여 엄중히 지적하시면서 적들을 억제하고 통제관리할수 있는 압도적인 힘을 키우는것은 현시기 우리 국가앞에 나서는 가장 절박한 과업이라고,국방과학연구부문에서는 최강의 국가방위력을 끊임없이 제고해야 할 력사적의무에 더욱 충실하여 성공에서 더 큰 성공을 련속 줄기차게 안아와야 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당은 자위적국방력을 중단없이,가속적으로,더욱 철저하게 비축해나가는것으로써 국가의 평안과 번영과 미래를 굳건히 수호해나갈것이라고 확언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주체적국방공업의 자립성과 현대성을 더욱 비상히 제고함으로써 첨단무기개발투쟁에서 계속적인 비약과 혁신을 일으킬데 대한 전략적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김정은동지의 크나큰 믿음과 전투적고무를 받아안은 전체 국방과학자들은 당중앙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 주체혁명의 병기창을 더욱 억세게 다져나가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 용기백배 헌신분투해나감으로써 첨단전략전술무기체계들의 련속적인 성공폭음으로 무적의 국가방위력을 억척같이 강화해나갈 불같은 결의에 넘쳐있었다.(끝)

www.kcna.kp (주체113.4.3.)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