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과 악의 이분법: 미국과 서방의 이중잣대 대백과 > 국제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9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국제

선과 악의 이분법: 미국과 서방의 이중잣대 대백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산 기자 작성일22-07-28 21:09 조회868회 댓글0건

본문

우리들이 매일같이 대하는 서방언론이 주장하는 '선'과 '악'은 실제로는 모두 거꾸로 읽어야만 그 실체를 바로 볼 수 있다. 서방언론이 얼마나 왜곡되게 민중을 세뇌시키고 있는지를 이 글은 지난 세기 동안 일어났던 중요한 사건들에 대한 서방의 언론들의 보도방식을 보여줌으로 논리적으로 증명하고 있다. 우리가 두눈 똑바로 뜨고 뉴스를 보고 읽어야 할 이유다. [민족통신 편집실]


선과 악의 이분법: 미국과 서방의 이중잣대 대백과


저자: 펠릭스 애브트(Felix Abt). 작가. 자유기고가. 대북경협 상담가.

역자: 이승규. 통일시대연구원 연구위원.



당신이 항상 알고 싶었던 모든 것: '선한' 전쟁, '선한' 전쟁범죄자, '선한' 독재자, '선한' 분리주의자, '선한' 과두정치인, '선한' 돈세탁 - 그리고 이것들의 안티테제!(1)




사담 후세인 이라크 대통령이 1980년 9월 22일 이란을 침공했을 때, 그는 "선한" 독재자였다. 그의 이웃나라 침공은 미국과 서방 위성국들의 승인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보편적으로 지지를 받았다. 세속적인 이라크와 달리 이란은 소위 악한 이슬람 성직자들에 의해 주도되었다.

그 이란 이슬람 성직자들은 샤 레자 팔라비를 타도하기 위한 대중운동의 선봉에 서는 범죄를 저질렀다. 팔라비는 미국과 영국에 의해 권력을 잡았지만 이란인들의 혐오를 받았다. 그러나 미국과 영국 정부의 눈에 팔라비는 "선한" 독재자였다.

그의 전임 대통령인 모하메드 모사데흐는 그가 자국의 이익을 옹호하고 석유를 국유화하려 했기 때문에 "매우 악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담 후세인의 "선", 즉 이란과의 8년간의 전쟁은 반란군 이란 성직자들의 악행에 대한 마땅한 처벌이었다.

이란에 대한 화학무기 사용조차도 그 당시 사담이 "선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미국의 금지선"을 넘은 것이 아니었다. 그러나 "악한" 독재자 아사드가 이끄는 시리아는, (미국이 선으로 보지 않는) 다른 나라가 화학무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미국에 의해 폭격을 당했다.

이란 신정주의자들과 달리 아프간의 탈레반은 20억 달러 이상의 무기, 물류지원, 그리고 1979년과 1989년 사이에 CIA와 연계된 무자헤딘에 대한 훈련 덕분에 오랜 세월 신의 전사였다. 그들은 아프가니스탄에서 "악의 제국"(레이건 미국 대통령의 말), 즉 소비에트연방(1991년부터 러시아)을 물리쳤다.

이 과정에서 이들이 다당제를 주창하고 전국에 여학생들을 위한 학교를 세운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을 전복시키고 살해했다는 사실은 서방정부와 언론계 인사들을 괴롭히지 않았다. 결국, 살해당한 대통령은 "악한" 사람이었다. 왜냐하면 그는 "악의 제국"으로부터의 물질적 지원을 거절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9/11 테러 공격 이후 이전의 "선한" 탈레반에 대한 평판은 전세가 역전되었다. 비록 그들은 테러 공격에 직접 관여하지 않았고 심지어 아프가니스탄에 있었던 알카에다 테러리스트들을 미국정부에 인도하겠다고 제안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그들을 무책임하고 사악하다고 비난했다. 미국 정부와 서방측 보좌관들은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NATO의 "선한" 침공이 비록 국제법을 위반했지만 지금은 완전히 악으로 인식되고 있는 탈레반 때문에 침공을 선호하면서 그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미국의 사주로 쿠웨이트를 침공한 뒤, 그의 지위가 거의 하룻밤 사이에 "악한" 독재자로 변했을 때, 이전까지 "선한" 독재자였던 사담 자신조차도 놀랐다. 아마도 그는 미국이 독점하는 통화(역주: 달러) 이외의 통화로 석유를 팔려는 그의 의도가 완전히 극악무도하다는 사실을 잘 몰랐을 것이다. 9/11 테러 공격 이후, 미국 정보기관들은 그가 대량살상무기를 개발하기 위한 비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러한 비난은 노골적인 거짓말로 밝혀졌지만, 미국과 그 속국("의지의 연합"이라고도 함)들은 국제법상 불법이긴 하지만 이제는 악한 독재자를 제거하기 위해 이라크를 "선하게“ 침공하기 위한 구실로 사용했다.


대리전을 포함한 전쟁은 그 자체로 "악한” 것이 아니다.; 그것들은 "매우 훌륭하고" 유용할 수 있다. 만약 전쟁이 서방에 의해 주도되거나 지지된다면, 그리고 미국과 그 동맹국들이 항상 선한 이유를 내세운다면 이것은 보편적으로 진실이다. 예를 들어, 2015년 이후, "선한" 사우디는 이웃 예멘에서 지역 라이벌 이란을 상대로 "선한" 대리전을 벌이고 있다. 이란보다 훨씬 덜 민주적이고 훨씬 더 비인간적인 사우디아라비아는 자칭 민주주의와 인권의 방호벽인 미국, 영국, 프랑스에 의해 대규모로 무장되었다.

UN에 따르면, 이 전쟁은 금세기 최대의 인도주의적 재앙이다. 이미 수십만 명의 희생자와 3천만 명의 예멘 주민 중 2천만 명이 전쟁으로 황폐화된 이 나라에서 굶주리고 있다고 주장된다. 만약 서방이 인도주의를 그렇게 선호했다면, 이 전쟁은 결코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고, 오래 전에 책상머리에서 끝났을 것이다. '선한' 사우디 정권은 미국의 지지(트럼프 당시 미국 대통령이 사우디 내 위정자들에게 매우 직접적인 방식으로 지지함으로써)가 없었다면 2주도 버틸 수 없었을 것이다. 예멘 사람들은 우크라이나인처럼 '선한' 사람이 되지 못한 불행을 겪기 때문에 자유민주주의 서방이 주도하는 '선한' 전쟁을 겪게 된다. 서방 언론은 대학살에 대해 거의 보도하지 않았다. 정치인들과 유명인사들의 연대의 표현은 우크라이나에 비해 희박했으며, 이 "선한" 전쟁의 가해자와 지지자들에 대한 제재는 거의 없었다. 러시아의 사악한 우크라이나 전쟁보다 훨씬 더 많은 생명을 앗아가고 있는 이 사건은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고 있다.

물론 미국은 베트남처럼 '선하고‘ 노골적인 침략과 전쟁, 동아프리카처럼 '선하고’ 은밀한 전쟁에 대해 아무리 많은 무고한 생명을 잃어도 항상 찬성해 왔다. 베트남 사람들이 베트남전쟁이라고 부르는 이 미국전쟁은 적어도 3백만 명의 베트남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갔다.

거대하고 다루기 힘든 전쟁산업에 이끌려, 그들은 아마도 그들의 위대한 "가치"로 전 세계를 행복하게 만들려는 열망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선전, 경제전쟁, 전복과 비밀 작전, 그리고 공공연한 무력사용은 미국 기득권층이 전 세계에 "선"을 성취하기 위한 "선한“ 도구이다. 어쨌든, 이러한 노력들은 미국 기업들(무기를 생산하는 기업들뿐만 아니라)에게 대부분 좋은 결과만을 가져다주었다.

물론, 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에서도 항상 "선한" 독재와 "악한" 독재정권이 존재해왔다. "선한" 사람들은 도움을 받았고, "악한" 사람들은 경쟁을 했다. 살라자르의 포르투갈, 프랑코의 스페인, 그리스의 군사정권은 선량하고 '악의 제국'에 대항하는 방호벽이어서 서구 민주정부의 지지와 동정을 누렸다.

그 다음에는 물론, "끔찍한 푸틴"에 의해 억압받고 있는 현대 러시아처럼, 특히 동유럽에서 "악한" 독재정권이 있었다. 푸틴의 러시아가 미국의 이익과는 무관하게 자국의 이익을 대변한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이를 진정한 악으로 간주하고 있으며 따라서 싸울 가치가 있다.



"선한" 독립운동과 "악한" 독립운동도 있다

티베트와 중국 신장의 분리주의자들뿐만 아니라 미국과 다른 서방국가들도 인정하는 중국의 한 부분인 대만의 영광스러운 독립투사들도 모든 그럴듯한 방식으로 서방의 지지를 받고 있다. 이것은 단순히 대만섬의 "선한" 중국인들이 본토의 "악한” 중국인들에게 위협을 받는 문제이며, 따라서 이상적으로 서방이 도발한 또 다른 "선한" 전쟁으로 가장 잘 지원받게 된다.




러시아를 포위한다고? 그것은 이미 5차례의 NATO 동쪽 확장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제 그 확장은 중국을 둘러싼 문제이고 가능하다면 또 다른 선한 전쟁을 도발할 것이다. 제2의 쿠바 미사일사태는 이미 진행 중이지만 이번에는 신속하고 조잡하게 진행되고 있다.: 미국은 274억 달러를 들여 대만을 포함한 '제1 도련선'을 따라 중국을 미사일로 포위하려 한다.



지도: 미국의 중국 군사포위 [출처: peacenews.info]



또한 서방과 미국이 주도하는 NATO 동맹은 세르비아에서 코소보 분리 독립이라는 또 다른 "선한" 전쟁을 지지했는데, 이 전쟁은 그들이 심지어 "인도적"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세르비아가 합법적인 후계자인 유고슬라비아의 영토 보전은 유엔 결의안에 의해 보장되었다. 그러나 반면에 미국이 매우 극찬하고 결정적으로 만들어낸 법치주의에 기초한 "선한" 국제질서는 이 경우에는 오히려 방해물이 되었고 따라서 "악"이 되었다. 세르비아인들이 성가대 소년들이 아니었고 잔학행위를 막지 않았다는 것은 분명하다. 그러나 서방은 국제법을 위반했을 뿐만 아니라 전범적인 태도로 행동했다.: NATO 항공기는 사회기반시설, 학교, 병원, 심지어 분리독립에 반대하는 중국 대사관까지 폭격했다. 이 때문에 세 명의 중국 외교관이 목숨을 잃었다.

세르비아, 중국 등지의 '선한' 독립운동 외에 악한 독립운동도 있다.: 우크라이나 동부 루한스크와 도네츠크인민공화국은 2014년 러시아어를 구사하는 우크라이나인들이 우크라이나 정부에 자치를 요구하며 세운 것으로 서방에서는 러시아가 선동한 악한 음모로 묘사돼 특히 잔혹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그러나 이는 2014년 서방의 지원을 받은 정권교체작전 이후 집권한 우크라이나의 새 정부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 UN 평화유지군의 전 대령이자 정책책임자인 자크 보드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2014년 5월 자칭 도네츠크와 루한스크 두 공화국이 실시한 국민투표는 비양심적인 언론인들의 주장대로 '독립'이 아니라 '자결' 또는 '자율'을 묻는 국민투표였다.

그는 덧붙인다.: "'친러'라는 수식어는 러시아가 분쟁의 당사자였다는 것을 암시하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었고, '러시아어 사용자'라는 용어가 더 솔직했을 것이다. 게다가, 이러한 국민투표는 블라디미르 푸틴의 충고에 반하여 실시되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의 “악한” 분리주의자들과의 전쟁은 NATO의 장비와 다년간의 훈련 등 서방의 지원을 많이 받았다. 러시아가 2022년에야 인정한 이 나라는 2014년 이후 수천 명의 목숨을 앗아가는 등 걷잡을 수 없이 거세졌다. 그러나 놀랄 것도 없이, 서방 주류언론은 분리주의자들과의 비공식적인 전쟁과 우크라이나에 의해 저질러진 전쟁 잔혹행위들을 다루지 않았다. 우크라이나 전쟁이 2022년 2월에 시작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는데, 우크라이나와 그 배후에 있는 서방 강대국들에 의한 2014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면, 이 선한 서방 배후조정자들은 이 문제에서 물론 멀리 떨어져 있기를 거부한다.



서방에서 영웅으로 숭배하는 우크라이나의 대통령 볼로디미르 젤렌스키가 대통령이 되기 훨씬 전인 2014년, 그는 이렇게 선언했다.

“동부와 크림반도의 사람들은 러시아어를 말하기를 원한다. 그냥 내버려 두라, 그들을 그냥 내버려 두라. 그들에게 러시아어를 말할 수 있는 법적 권리를 주라. 언어로 결코 우리나라를 분열시켜서는 안 된다. 우리는 언어를 불문하고 같은 색깔, 같은 핏줄이다.”

그 이후, 러시아어를 사용하는 우크라이나인들을 차별하는 새로운 법이 통과되었다. 게다가 젤렌스키는 러시아어를 사용하는 우크라이나 언론인들을 검열하고 모든 야당을 금지시켰는데, 그 정당들 중 대부분은 러시아어를 사용하는 우크라이나인들을 대표했다. 젤렌스키를 민주주의와 표현의 자유의 수호자로 칭송하는 서방에서는 아무도 문제 삼지 않기 때문에, 이 모든 조치들은 "선한" 조치들이었다.



폴란드 주둔 미군 앞에 선 군 통수권자 미국 대통령: 미국의 "조직원칙"은 우크라이나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군사무력을 포함하여 시행될 것이다.


"선한" 전쟁범죄와 "악한" 전쟁범죄

바이든 대통령은 푸틴을 악한 전쟁범죄자라고 불렀다. 전쟁을 치르고 있는 서방 정치인들과 언론들도 당연히 그에 동조한다. 미국 정부는 범인을 전범재판소에 세우는 것을 더 선호할 것이다. 푸틴은 정말 불행하다.: 그는 모든 악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선한" 미국 여권 대신 "악한" 러시아 여권을 가지고 있다.



"선한" 미군들이 무고한 가족을 폭격하거나, 병원을 폭파하거나, 새로운 미라이 학살*을 일으켜도, 그들은 전쟁 범죄로 재판을 받지 않는다. 푸틴과 같은 미국의 악한 적들만이 전쟁범죄로 처벌될 수 있다고 여겨진다.

*미라이 학살은 베트남 전쟁 중인 1968년 3월 16일 남베트남 미라이에서 발생한 미군에 의해 벌어진 민간인 대량 학살이다. 347명에서 504명으로 추정되는 희생자는 모두 비무장 민간인이었으며 상당수는 여성과 아동이었다.



사진: 현재 침략자와 싸우고 있는 서방세계의 영웅('우리 시대의 윈스턴 처칠'인 젤렌스키)은 악명 높은 침략자 조지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의 연대 표현을 흔쾌히 받아들인다. 푸틴과는 달리, 수백만 명의 무고한 사람들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 부시는 진정한 "선한" 전쟁 범죄자이다.


베트남 전쟁에서 공군을 포함한 미군은 다이옥신을 뿌렸다. 1984년 이후 합의로 5만2,000여 명의 참전용사와 생존자들에게 2억 달러의 보상금이 지급됐다.

반면 베트남 피해자들은 아무것도 받지 못했다. 미국에서의 해당 집단소송은 2005년에 기각되었다. 게다가 승리한 북베트남은 국제적인 신용을 얻고 미국의 무역 금수조치를 끝내기 위해 남베트남의 부채를 떠안아야 했다.

이것은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의 전쟁범죄를 정당화하지 않는다. 그러나 오늘날까지 처벌받지 않고 있는 북한, 베트남, 이라크, 아프가니스탄, 쿠바 그리고 그 밖의 다른 곳에서의 미국 범죄와 비교하여 우크라이나에서의 전범 재판소에 대한 요구는 역사에 대한 위선, 이중잣대, 일방성, 선택적 기억을 잘 보여준다.



"선한" 과두정치와 "나쁜" 과두정치

모두가 알고 있다.: 러시아의 과두들은 너무 악해서, 그들 때문에 서방 국가들에서 법의 지배가 뒤집힐 수밖에 없었다. 재산보장, 무죄추정, 피고인에 대한 법정증거에 대한 존경받는 숭고한 원칙은 러시아의 과두 정치인들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서방 당국에 따르면, 그들의 범죄에 대한 유일한 확실한 증거는 그들이 호전적인 러시아 대통령과 같은 여권을 가지고 있거나 가지고 있었다는 것이다. 또한 끔찍한 블라디미르와 함께 찍은 사진속의 그들을 보여주는 장면도 있을 수 있다. 그것은 그들의 요트, 비행기, 빌라와 돈을 압류하기에 충분하다. 여기서 "압류"는 "절도"의 유용하고도 완곡한 표현이다.

법은 미국 지도자의 간단한 선언으로 대체되었다. 바이든 대통령은 2022년 3월 1일 미국의회 연설에서 러시아 과두정부를 직접적으로 언급했다.: "우리는 유럽 동맹국들과 함께 너희들의 요트, 호화주택, 그리고 전용기를 찾아 탈취할 것이다. 우리는 너희의 부정한 이득을 뺏을 것이다.“

다행히도, 악한 러시아 과두들 외에도, 법의 지배에 의해 보호받는 선한 자들도 있다. 예를 들어, 우크라이나 과두들은 러시아보다 그들 나라에서 정치적으로 훨씬 더 강력하다. 예를 들어, 우크라이나의 가장 논란이 많은 과두정치의 광범위한 도움을 받아 부정한 수백만 달러를 비밀 역외 은행계좌에 숨긴 사람인 이호르 콜로모이스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는 유럽에서 가장 부패한 나라의 대통령이 될 수 있었다. 우크라이나는 2022년 미국 정부가 주요하게 지원하는 '프리덤하우스'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해 미안해하는 서방 정치인들과 언론인들의 독설적인 비판의 표적인 헝가리보다 못한 '민주주의' 순위를 차지한 나라다.

우크라이나의 과두정권은 일반적으로 거의 처음부터 부패가 심한 속에서 민주적으로 선출된 정부와 연계하여 국가경제에서 시장기반 경제로 전환하면서 부자가 되었다. 러시아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보리스 옐친 러시아 대통령 시절 국가자원이 터무니없이 낮은 가격에 민간에 매각되었으며, 옐친의 친구들은 그 선두에 섰고, 빠르게 벼락부자가 되었다.

당시 옐친 러시아 대통령은 미국의 과두 정치인들에게 문을 활짝 열었기 때문에 "선한" 대통령이었다.; 미국과 러시아의 과두 정치인들은 러시아에서 확고한 사업 파트너가 되었다. 그러나 옐친 대통령의 후계자인 블라디미르 푸틴은 감히 러시아와 미국의 과두의 범위를 제한하는 데 나섰다. 그러므로 미국은 그를 악한 사람으로 여겼고 러시아의 약화 및 러시아의 정권교체를 도모하기 시작했다.

아이러니하게도, 그 과정에서, 옐친 대통령의 "선한" 전 측근들조차도 서방에 의해 "푸틴의 과두"로 변형되었다. 이 공작은 러시아를 상대로 경제전쟁을 벌이고 있는 러시아 적들이 서방에 있는 러시아 과두들의 재산과 주거허가를 빼앗아 그들의 이동자유를 제한하고 합법적 사업수행 능력을 저해하는 명분 역할을 했다.

미국 국방부는 현재와 과거를 통털어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강력한 조직이다. 또한 320만 명의 남성과 여성이 고용되어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고용주이기도 하다.

게다가, 미국의 코끼리 같은 민간 전쟁산업은 미국의 전체 제조업 일자리의 20%를 차지한다. 또한 미군으로부터 수십억 달러의 계약을 맺는 아마존, 페이스북,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팔란티르와 같은 미국의 과두들이 소유한 유명한 기술회사들에서 수천 개의 다른 일자리를 제공한다. 그러나 미국이 수행하는 전쟁으로부터 상당한 이익을 얻고 그들의 손에 피를 묻히고 있는 미국의 과두들은 신의 조국인 미국의 전쟁을 지지하고 이익을 얻기 때문에 "선한" 과두이다. 이것은 그들이 러시아 전쟁으로 돈을 벌지 못하는 "악한" 러시아 과두들과 구별된다.

미국 대응정치센터는 지난 20년 동안 방위산업계의 광범위한 로비스트와 기부자 네트워크가 국방정책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2억 8,500만 달러의 선거기부금과 25억 달러의 로비비용"을 사용했다고 보고했다.

시스템이 부패했음을 인정하는 상원의원 당시 조 바이든의 흔치 않은 충격적인 정직한 순간이 있다.: "나는 당신이 내가 부패하지 않았다고 가정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공직에 오르려면 많은 돈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 돈을 댄 사람들은 항상 무언가를 원한다."

강력한 전쟁산업과 달리 워싱턴에는 수많은 노숙자들이 로비를 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미국이 최근 또 다른 33억 달러의 치명적인 원조를 우크라이나에 송금하고 현재 우크라이나 전쟁을 위해 하루에 2억 달러 이상을 지출하고 있는 반면, 많은 지역에서 길거리에서 살고 있는 학생들의 4분의 1을 포함한 수많은 미국인들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나라인 미국의 존엄한 시민으로서 인생을 즐길 대신, 어떻게 해서든 길 잃은 개처럼 살며 살아남아야만 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2023 회계연도에 워싱턴은 8,130억 달러를 군사비로 지출할 것이며, 이는 중국과 러시아를 포함한 다음 9개국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것이다.


사진: 펠릭스 애브트의 트위터 스크린샷
반면에 매일 밤 배고프게 잠자리에 드는 1,700만 명의 아이들을 먹일 프로그램도 없고, 44년간의 임금 정체에 대응하거나, 학생 부채 1조 7천억 달러와 시간당 15달러의 최저 임금에 대한 구제책도 없다. 크리스 헤지스의 설명에 따르면,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세워진 항구적인 전쟁경제는 민간경제를 파괴하고, 국가를 파산시켰으며, 수 조 달러의 납세자 돈을 낭비했다. 군에 의한 자본독점으로 미국의 부채는 30조 달러로, 미국의 GDP(24조 달러)보다 6조 달러나 많다. 이 부채를 상환[이자 지급]하는 데 연간 3,000억 달러가 소요된다.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은 "1년 동안 근무 중인 경찰관이나 현역 군인보다 더 많은 어린이들이 총으로 사망한다"고 설명했다. 미국뿐만 아니라 무기통제 전문가들은 미국 무기에 의한 전 세계적인 살육을 비난한다. 거의 매일 총격사건이 일어나는 세계에서 유일한 이 국가는 국내에서 만연한 폭력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것보다 해외에서 새로운 "선한" 전쟁에 관여하는 것에 더 관심이 있다.

케임브리지 대학 출판부가 2014년에 출판한 책은 정부의 행동이 거의 항상 부유하고 영향력 있는 미국 엘리트들의 바람과 일치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 책은 다음과 같은 중심 소견으로 결론을 내렸다.: "기업 엘리트와 이익집단은 미국정부 정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부유하지 않은 미국인들은 근본적으로 정부가 하는 일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고 공동저자인 마틴 길렌스와 벤자민 페이지는 요약한다.


덧붙여야 할 것은, 미국에서는 정치적 반대도 명목상으로만 존재한다는 것이다. 같은 현상이 호주, 영국, 독일 등 다른 서구 국가에서도 만연하기 때문에 미국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미국의 정당들이 (두 개의 브랜드와 두 브랜드의 지배적인 과두 정치인이 있는 사실상의 일당제 국가에서) 본질적으로는 똑같은 경제정책, 사회정책, 전쟁을 일으키는 정책으로 유권자들에게 그들이 다르다는 것을 납득시키기 위해 몇 년마다 선거 놀음을 하며, 수혜자인 양당 정치인들은 자신들이 치르는 선거를 진정한 "민주주의"라고 포장하여 제시한다.


호주의 작가, 학자, 다큐멘터리 영화 제작자 존 필거는 "민주 선거"라고 불리는 정치적 사기를 폭로한다.


사진: 제프 베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가 2016년 5월 5일 미 국방부에서 주요 고객인 애쉬 카터 국방장관을 만나고 있다.
제프 베조스는 미국을 포함하여 전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과두 중 한 명이다. 그는 판매세를 내지 않고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능력을 바탕으로 아마존 제국을 건설했는데, 이는 매장을 운영하던 경쟁자들과 대조적이다. 그는 또한 낮은 임금을 주고 거의 소득세를 내지 않았다. 그의 직원들뿐만 아니라 그가 강제로 폐업시킨 많은 상점 주인들과는 다르게 말이다. 베조스는 또한 거대한 군산복합체로부터 막대한 이익을 얻는데, 그곳에서 그는 수십억 달러의 계약을 한다.


베조스는 또한 미국의 스파이 조직을 돕고 있다.: 최근, 그는 대형 클라우드 프로젝트를 구현하기 위해 100억 달러의 계약을 맺었다. 그의 의뢰인은 국가안보국(NSA)으로 프랑스 대통령과 독일 총리뿐 아니라 당신과 나를 감시하는 미국정부 조직이다. NSA는 미국 정부를 대신하여 전 세계 인구를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해 막대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용량을 필요로 하며, 이는 현재 "선한" 과두 정치인인 베조스에 의해 개발되고 있다.

물론 미국 정부의 혜택을 받지 못한 과두 정치인은 거의 없다. 예를 들어, 일론 머스크는 그의 자동차와 우주 프로젝트를 위해 수십억 달러의 보조금과 계약을 따냈다. 머스크와 스페이스X가 2008년 크리스마스 전에 사실상 모두 현금이 바닥났을 때, NASA는 그의 사업을 구제해줄 혜택이 많은 계약체결로, 그에게 엄청난 선물을 주었다. 빌 게이츠도 또한 정부 계약으로부터 이익을 얻었다. 가디언이 입수한 국가안보국의 유출된 문서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프리즘 감시 프로그램에 참여한 첫 번째 회사였다. 게다가, 그는 자신의 과두정치적 지위를 얻기 위해 공격적인 특허전략과 뻔뻔한 사업관행을 과시했다.


미국의 다른 과두들을 대표하는 과두 정치인은 전쟁으로 돈을 벌 뿐만 아니라 자신의 언론을 통해 전쟁지지 서사에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이 예에서 알 수 있듯이, 그들의 언론인들은 뻔뻔스러울 정도로 지독한 홍보글로 그들의 개인적 이익(이 경우 세금을 공평하게 내지 않는 경우)을 옹호하기 위해 언론을 이용한다.


사진: 트위터는 악의 러시아, 악의 중국, 그리고 미국의 진짜 또는 인식된 적을 위한 선전을 퍼뜨린 것으로 알려진 계정들에 대해 체계적으로 경고하고 그것들을 삭제한다. 하지만, 서방을 위한 선전은 언론의 자유라는 핑계로 용인한다.
반러시아 왕따문화는 또한 푸틴이 태어나기 훨씬 전에 살고 죽은 유명한 러시아 작가, 음악가, 그리고 다른 예술가들을 금지한다. 가장 최근의 증오 대상은 2백년 된 러시아 나무다.


러시아 군인 2명이 1살된 남자아이를 강간하고 죽였다는 우크라이나의 '선한' 선전 기사.
"선한" 선전과 "악한" 선전의 의미: 서방에서는 러시아 언론사가 선전하는 것을 금지해 왔다. 반면 선량한 우크라이나 정권은 어떤 주장도 할 수 있으며 서방 주류언론은 검증 없이 이를 뉴스 기사로 게재할 것이다. 심지어 우크라이나 의회조차 우크라이나 주장에 더 회의적이며, 러시아의 잔학행위와 관련된 이런 이야기와 다른 많은 이야기의 출처인 데니소바에 동의하지 않으며, 그녀의 주장을 뒷받침할 증거가 없기 때문에 그녀를 해고했다.


일러스트: 펠릭스 애브트
심지어는 경찰의 잔혹성에 대해서도 "극도로 악한" 기준과 "훨씬 덜 악한" 기준을 만들고 "국제사회"와 서방언론은 이를 반복적으로 선전하고 있다.: 악한 중국에 대해서는 인종학살이라 부르고, 선한 미국에 대해서는 우발적인 남용이라 부른다.


(역주:다른 망명자들보다 우크라이나의 유러피언 크리스천을 선호하는 것은 인종주의가 아니라는 궤변)
주류언론이 기독교 우크라이나인들이 비기독교인, 비우크라이나인들 보다 "더 선한 난민"이라고 말했을 때 여러분은 놀라지 않는가? 사실상, 그들은 여러분에게 우월한 종교와 인종('선한' 것)과 열등한 종교와 인종('악한' 것)을 명확하게 구별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있는 것이다.(2편에서 계속)


출처 : 통일시대(http://www.tongiltimes.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