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무부 “휴스턴 중국 총영사관 폐쇄 명령”...중국 “단호한 조처 취할 것” > 국제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0년 9월 27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국제

미 국무부 “휴스턴 중국 총영사관 폐쇄 명령”...중국 “단호한 조처 취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20-07-22 10:33 조회845회 댓글0건

본문

미국이 중국 당국에 텍사스주 휴스턴의 중국 총영사관 폐쇄를 명령했다. 22일 미국의 소리에서 보도한 기사 전문을 게재한다.[민족통신 편집실


미 국무부 “휴스턴 중국 총영사관 폐쇄 명령”...중국 “단호한 조처 취할 것”


22일 미국 휴스턴의 중국 총영사관 앞에 출동한 소방차가 서 있다. 이 날 건물 안에서 직원들이 서류를 소각하는 것이 목격됐다.


미국이 중국 당국에 텍사스주 휴스턴의 중국 총영사관 폐쇄를 명령했습니다.


모건 오테이거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오늘(22일) 발표한 성명에서 “미국의 지적재산권과 미국인들의 사적 정보 보호를 위해 휴스턴 주재 중국 총영사관에 폐쇄를 명령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지 언론들은 중국 총영사관 직원들이 총영사관 마당에서 서류들을 소각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앞서 중국 정부는 이날 미국 측으로부터 휴스턴 총영사관의 모든 활동을 제한하고 직원 전원을 오는 24일까지 내보낼 것을 통보 받았다며, “전례가 없는 상황 악화 조치”라고 비난했습니다.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이 22일 정례브리핑에서 미국의 휴스턴 자국 총영사관 폐쇄 명령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21일 미국이 갑자기 휴스턴의 중국 총영사관 폐쇄를 요구했다"며 "미국이 잘못된 결정을 즉각 취소할 것을 촉구하며, 미국이 고집을 부린다면 중국은 반드시 단호한 조처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왕대변인은미국의조치에대해 "일방적인정치적도발로국제법을심각하게위반한것이며중-미관계를의도적으로훼손했다”고밝혔습니다.[출처:미국의소리]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0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