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간부 4명 압수수색-민주노총 입장발표 > 로동, 농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로동, 농민

민주노총 간부 4명 압수수색-민주노총 입장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9-04-13 23:02 조회6,352회 댓글0건

본문


[서울=자주시보] 4월13일 오전부터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중앙 사무총국 간부 4명에 대한 압수수색이 진행되었다.

 

집에 있던 간부들은 집을 압수수색 했으며집회 준비로 바깥에 있는 간부들에게는 신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엄미경 민주노총 부위원장은 전반적인 상황을 파악 중이다현재 변호사들이 압수수색 현장으로 가고 있다전체 상황을 다 파악한 뒤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경찰들을 비롯한 공안 세력이 다시 준동하는 것이 아닌가 우려된다.



민주노총총파업20181121.jpg


 

지난 2월 27일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에서 기자회견을 하다가 연행당한 70여 명의 민주노총 조합원들과 대학생들을 비롯한 연행자들에게 연이어 소환장이 나와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3노동법 개악 저지 위해 투쟁하던 민주노총 지도부가 국회를 들어가려다 연행되는 일도 벌어졌다특히 3일 김명환 현직 민주노총 위원장이 연행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지난 7광화문 미 대사관 앞에서 집회 후에 미 대사관으로 가던 대학생들과 경찰들이 대치하다가 학생을 연행하려고 했던 시도그리고 그 날 대학생들에게 경찰들이 욕설을 퍼부었다는 증언이 있다.

 

그리고 12나경원 의원실 항의 방문 했다가 연행된 학생들 중 10명은 아직 석방되지 않고 있다.

 

한반도 정세가 경색되는 흐름에서 공안세력들이 이틈을 타서 공안 분위기를 만들려고 하는 것이 아닌지 우려스럽다문재인 정부가 적폐 세력을 제대로 청산 못하니적폐 세력들이 다시 준동하고 있다.

 

아래는 민주노총이 발표한 입장이다. 

 

------------------아래---------------------------------------- 

 

정부가 원하는 것이 공안정국이라면 피하지 않겠다

 

공안경찰의 간부 압수수색에 대한 민주노총 입장

 

공안경찰이 오늘 10시 30분 무렵 민주노총 사무총국 간부 4명의 자택차량휴대전화 등을 압수수색했다.

 

이유는 자한당 전당대회 사건과지난달 27일 전국노동자대회와 이번 달 3일 국회 앞 결의대회 때문으로 추측된다누가 보더라도 정부가 가진 공권력을 동원한 과도한 수사다.

 

우리는 자한당 전당대회 사건이 518 혐오 발언에 분노한 민주노총과 518 시민사회 단체가 기자회견에 앞서 선전물을 배포하던 가운데 자한당 아스팔트 극우파들의 폭언과 폭행으로 벌어진 폭력사태임을 수차례 밝혔다.관련된 민주노총 간부들이 성실히 경찰 조사에 임하고 있음은 물론이다.

 

또한 3월 27일 전국노동자대회 이후 국회 정문 앞 충돌과 4월 3일 국회 담장을 넘어 들어간 사건은 현행법 위반에도 불구하고 다수 미조직 노동자의 양보할 수 없는 노동권 보호를 위해 환경노동위 고용소위 참관을 요구하며 벌인 투쟁이었다.

 

민주노총 김명환 위원장은 3일 집회 현장에서 체포돼 3일 결의대회 이전 모든 사건을 포함해 경찰이 요구하는 조사를 성실히 받았으며이날 체포된 다수 가맹산하 조직 대표자들 역시 조사를 받았다이후 경찰로부터 출석을 요구받은 민주노총 간부 역시 개별적으로 출석조사에 협조할 의사를 밝히고 있었다.

 

상황이 이럼에도 경찰은 민주노총 사무총국 간부 압수수색을 강행했다우리는 경찰이 이렇게 무리수를 두는 배경을 알고 있다.

 

조선일보는 연초부터 왜곡보도나 악의적 보도를 통해 조합원 수가 급격히 늘고 있는 민주노총을 깎아내리며 노조혐오 정서를 퍼뜨리고 있다자한당도 이에 부화뇌동해 민주노총을 폭력집단으로 몰아세우며 노동조합이 주장하는 정당한 요구를 무시하고 오히려 재벌의 노조 공격권을 떠들어 대고 있다.

 

회장 일가의 파렴치하고 수치스러운 가족사를 덮고 싶은 조선일보나적폐정당으로 몰린 뒤에도 518 망언과 반민특위 혐오 발언으로 지탄받는 자한당이나 모두 자신의 추악한 면모를 민주노총 때리기로 회피하려는 속셈이다.

 

정부는 이러한 극우보수 세력에 놀아나려는 것인가아니면 정부가 원하는 것이 공안정국인가노동조합에 재갈을 물리고 찍어 누르는 가운데 국회에서 재벌 청부 법안을 통과시키고 싶은가.

 

민주노총은 피하지도도망가지도 않는다우리는 4월 국회가 생존권과 같은 미조직 노동자의 노동권을 부정하고 민주노조를 탄압할 법안을 강행 통과하겠다면 할 수 있는 모든 투쟁을 통해 저지하겠다정부는 공안탄압으로 짓누를수록 더욱 강하게 투쟁하며 단결하는 조직이 민주노총임을 잊지 말라.

 

2019년 4월 13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