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극초음속미사일로 이스라엘 공격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산 기자 작성일24-04-15 19:19 조회1,013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이란, 극초음속미사일로 이스라엘 공격
2024-04-1615일(현지시간) 이란매체들은 혁명수비대가 극초음속미사일 등을 발사해 이스라엘에 피해를 입혔다고 보도했다.
이란 준관영 메르뉴스통신은 이날 이란 국영 프레스TV의 보도를 인용, 이스라엘이 이란이 발사한 극초음속미사일 등을 요격하지 못했다고 보도했다. 또 이란이 실제 목표물에 대해 이처럼 미사일을 발사한 것은 처음이며, 이스라엘 군사기지에 피해를 입혔다고 설명했다.
전날 모하마드바게리이란군참모총장은 이란이 이스라엘의 대규모정보기지와 네바팀공군기지를 타격했다고 밝혔다. 네바팀공군기지는 이스라엘의 F-35전투기가 시리아 다마스쿠스 소재 이란영사관을 공격하기 위해 이륙한 장소라고도 부연했다.
그러면서 이스라엘의 방공시스템인 아이언돔이 이란의 미사일과 드론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기 때문에 <목표를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이스라엘은 이란의 공격 가운데 99%를 요격했으며, 탄도미사일 몇기만 이스라엘영토에 이르렀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앞서 이란은 지난 13일 밤 이스라엘영토를 향해 드론과 미사일350여기를 발사했다. 지난 1일 이스라엘이 시리아 다마스쿠스 소재 영사관을 공습해 혁명수비대 쿠드스군 고위지휘관을 포함한 군관계자 7명이 사망한 데 따른 보복이다.
출처: 21세기 민족일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