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매국정당,<자유한국당>해체청원140만넘어)/<자유한국당> 5월1일 광화문 세월호광장 천막당사 막자!(동영상) > 정치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정치

사대매국정당,<자유한국당>해체청원140만넘어)/<자유한국당> 5월1일 광화문 세월호광장 천막당사 막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9-05-01 00:45 조회2,409회 댓글0건

본문

<자유한국당>은 반민족, 반통일, 반민주 사대매국정당이다. 그 뿌리는 친일에 두고 있다. 요즘 한국의 국회를 아수라장을 만들고 있는가 하면 종북놀음을 통하여 조국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가로막는 세력으로 발광하고 있다. 지금 자유한국당을 해체하라는 국민청원이 이시간 현재 140만을 넘었다.<자유한국당>은 또 5월1일 광화문 세월호광장에 천막당사를 친다고 한다. 민주시민들은 이것을 막기위해 투쟁할 것이라고 발표하고 있다. 이제 <자유한국당 해체운동>을 전개하여야 할 절실한 시기이다.지금부터 <자유한국당 청산을 위한 투쟁>을 선포하고 내년도 총선에서 개혁,진보진형이 승리해야 조국반도에 평화가 오고 통일의 여명이 온다. [민족통신 편집실]
 






긴급촛불, 

"자유한국당 해산, 세월호 광장 천막당사 저지"


자유한국당해체촉구시위.jpg



자유한국당규탄.jpg



[서울=자주시보 박한균기자]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는 30일 새벽 전체회의를 열고 공직선거법 개정안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검경수사권조정법안을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으로 지정했다. 

 

그러나 패스트트랙에 반대해 국회를 점거했던 자유한국당이 장외투쟁에 나설 것을 공식적으로 밝히면서 국민들의 거센 반발이 예상된다.

 

자유한국당은 오는 5월 1일 서울 광화문광장 이순신 동상 앞에서 ‘천막당사’를 차리고 원내·외투쟁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4.16연대는 30일 긴급성명을 발표하고 “자유한국당 해산과 황교안, 나경원을 처벌할 것을 촉구하는 촛불을 함께 들것”을 국민들에게 호소했다. 

 

4.16연대는 자유한국당 해산 국민청원이 이미 120만 명(오후 3시 30분 기준)을 넘은 가운데 “국회를 불법 점령하고, 전체 국민을 모독하고, 적폐청산과 사회대개혁을 가로막으며, 세월호참사의 수사를 가로막고 책임자를 비호한 국정 농단의 주범 자유한국당을 해산시켜야 한다는 국민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황교안은 세월호참사의 책임자 수사를 가로막은 장본인이다”며 “진작에 청산되어야 할 불법 세력을 비호하고 뻔뻔하게 국회를 마비시키고 국민을 모독한 나경원과 같은 자들을 더 이상 이대로 내버려 둘 수는 없다”고 촛불 제안 취지를 밝혔다.

 

4.16연대는 “이번 주 토요일부터 광화문 세월호 416광장에서 매주 촛불을 들것”이라며 “전국 각 지역에서도 함께 촛불을 들고, 5월 25일 토요일에는 광화문 광장에서 범국민 촛불대회를 개최하여 전국에서 모두 모인 거대한 함성의 국민 촛불로 자유한국당을 반드시 해산시켜낼 것”을 호소했다.

 

청년당도 이날 호소문을 발표하고 자유한국당 해산, 황교안 나경원 처벌, 자유한국당 천막당사 저지를 위한 촛불 집회를 진행하다고 밝혔다.

 

청년당은 오늘 4월 30일 저녁 7시 세월호 광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밤에는 광화문 광장 지킴이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다음은 4.16연대 긴급성명 전문이다.

 

 

 

[긴급 성명] 

국민촛불로 자유한국당을 해산하고 황교안, 나경원을 처벌하자!

 

국회를 불법 점령하고, 전체 국민을 모독하고, 적폐청산과 사회대개혁을 가로막으며, 세월호참사의 수사를 가로막고 책임자를 비호한 국정 농단의 주범 자유한국당을 해산시켜야 한다는 국민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해산 청와대 국민청원은 이미 1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4.16연대는 전체 국민들께 자유한국당 해산과 황교안, 나경원을 처벌할 것을 촉구하는 촛불을 함께 들것을 정중히 제안드립니다. 

 

국민 여러분. 304명의 국민을 무참히 희생시킨 세월호참사의 주범은 자유한국당의 전신인 박근혜새누리당이었습니다. 황교안은 세월호참사의 책임자 수사를 가로막은 장본인입니다. 진작에 청산되어야 할 불법 세력을 비호하고 뻔뻔하게 국회를 마비시키고 국민을 모독한 나경원과 같은 자들을 더 이상 이대로 내버려 둘 수는 없습니다. 

 

4.16연대는 이번 주 토요일부터 광화문 세월호 416광장에서 매주 촛불을 들것입니다. 전국 각 지역에서도 함께 촛불을 들고, 5월 25일 토요일에는 광화문 광장에서 범국민 촛불대회를 개최하여 전국에서 모두 모인 거대한 함성의 국민 촛불로 자유한국당을 반드시 해산시켜낼 것을 호소드립니다. 국민의 힘으로 적폐 청산과 사회 대개혁을 이루고 세월호참사의 책임자를 반드시 처벌해냅시다!

 

국민 여러분! 

빼앗긴 민주주의를 되찾읍시다! 자유한국당과 친박세력이 점령한 광화문 촛불 광장을 되찾읍시다! 세월호 유가족과 우리 국민을 모독하고 공격하는 자유한국당을 반드시 해체시킵시다!

 

2019년 4월 30일

4.16연대 상임대표 안순호, 
공동대표 박래군, 공동대표 장훈 4.16가족협의회 위원장

//////////////////////////////////

 

<한겨레신문 보도자료>


전문가 “국회권능 무시한 자유한국당 특권주의에 대한 심판”


“의회 불신 청와대로 향한 것” “정당 해산은 비민주적” 지적도


 


‘자유한국당 해산 요구’가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 사상 최대 참여자 기록을갈아치웠다. 선거제·개혁입법 패스트트랙(신속처리 대상 안건) 지정에 반대해 장외투쟁에 나서고 ‘동물국회’를 되살린 자유한국당을 향한 ‘분노의민심’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나온다.


30 오후 5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의 ‘자유한국당 정당 해산 청원’에는 1246천여명이 참여했다.(경향신문 오후10시현재 140만여명 돌파 보도) 종전 최대 기록은 지난해 10 살인사건 피의자엄벌을 촉구하는 내용을담은 ‘강서구 피시방살인사건. 심신미약피의자입니다’ 청원(1192049)이었다.


“자유한국당은 툭하면장외투쟁을 정부 입법을 발목잡기 하고 소방에 관한 예산을삭감하여 국민의 안전을심각하게 하며 정부가국민을 위한 정책을시행하지 못하도록 사사건건방해를 하고 있다”는내용의 청원은여야 4당이 패스트트랙 지정에 합의한지난 22 올라왔다. 25~26 한국당의 밤샘 육탄저지로 인해 ‘동물국회’가 되면서 여야 4당이 패스트트랙 지정에실패한 참여자가늘기 시작하더니, 한국당이장외투쟁에 나서 세를 과시한 27 오후 3시에는 125천명 수준으로 증가했다. 한국당의강경 모드가 강해질수록 포털에서 ‘자유한국당 청원’ ‘자유한국당 해산 청원’등을 검색하는 빈도도높아져, 참여자 수는 29 오전 30만명, 30 오전 100만명을가뿐히 뛰어넘었다. 시간당수만명씩 청와대 누리집에몰리면서 해당 청원 페이지에 접속 오류가 정도였다.


 

이를 두고 낮아지는 문재인 정부 지지도에 기대 한국당이과도하게 반대투쟁에 나섰다가역풍을 맞았다는 해석이나온다. 전상진 서강대교수(사회학) “촛불을 들었던 시민들이문재인 정부를 지지했다가 경제와 일자리, 남북관계 등에서 낙담하는정서가 있었는데, 국회에서일어나는 일을 보면서이대로 뒀다가는 과거로회귀할 있다는두려움이 생겼다”며 “여기에자유한국당이 ‘독재 타도’를외치는 보고 분노까지 하게 것”이라고 분석했다. 교수는 “국민청원의 메시지가정당 해산에 강조점이찍혀있기보다는 그나마 시민들이누리고 있는 민주적의사결정을 방해하는 자유한국당에 엄중히 경고하는 방점이 찍혀있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시민들이 정치에대한 불만을 표출할공간으로 청와대 청원 게시판이 선택됐다는 분석도나온다. 박상병 인하대정책대학원 초빙교수는 “패스트트랙 문제로 민의의전당인 국회를 폭력 사태로 만들어버린 자유한국당을 응징해야겠다는 열망이팽배했는데, 선거는 1년이나남았고, 국회의원 소환 제도도 없기 때문에차선책으로 국민청원을 찾아 열망을 표출하고 있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교수는 “문재인 정부 3년째 접어들면서 하려고 해도 자유한국당이 저렇게 나오면방법이 없구나 알게 됐다”며 “자유한국당의 기득권적인 특권주의로부터 나타나는정치의 부재 현상에대한 국민들의 분노”라고 지적했다. 이택광경희대 교수(글로벌커뮤니케이션학부) 87 체제가 대통령은 국민을직접 대변하고 의회 정치는 기득권을 대변한다는 생각을 강화해왔는데, 여기에다 자유한국당이 본인들이해왔던 말과 반대되는행동을 하는 과거의 추태를 보이면서의회 정치에 대한 불신을 크게 만들었다”며 “의회 정치가제한적일 수밖에 없기 때문에 많은 정치를 요구하는 행위로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준석 동국대교수(정치외교학) “원래 갈등이 있으면타협하고 기구나 제도를만들어 해소해야 하는 곳이 국회인데, 국회가갈등조정 기제의 기능을상실하면서 시민들이 국민청원을 활용하게 것”이라며 “연령만으로 평가할수는 없지만, 2030 비율이유권자 중에 38.5%인데 20 의원은 명도 없고 30 의원은 2명이다. 새로운세대가 정치의 주체가 때가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과도한 해석을경계하는 목소리도 있다. 이병훈 중앙대 교수(사회학) “애초청와대가 국민청원을 만든 정부 정책이나행정 시스템에 국민 민원을 받아 개선하는창구의 역할을 생각한건데, 정당 해산 요구의 경우 정치적인의미는 이해가 되지만민주주의 질서와 가치를흔들 있는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권지담 장나래정유경 김민제 오연서기자 gonji@hani.co.kr

 

 

원문보기:

http://www.hani.co.kr/arti/politics/politics_general/892123.html?_fr=mt2#csidx145f7f5152c2b378ff05048d92158ad







<자유한국당>해체를 동의하십니까?

 그러면 여기에 투표해 주세요!

*청와대 해내외 동포청원 신청에 동의여부를 투표할 분들은 아래로 들어가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