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3]지도부 집체결정에 의해 운영되는 중국 > 국제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국제

[탐방-3]지도부 집체결정에 의해 운영되는 중국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6-03-27 16:29 조회10,098회 댓글5건

본문

탐[사진]단동 기차역전 앞에 세워진 모택동 주석의 동상


민족통신 노길남 특파원은 중국에 체류중 중국사회 구석구석을 탐방하면서 중국사회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다방면의 문제들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알아보았다. 정치는 중앙집권제를 실시해 왔지만 국정운영은 영도자를 중심으로 핵심 지도부가 집체운영에 의해 이뤄졌고, 경제방식은 순수한 사회주의에 의해 운영되어 오다가 등샤우평 시대에 들어와서 시장경제로 전향해 왔으나 점차 주체경제화 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사회는 표면적으로는 윤택해 왔으나 날이 갈수록 부익부 빈익빈의 현상이 심화되어 가고 있고, 문화는 고유문화를 강조해 왔지만 서방문화에 대한 환상과 동경으로 인하여 점차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진단한다. [민족통신 편집실]



단동13.jpg
[사진]단동역에 도착해서 

단동14.jpg
[사진]고속철 안에서

단동03.jpg
[사진]두개의 다리 중 왼쪽은 현재 사용중인 것이고 오른쪽 다리는 코리아전쟁 시기에 미군이 파손한 다리 
단동04.jpg
[사진]단동쪽에서 압록강을 향해 찍은 장면, 건너편이 조선의 신의주
단동06.jpg
[사진]단동 압록강변의 한 모습
단동07.jpg
[사진]압록강 다리로 북측에서 중국쪽으로 대형화물차들이 들어오는 모습

단동08.jpg
[사진]단동쪽의 압록강변에는 거리 노점상들-북조선 우표, 담배 등을 팔고 있다
단동09.jpg

단동10.jpg

단동11.jpg

단동12.jpg

[사진]단동 기차역전 앞


 

[탐방-3]중국사회 구석구석을 다니며 느낀 소감(3)


지도부  집체결정에 의해  운영되는 중국

 

[중국 단동=민족통신 노길남 특파원] 중국은 땅덩어리도 크지만 인구 숫자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나라이어서 사회 전체를 이해하려면 상당한 시간이소요된다고 생각되어 우리민족과 연관이 많은 동북3(료녕성,길림성, 흑룡강성) 비롯하여 기자가 이미 방문하여 베이징, 샹하이, 홍콩 등을 중심으로 알아본다.

 

기자는 료녕성의중요한 도시로 알려진심양에서 - 변경지역으로 널리 알려진단동행 고속열차에 올랐다. 전에는 고속버스로 3시간 30분가량 걸리던 거리가요즘에는 고속열차가 생겨 1시간 26분정도 걸린다. 고철 편도표도 중국돈 70(11달러정도) 된다.

 

운행시간도 이른아침 5시부터 9시까지 30분마다 한대씩운행한다. 심양역 안내석에는 영어를 하는 직원이 있어 도착하자말자 표를 있었다. 기차를탈때도 안내판들이 잘되어있어 프래트폼도 쉽게 찾아 자리표에 기재된대로 찾차갈 있었다. 다행스러운 것은 중국사람들 중에 영어를 있는 사람들을 찾기 힘든데마치 앞자리에 앉은 손님이 50대로 보이는데영어로 의사소통을 수있어 이런저런 이야기를하며 지루하지 않게 목적지에 도착할 있었다.

 

그는 자가용으로 단동에서 심양, 대련 등을 다니는데이날은 기차를 이용하게되었다고 하면서 중국에서운전면허를 받자면 면허신청비로 4천원(미국돈 640달러정도) 내고 1백문제중 90문제를맞아야 합격하고 실기시험은 시험관과 600킬로메터를 함께 다니면서운전실기 능력을 보여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운전면허내기가 어렵다는것을 느꼈다.

 

그리고 주택문제에 대해서도 물어보았다. 3개짜리 아파트(250평방메터 크기) 사는데 중국돈 150만원(미국돈 25만달러정도)되고, 전기와 물세로 한달에 50(미국돈 8달러), 관리비로 한분기(3) 2백원(미국돈 30달러) 정도 지불한다는 것이다. 그런데사회주의 혁명초기에는 주택들을인민들에게 무료로 배분하여주었는데 지금은 벌어서사야되기 때문에 젊은이들은 주책을 구입하기가 어려워졌다고 한다.

 

단동과 남북 조선에 대하여 묻자, 그는 지역 인구는 80만명 가량된다고 대답하면서 단동지역과 연길지역의 중국인들은 대체로 조선에대해서 많이 알고 있지만 동북3성중에서도 흑룡강성을 비롯하여다른 지역 중국인들은 조선에 대해 모르고 있는 같다고 설명한다. 특히 단동지역은 조선과밀접한 관계에 있는 조건때문에  조선이잘되어야 단동도 좋다고말한다. 그래서 -중관계나 -미관계에대해서도 비교적 많이 알고 본질에대해서도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다는 사실을 있었다.

 

단동시의 조중변경을 동과 서를 가로지르는 압록강에는 중국배와조선배가 함께 오가고있었다. 그리고 강을 연결하는   다리가두개 있는데 하나는코리아 전쟁시기에 미국 폭격기가 파괴한 다리는그대로 놓아두고 바로 옆에 새로 다리를 놓았는데 다리에는 대형 화물트럭들이 빈번하게 오고 가고 있었다.

 

중국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


중국의 면적은9,596.961 km²이며 2015 114 러시아로부터 아편전쟁시기 러시아에 할양했던 4.7㎢의 영토를 반환받아 이후 중화인민공화국에면적은9,596.965.7 km²확장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의 행정 구역은 22개의 (), 5개의 자치구(중국어 간체: 自治, 정체: 自治區), 4개의 직할시(중국어 간체: 辖市, 정체: 直轄市), 2개의 특별행정구(중국어 간체: 别行政区, 정체: 特別行政區) 구성된다. 중에서 홍콩, 마카오를 제외한 지역을 중국 대륙(중국어 간체: 国大, 정체: 中國大陸; 중국 본토)으로 칭한다.


도시와 농촌의  소득 격차


등소평의 시장경제도입, 이른바개혁 개방이후의 경제 발전의 이면에는 국민의 80% 차지하는 농민과도시 지역 사람들과의 소득 격차 문제가 크게 벌어져왔다.  이는 평등을 중요하게생각하는 사회주의로부터의 일탈을의미한다. 빈부 격차 문제는 향후의중국 경제의 방향을결정하는 요소이며, 새로 출범했던  후진타오 정부에게 쟁점으로 다가 왔었다. 그래서 그는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에서 농촌과 도시 지역 간의 빈부 격차 문제 해소를논의하는 긴급하게대응하자고 제기한바 있었다. 2005 3월의 전인대이후, 후진타오 지도부는 "조화로운 사회 건설" 건설을 강조하고있다. 현재, 중국에는경제성장의 이면에, 빈부의격차, 치안, 실업, 부패 등의 문제가심각하게 되었다. 생활고 토지수용이나 독직 당국에의 불만으로부터 중국 각지에서데모와 폭동이 빈발하고있다. 정부는 이러한사태의 악화를 염려하며, "조화로운 사회" 건설을 중요과제로서 제기하였다. 실현을 위해서는, 부의 재분배 시스템을 확립하고, 빈부의 격차의 해소에노력하지 않으면 안된다. 그러나 기득권층의 이해에도저촉하기 때문에, 실현에는 곤란이 뒤따르고있었다고 한다.  1990 빈곤율은 50%이나, 최근에  많이 줄었다는것이다.  또한, 열악한 노동 환경도 개선되어야 문제점으로 제기되어 왔다.


인구와 주민


중국 전체의인구는 2015 말에 13 5569 명이다. 인구의 55.6%(2015) 도시에 거주하고 있다. 인구증가율은 0.52%(2010~2015)이며 1995 이후 1% 미만의 낮은 증가율을지속하고 있다. 유엔추계에 의하면 2050년에 16 명의 최고점에 도달하고 이후에는점진적으로 감소할 것으로보인다.


1979년부터 인구 억제책으로서 부부에 자녀라고 하는 정책이 실시되고 있다. 1자녀 가정에는 장려금, 학교에의 우선 입학 등의 혜택이 주어지나, 위반한 자에게는 반대로벌금이 부과된다. 2015년에 와사 2자녀 가정정책으로 전환했다. 그러나농촌 지역에서는 다자녀가다복이라는 전통적 가치관이근본적으로 강하여, 정책이형해화된 지역도 많다. 중위 연령은 37.0세이며 2015 노인 인구 비율이 9.55% 고령화사회에 해당한다. 2040년경에는 65 이상의 노령 인구가 20% 달하고, 초고령 사회가 도래하고있다는 예측도 나오고있다. 이것을 반영한것인지, 정부는 2002 9 1일에 "인구와계획 출산법" 시행하여, 조건부로 1자녀 정책을 완화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중국의 소수민족은 56개이나 전체8%정도

 

중국은 56 민족이 거주하는 다민족국가이다. 한족(漢族) 전체 인구의 92% 차지하고 있으며 55 소수 민족이 8% 차지하고 있다. 소수 민족 인구가 100 이상인민족은 좡족(壯族), 몽골족(蒙古族), 조선족(朝鮮族), 티베트족(藏族), 위구르족(維吾爾族), 만주족(滿洲族, 滿族), 후이족(回族) 18 민족이다. 반대로 뤄바족(珞巴族) 인구가 3 이하인민족이나, 민족을 구별할 없는 73 (2000 시점) 사람들도 있다. 어뤄스족도 있는 편인데, 이들은 러시아계의 후손이다.

 

소수 민족은주로 동북(東北), 서북(西北), 서남(西南), 자치구의스텝이나 산악 지대, 고원에 살고 있으며, 이들의 거주지는 중국 국토의 60% 이상이다.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민족이 거주하는 () 서남부의윈난 (雲南省)으로, 35 민족이거주하고 있다.

 

다만, 오늘날에는 1970년대 말부터 시행된개혁, 개방 정책과 1997, 1999년의 홍콩, 마카오 반환 등으로말미암아 56 민족 이외의 민족도 상당수거주한다.

 

전통적으로는 부계 중심의 가족, 확대 가족이며 조상 숭배를강조한다. 아들의 출산을통해 가족의 혈통을계승하려 한다. 효도를중시하며, 결혼은 가문의관심사이자 대를 잇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재는핵가족화 추세이나 농촌은대가족 제도를 계속 유지한다. 연애 결혼과중매 결혼이 공존하며, 가족 중심적이고 이혼율이증가 추세에 있다. 그러나 다른 나라들보다는 낮은 편이다.

 

중국의 종교정책


1982년에 제정된〈사회주의 종교법〉에 따르면중국 정부는 인민들과의 협조를 위한 공산당원의 종교 활동을인정하는 종교 활동에 대한 자유를인정하고 있지만 선교는중국 정부의 종교 정책인 이른바 삼자 정책으로 인해 제한되어있다. 현재 중국에서는 미성년자( 18) 대한 선교 활동 외국인의 선교활동을 법으로금지하고 있으며 이를 어기면 강제 출국도하고 있다. 중국 정부의 종교 정책은삼자정책이라고 하는데, 이는 외세를 배격하는 자치를중요하게 생각하는 정책이다. 이는 중국에서 개신교와천주교를 보면 있는데, 중국 공산주의 종교법에 따르면개신교는 외국 선교단체의 선교가 금지되어있으며 천주교 또한 중화인민공화국과 로마 교황청과의 교류가 단절되어있다. 2006년에는 쉬저우교구장인 천위룽 주교가로마 교황청과의 협의없이천주교 주교 서품을집전하여 교황청과 갈등을겪기도 한바 있었다.

 

중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역사

 

 중국은황하 문명 탄생 이래 중국 대륙에서는 하나라, 상나라, 주나라 이래 5000 동안 수많은왕조가 흥망을 반복해왔다. 동안 중국은 동아시아의 맹주였다. 한나라 중화민족의 대부분을 차지하는한족의 기틀을 세웠고, 송나라 때에는 중국 중세 문화가 전성기를이루었다. 명나라, 청나라시대 최대의전성기를 이뤄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19세기에들어서 1 아편 전쟁과 2 아편 전쟁에서청나라가 대영 제국에패배한 결과, 중국 대륙은 서구 열강의반식민지로 전락했고,  홍콩은 대영 제국에 넘어갔으며 마카오는포르투갈에 넘어갔었으나 1997년에 영국으로부터 홍콩을 그리고 1999 폴투갈로부터 마카오를되찾았다.


중국의 마지막왕조시대였던 청나라는 자신의무능에 반발하여 태평 천국 운동이 일어났으나 진압했다. 그러나  한족의 개혁파 관료들에의해 양무 운동과변법 자강 운동이차례로 일어났으나 열강의간섭으로 실패했다. 한편 서태후 보수파의사주로 반외세 운동인의화단 운동을 일으켰으나 진압되었다.

신해혁명이 일어나 1912년에는아시아 최초의 공화제국가 중화민국(중국어: 中華民) 탄생했다. 하지만 각지의군벌에 의한 내전이나몽골, 티베트의 독립 운동 등으로 말미암아중화민국은 분열되었다. 또한 1930년대에는 국공 내전(중국에서는 보통해방 전쟁”이라 칭함) 중일 전쟁(중국에서는 보통항일전쟁”이라 칭함) 발발하여 중국 각지가전장이 되었다. 시기에는 중앙 정부가 2 이상인 때에도있었다.


중일 전쟁 중에 세력을 늘려 중국 공산당이 1945년의 일본(日本) 패배 이후 국공 내전에서승리를 거두어 1949 10 1 중화인민공화국 정부를 세웠다.


중화인민공화국에서는 매년 10 1일을 국경절로정하고 이를 기념한다. 한편 내전에서 패한 중국 국민당은 타이완으로 도피하여 중화민국정권을 유지하였으나, 공식적으로 중화민국의 정통성을계승하였다고 주장하는 중화인민공화국 정부는 타이완정권을 인정하지 않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 역사

 

중화인민공화국의 역사는국가 지도자의 지도 이론이나 정책 등에 따라 모택동(마오쩌둥) 시대(1949~1978), 화국봉(화궈펑) 시대(1978~1979), 그리고등소평(덩샤오핑) 시대(1979~1997) 같이 5 시대로분류할 있다.

 

마오쩌둥 시대


1949 10 1 북경 (베이징,北京) 천안문(톈안먼,天安門) 광장에서마오쩌둥은 중화인민공화국 수립을공식 선언하였다. 그해 마오쩌둥는 5 중국 인민이 분연히일어나 혁명을 이룬 만큼 국가건설의 과제를달성하는 매진해야한다”고 선언하였다. 그러나혁명에 성공한 마오쩌둥는 이른 시일 내에 온전한 국가를건설해야 한다는 부담감에시달리게 된다.


마오쩌둥 시대의중국은 공산주의 사회 건설을 추진하면서 인민공사(人民公社) 전국적인대약진 운동(大躍進運動) 실시했다. 그러나무리하게 진행된 급진적정책운용은  농촌부의 황폐화로 인해 식량난을 발생시키며 어려움을겪에 되었다.


경제를 재건할 방법으로마오쩌둥과 류샤오치가 대립하였고, 마오쩌둥은 권력 탈환을위해 문화 대혁명(文化大革命) 일으켰다. 혁명 마오쩌둥으로부터 “반혁명파”라고 규정된많은 사람이 탄압당하거나 학살당하여, 국내는일시 내란 상태가되었다. 불상 등의 중국 각지의귀중한 전통 문화재도“반혁명”적인 존재로서 파괴되었다. 문화혁명은 마오쩌둥의 죽음과함께 종결되었고, 일단 화궈펑(華國鋒) 마오쩌둥의 뒤를 이었다. 곧바로 덩샤오핑(鄧小平) 중국의 실권을잡았다.

 

모택동시대 중국 문맹율 80%, 중국글자를 간자로 전환

1930년대까지만 해도 중국의 문맹률은 80% 달하였다. 5 글을 아는 사람은 1명밖에 없었다. 이에 마오쩌둥은 중국의문맹률이 높은 이유를어려운 한자 때문이라고 판단하여 한자를간략화한 간체자를 만들어보급하였다.

 

덩샤오핑 시대

덩샤오핑 시대의중국은 중국 공산당체제를 견지함과 동시에, 자본주의를 도입하는 시장경제 정책으로 전환했다. 실제로 덩샤오핑은 프랑스유학 시절 르노자동차에서 근무함으로써 서유럽의시장 경제를 경험한사람이다. 결과 중국은 ‘세계의 공장’이라고 만큼 경제가 빠른속도로 발전해왔지만 후유증도심각할 정도로 심화되고있다.

중국은 개혁개방의 부작용으로 빈부 격차의 확대와 환경 파괴가 문제가 되고 있다. 중국은공산주의 정치 체제를위협하는 활동이나 중국의분열을 촉진할 있는 움직임에 대해서는하나의 중국을 내세우며강경한 자세를 취하고있으며, 이는 1989 톈안먼 사건 진압과 2005 반분열국가법 성립 등으로 구체화하고 있다.

 

사회주의 정부수립이후 정치정형

 

1949 10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당시에는정당·정파·인민해방군·기타 개인 등으로 구성된 인민정치협상회의가 중화인민공화국 정권을탄생시킨 모체로서 국가권력기관의 핵심을 이루었으나 사실상 공산당의절대우위가 인정되었고 1954 이후에는 공산당이 정치권력의 전면에 등장하였다. 1949 '공동강령'(임시 헌법) 채택 이래 1982년까지 4차의 개정을 거치는 동안 국가권력기관·인민해방군에 대한 권력구조 조정작업이 수반되었다.

헌법상 중화인민공화국의 국가원수는 '국가주석'이고, 현재 국가주석은 시진핑이다. 최고권력기관은 '전국인민대표대회'(全人代)이나 국가주석은 의전상의 지위에지나지 않는다. 다시 말하면, 중국 공산당중앙위원회(총서기·정치국·군사위원회 주석) 정치권력이 집중되어있다.

전국인민대표회의가 사법과행정을 감독하도록 하는 민주집중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중국공산당에 의한 사실상의일당 운영 체제이다. 외에 8개의 정당(‘민주제당파(民主諸黨派)’라 부름) 존재하지만 중국공산당의 지도를따르고 있으므로 사실상정치적인 영향력을 거의 갖지 못한다.

 

전국인민대표대회

 

중국의  최고 기관인전국인민대표대회(全國人民代表大會) 권력이 집중되는 민주집중제를 취한다. 전국인민대표대회는 서방의 의회에상당하는 기구로 32개의 , 자치구, 직할시, 홍콩 특구 인민해방군에서 선출되는 대표로구성된다. 헌법의 개정과헌법 실시, 감독 기본 법률을제정, 개정하며 국가 주석과 부주석을 선출하고, 국가 경제, 사회 발전 계획 진행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심의, 비준한다. 산하의 상무위원회가 소집하는 권한을갖고 있다. 중국의인민대표는 18 이상의중국 공민에 의하여선출되는데, 향과 2급의 인민대표는 직접선거를 거쳐 선출되지만, 상위의 대표들은간접으로 선출된다. 전국인민대표대회의 대표들은 성급인민대표들의 선거로 선출된다.

 

국가 주석

국가 주석은전국인민대표회의에서 선출하며, 임기는 5년으로 2회를 초과하여 연임할 없다. 국가주석은 국내외에국가를 상징적으로 대표하며, 법률을 공포하고, 총리, 부총리, 국무위원, 부장, 위원회주임, 국무원 비서장을임명한다.

 

국무원

총리가 수장인국무원은 전국인민대표회의의 집행기관으로 법률에 근거한행정법규 명령을제정, 공포한다. 인민 경제, 사회 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국가 예산을 편성하고 집행한다.

 

인민검찰원

인민검찰원은 중국 최고 검찰기관으로 지방의각급 인민검찰원과 전국인민검찰원의 활동을 지도한다. 전국인민대표회의와 상무위원회의 감독을 받는다.

 

정치국 상무위원회

실제로 국정을움직이는 것은 ‘당()’이며, 당의 최고 지도집단인 정치국이있고 정치국안에 상설집행기관인 정치국 상무위원회(政治局常務委員會) 권력을장악하는 구조이다.

 

하부 행정기구

중국공산당은 중앙뿐만아니라 하부 행정기구까지 장악한다. 말단행정기구 역시 중앙과같은 체제를 갖추고있으며 각급 지방 행정기구는 해당 지역 공산당 서기가 실력자이며 공산당 부서기인장이 행정을 관리한다.

 

조선과 소련, 중국혁명 지원

 

중국은 모택동주석의 사회주의 혁명을승리로 이끄는 과정에서소련과 조선의 지원을받았다. 중국의 역사책에는 이러한 점들이부각되어 있지 않지만중국학자들 중에는 이러한문제들을 알고 있는 전문가들도 적지 않다. 김일성주석은 -중련군 활동을 통하여소련과의 관계를 물론 중국과이 관계에서도 영향력을발휘하여 당시에 소련과중국은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3국관계에서 김일성주석의 지도력에대해서 높이 평가했다. 그래서인지 모택동 주석은자기 아들을 코리아전쟁터에 지원군으로 보내기도 했다.   한편  김일성 주석은-중련군활동을 마무리하고 조선혁명을 위해  조국반도를 진입할 중국공산당에  10만자루의 총기류와유능한 조선혁명가들을 중국혁명을 위해 지원하였다는 사실들은 오늘의중국인들은 소수 이외에는 모르고 있는 같다.(


*지난 기사 보기:

 

[탐방-1]심양의최대 도매시장-우아이시장(爱市场)

http://www.minjok.com/bbs/board.php?bo_table=internation&wr_id=5957#c_5961


[탐방-2]] 남한당국,중국내 조선족사회 분열이간 책동 

 http://www.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7405


[탐방-3]지도부집체결정에 의해운영되는 

http://www.minjok.com/bbs/board.php?bo_table=internation&wr_id=5962


[탐방-4]세계최대옥불상이 있는중국 안산

http://www.minjok.com/bbs/board.php?bo_table=internation&wr_id=5967


[탐방-5]중국동포사회서 공작하는 한국국정

http://www.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7597


[탐방-6]중국동포사회:한국이 망쳐놓았

http://www.minjok.com/bbs/board.php?bo_table=editorial&wr_id=1607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선군조선님의 댓글

선군조선 작성일

미국에 환상을 갖는 어리석은 중국인, 중국인들의 사상교양에 노력하지 않는 공산당..
참 한심합니다.
이것이 일시적인 현상이기를 바랍니다.
조선은 참으로 훌륭합니다.
중국보다 훨씬 작은 나라가 사상적으로는 월등한 강국이지요.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요새 중국보면요? 마치 울 남녘의 1980년대~1990년대를 연상케할정도얘요~!!!!! ㅡㅡ;;;;; 북중관계가 점점 악화되고 북녘주민들은 일부 상류층들을 제외하고는 거의 힘겹게 살고있으니....!!!! 이걸가지고 절 반북보수주의자로 내몰지 말아주세욧~!!! ㅡㅡ;;;; 조금만 취향이 다르다고해서 서로 종북 반북이라고 해대는 사람들 정신상태가 궁금해용~!!!! ㅡㅡ;;;;;

정말님의 댓글

정말 작성일

멋진인생의 말이 옳다.
중국이
북이
이거 얼음장이어.
종북 반북이라고 하지말고 사실을 말하자.

없는돈에
노길남씨의 장기체류의 목적도 보자.

홍문호님의 댓글

홍문호 작성일

그 누가 뭐래도 한길로 오신 노길남박사님 정말 정말 수고 많으십니다.
사대매국노들이 제멋대로 지떨여도 오로지 한길로 가가 계신 그 모습 존경합니다.
노 박사님 진심을 사랑해요.

평소 중국별로 관심없었는데 이번 중국에 대해 좀 알게 되엇습니다.
건강 건강 건강하세요!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암튼 중국이 과거에 비해 많이 발전되었지만 대신 중국젊은이들의 사고방식이 날이갈수록 더 이기적이게되고 중국의 젊은조선족교포들은 울 남녘의 최신유행을 따라가는등 어쨌든간에 중국도 외딴오지나 농촌이 아닌이상 소박한사람들 거의없어요~!!!! 이는 러시아나 동유럽권국가들도 마찬가지거들랑요? 이런걸 이야기해도 모두 사대주의자내지 친미보수주의자로 내몰건가요? 아니잖아요~!!!! ㅡㅡ;;;;;; 물론 극우보수적이면서 아무런 이유없이 힘없는 사람들을 종북빨갱이로 내모는 극우성향의 울 남녘 대형교회 목회자들에 대해서는 당연히 손가락질받아야 마땅하죠~!!!! 안그래요?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