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225]제3세계 눈으로 미제패권 파헤친다 > 기타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기타

[연재225]제3세계 눈으로 미제패권 파헤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8-08-08 16:10 조회5,215회 댓글0건

본문

유태영박사(민족통신 상임논설위원)는 2000년과 2007년에 <-남정상회담>이  있었고 2018 4 27일에는 판문점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문재인 대통령의 민족-동족애 넘치는 정상회담이 열렸다.2018 612일에는 역사적인 <싱가포르 조-미정상휘담>이 열렸다. 김정은 국무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은 <조선반도의 비핵화>를 골짜로하는 평화통일의 길을 열어 놓았다고 지적하면서도 미국은 조선의 비핵화에 <동상이몽>만 하고 있으면서 정작 미국이 해야할 종전선언은 이행하지 않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된다.[민족통신 편집실] 




[연재225]3세계 눈으로 미제패권 파헤친다

 

          비핵화 <동상이몽> 깨지않으면 조-미평화 없다

                  트럼프 대통령은 종전선언 약속 이행하라


*글:유태영박사(민족통신 상임논설위원)


유태영박사.jpeg
[사진]필자인 유태영박사

 

1950 625일에 조-미전쟁이 시작됬으며1953 727일에 정전협정을 체 결했다.  조선인민군-유엔군-중국인민군 3자가 합의하여 <정전협정>을 체결했다.

 

1972년에 <-남회담>을 했으며 7.4공동성명을 발표했다. 1991 12 13일에는 북-남 사이에 <화해와 불가침 및 교류협력합의서>를 채택했다.

 

2000년과 2007년에 <-남정상회담> 있었고 2018 4 27일에는 판문점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문재인 대통령의 민족-동족애 넘치는 정상회담이 열렸다.

 

2018 612일에는 역사적인 <싱가포르 조-미정상휘담>이 열렸다. 김정은 국무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은 <조선반도의 비핵화>를 골짜로하는 평화통일의 길을 열어 놓았다.


그런데 70년만에 열린 <싱가포르조-미정상회담>의 골짜인<조선반도비핵화> 결의에 대하여 미국의 군부세력과 한국의<조중동>을 비롯한 반통일 보수세력들은 합창의 노래를 부르고 있는 것이다.

 

그들이 부르는 노래는 무엇인가?  그들이 부르는 노래는 오직 <조선 비핵화>이다.<조선반도 전체의 비핵화>가 아니라 오직 <조선의 비핵화>노래만을 부르고 있다.

 

미국의 역사의 흐름은 괴상망측하고 또 기이기묘하기도 하다.

 

2017105일에 트럼프 대통령은 미군 고위관계자들의 뫃임에서 말하기를 <조미관계는 푝풍전야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런데 2017 10 7일에 조선의 김정은 위원장은 조선 노동단 전원회의에서 말히기를 <경제건설과 핵무력병진노선을 완성한것 천만번 옳았다>라고 주장했다.

 

<2017 105> <2017107>에 조-미양국의 최고 지도자들은 서로 대립하여 <상호공멸인가?>  아니면 서로 상통하여 <상호공존인가?>에 대하여 제 각기 상반된 발언들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조-미대립에 있어서 김정은 위원장은 트럼프 데통령에게 <양자택일>을 하

라고 거세게 밀어 붙이고 있었다.

 

 

무슨 말인가하면 어리석고 오만한 미국은 조선을 오직 <고양이>로만 알고  무시하면서 세월만 낭비하고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한미일을 포함한 UN의 역대급 제재에도 불구하고 <고양이>로만알고 무 시했던 조선이 이제는 <고양이>가 아니라 <호랑이>가 됬다. 오늘 조선은 미국본토 를 능히 타격할 수 있는 핵ICBM 을 대량으로 보유하고 있는 무서운 <호랑이>이다.

 

뿐만 아니라 조선은 미국의 극심한 경제봉쇠에도 불구하고 또 조중동 보수세력의 악선전에도 불구하고 지난해에 조선은 3.9%의 경제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1.   싱가포르 조-미정상회담은 동상이몽

 

싱가포르 조-미정상회담은<세기의 회담>이라고 불리는 팽팽한 긴장감이 감도는 역사적 회담이였다. 김정은 위원장은 사실상 서방외교 무대에서 첫선을 보였다.

 

하지만 그의 균형잡힌 조-미정상회담은 훌륭한 헙조정신과 어울리는 조선의 정세

를 능동적으로 풀어 나갈 수 있는 세련된 능력과 자신감을 전 세계에 보여준 거대한 국제적 의의가 있는회담이였다.   

 

김정은 위원장은 절대로 정치적 허언을 하지 않았으며 그는 한 국가의 새로운 지도자로서 진심어린 언행만을 시종 제시할뿐 이였다.  

 

싱가포르 조-미 정상회담에서 가장 중요한 의제로 등장한 것은 두 말할 필요없이 <조선반도의 비핵화>이였다

 

 비핵화는 <조선의 비핵화>가 절대로 아니라 그것은 오직 <조선반도의 비핵화>를 정확하게 명시한 <북과 남 전체의 비핵화>이었다.

 

김정은 위원장은 조선이 응당 미국에게 요구할 경제해제, 미군철수, 한미군사훈련 중지 등 미주알코주알 일일히 언급함 없이 오직 대범하게 <조선반도의 비핵화> 라 고만 능수능난하게 표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을 <협상의 천재>라고 추겨세웠다. 하지만 엄밀히 따지면 싱가포르 조-미정상회담은 양측이 이미 회의의 결과를 다 인지하고 시인한 상태에서 진행된 회담이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보수주의 세력은 싱가포르 정상회담의 결의를 무조건 부정하고 반대하고 있다.

 

조선은 2018년에 임이 핵 무력 왼성을 성취했으며 앞으로 핵 시험을 더 할 필요가 없으며 조선은 필요하면 언제든지 태평양을 무대로 삼고 군사훈련을 할 수 있다.

 

만일 조선이 태평양에서 핵-미사일을 동원하여 군사훈령을 강행한다면 미국도 이제는 조선이 그동안 당해온 위험과 고통을 동등하게 미국도 역시 당하개 될것이 분명하다.

 

미국제국주의는 조선반도의 <자주와 통일>이라는 오늘의 국제정세와는 아무런 고려도 없이 오직 70년간 조선반도를 지배해온 분단정책을 더욱 더 고착시키는 정책을 계속하려 했을 뿐 이였다

 

하지만 기이하게도 싱가포르 조-미정상회담에 대하여 그 누구보다 더 열정적으로 반가워한 사람은 바로 트럼프 대통령이였다만일 싱가포르 조-미정상회담이 없었다면 금년의 한-미군사훈련 때에 조선은 태평양에서 핵-미시일을 동원한 군사훈련을 했을 것은 국제사회에서 자타가 시인하는 분명한 사실이였다.


그런데 조-미사이에 존재하는 문제는 비핵화개념에 있어서 <동상이몽>을 꿈꾸고 있었다는 사실이다.

 

<싱가포르정상회담>에서 김정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이 분명히 합의한 것은 <조선반도의 비핵화>라고 명시를 했을뿐이며 CVID는 완전히 누락되였다.  

 

프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굳은 악수를 하면서 <외교의 천재>라고 칭송했다그럼으로 싱가포를 조-미정상회담 결정에 의하면 미국이 <조선반도>에서 먼저 핵을 포기하지 않는한  조선만의 핵포기는 절대로 있을 수 없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한국의 보수세력들은 조선에게 <비핵화 약속>을 지키 라고 일방적으로 부당한 요구를 강요하고 있으니 이것이야 말로 <동상이몽>이다이로 인하여 조-미대결은 고착상태에 빠져 있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2. 조선은 전략국가이며 조선의 대륙간탄도미사일 페기는 없다


 

2018 612일의 싱가포르 조-미정상회담은 그야말로 세기의 회담으로 역사적사건이였다.  

 

조선을 <전략국가>라고 국제사회에서 자타가 공인한다그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조선이 미국, 러시아, 중극 등 막강한 국가들과 동등한 군사력을 가진것을 뜻한다. 미국은 조선에게 완전한 핵페기를 주장하고 있지만 사실은 조선의 헥페기는 고사하고 미국이 단 하나의 핵무기라도 조선에서 제거할 능력이 없다.

 

 트럼프 대통령이 그렇게도 특별나게 열성적으로 주장한 신가포르 정상회담을 통하여 조선은 오히려 세계적으로 핵보유 전략국가인것을 공개적으로 시인하고 수용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미국이 조선에게 70년 동안 핵몽이를 휘두르면서 조선의 자주권과 생존권을 무참히 짓밟고 유린했다.

 

하지만 오늘 조선이 대륙간탄도미사일을 발사하여 20분만에 미국 본토에 능히 도달할 수 있는 것을 과시했다. 오늘 조선은 미국의 <핵몽둥이>에 정정당당하게 대항하여 <핵세례>를 미국 전역에 퍼부을 수 있는 가공할 만반의 준비가 다 완료되었다.

 

미국이 패전국에 강요할 수 있는 CVID를 이제는 조선에게 강요할 수 없게 됬다.

 

지금까지 미국의 강제적 영향하에서 조선에대하여 등을 돌렸던 ASEAN의 회원국들이 금년에는 단골메뉴인 CVID가 살어져 없어졌기 때문에 상호친선 교류가시작

되고 있다. 이것은 분명히 김정은 위원장의 광폭외교의 성과라고 시인한다.

 

미국이 막강한 핵 무력으로 조선을 압살하여 동남아에서 패권을 강화하여 세게를 지배하려는 미국의 핵망동을 오직 조선이 단독으로 재압했다.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는 조선의 위력은 실로 위대하고 전 세계와 특히 제3세계의 찬양을 받아 마땅하다.

 

그런데 그럼에도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아직도 정신을 못차리고  조선에게CVID를 계속하여 강요하면서 소위 체제보장을 떠들어 대고 있다.

 

이것은 무엇을 말하는가이것은 폼페이오가 본시 미국의 CIA 책임자 출신이라는 사실을 밝히 말해준다.  폼페이오는 CIA 임무 보따리를 그대로 메고 백악관으로 장소를 이동했다.

 

뿐만 아니라 미국의 유명한 우익보수거장인 존 볼톤을 백악관으로 끌어 들인 처사는 도대체 무엇을 말하는가?  

 

이것은 트럼프 대통령의 대조선 정첵에 있어서 믿을 수 없는 이중성을 스스로 내포하고 있음을 분명하게 밝히 말해준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정치에서 러시아 선거게입문제-미투여자문제- 부동산투기 문제등 복잡한 문제로 인하여 탄핵의 위험에 직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지율 하락과 중간 선거대책 문제 등을 위하여 고심하고 있다.

 

그럼으로 만일 트럼프 대통령이 겉으로는 조선과 대화를 주장하면서 속으로는 조선의 핵포기를 강요하는 미국 제국주의주를 위한 대조선 정치의 이중성을 내포하고 계속한다면 앞으로 조-미정상회담의 제2-3차 회담은  아무 의미가 없을 것이다.

 

조선은 미국과의 핵 대결를 끝장내고 말것이다.

 

그럼으로 조선의 핵 무력은 오직 정의를 위한 억제력으로서 침략적 도발자인 미국을 징벌하고 세계 평화를 지키기 위한것뿐이다.

 

  이 글을 끝 맺으며,  

 

조선 외무성은 미국 폼페이오 국무장관에 대하여 <강도 같은 요구를 한다>라고 항의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그런데 본래 미국 CIA는 언제 어디서나 강도같은 말과 행동만을 일삼고 있는 정보기관이다.

 

폼페이오는 본레 미국 CIA 출신이다. 그런데 트럼프 대통령이 그를 국무장관으로 임명했다그럼으로 트럼프 대통령과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대조선 정책에 있어서 동상동몽의 동반자들이다. 그들에게 가시적 성과는 전혀 없으며 오직 궁금증만을 유발하고 있다.

 

-미 고위급 회담에서 아무 성과 없이 시간만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비핵화에 상당한 진전이 있다고 거짓말 선전만 되풀이 하고 있다

 

폼페이어 국무장관은 조선의 비핵화에 상당한 진전이 있다고 아전인수격으로 주장을 되풀이하면서도 대북제재는 비핵화가 최종적 실행완성이 확인될 때까지 계속하겠다고 강도적 주장만을 뒤풀이 하고 있다.

 

한마디로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CIA출신 국무장관으로서 대조선 정책에 있어서 트럼프 대통령이 대북제재를 끝까지 유지하도록 압박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78일에 한미일 3국 외교장관 회의에서 강경화 외무장관은 미국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너무나도 눈꼴사나운 표정으로 히히낙낙한 악수와 대화를 하고 있었다

 

그런데 20188 4일에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아세안지역안보포럼 ARF>에서 조선의 리용호 외무상이 15번째로 연설을 했다. 그런데 미국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리용호 외무장관의 연설을 듣지 않고 자리를 떠났다고 한다.


다음은 한국에 새로 부임한 주한 미국대사 해리스에 대한 것이다.

 

해리스는 부임성명을 요란스럽게 발표했다. 그의 요란스러운 부임성명을 ㄱㄴㄷ 순으로 간략하게 살펴본다.

 

. -미동맹의 중요성을 인정하고 한국방위에 중점을 두고 북으로 부터의 위험을 안심하도록 하겠다.

 

. 북의 핵페기와 생산중단을 명확히 해야한다.

 

. -미간에 노출된 불화와 갈등을 해소하고 조-미종전 선언은 한-미동맹의 결정 에 따라야 한다.


.대북압박과 조선의 비핵화는 강조하고 확인되야하고 한-미협상은 반드시 성공해야한다.

 

그런데 해리스 신임 주한미대사의  어머니는 <일본인 여자>이다.(끝)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