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대유행 한국찬사와 세계 > 민족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26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민족게시판

코로나대유행 한국찬사와 세계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란꽃 작성일20-03-26 10:01 조회900회 댓글0건

본문

코로나 대유행에 대한 한국정부의 대처방식에 대하여, 세계 여러나라들의 관심과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봉쇄와 전국민 격리방식이 아닌, 개방유지와 광범위한 관련자 검사방식 및 선별적격리등이 세계 나라들의 관심과 찬사를 자아내게 한다고 합니다.

필자도 물론, 한국정부의 대처방식에 대하여, 찬사를 보냅니다.

미국 유럽을 비롯한 소위 선진국이라 불렸던 많은 나라들이, 아래 두가지(첫번쨰, 두번쨰) 옵션에서 모두 실패하였습니다.

첫번쨰 옵션: 과감한 선제적 국경봉쇄
두번쨰 옵션: 광범위한 선제적 검사와 선별적 격리
세번쨰 옵션: 국경봉쇄와 전국민 자가격리

첫번쨰 옵션은, 현대 상호교류가 빈번한 국제사회에서는 현실적으로 선택하기 어려운 옵션입니다. 
따라서 두번째 옵션과 세번째 옵션을 생각해볼수 있는데, 두번쨰 옵션이 국민 경제활동을 유지하고 국민들의 자유를 최대한 보장하는 옵션입니다.

현재 미국이나 유럽이 선택하고 있는 옵션은 세번째입니다. 이는 국내감염자수가 많은경우, 최악의 옵션이 되겠습니다.
이는 국민경제활동이 정지되고 국민자유가 제한됩니다. 따라서 캐나다를 비롯한 세계의 많은 나라들이, 한국이 선택한 두번째 옵션에 대하여 찬사를 보내고 있는 상황이 되겠습니다.

한국의 과학적이고 지능적인 감염접촉자들의 트래킹시스템이 현재 두번째 옵션을 가능하게 한 원동력입니다.

한국은 거의 모든 국민들의 동선을 트래킹할수 있는 감시카메라와 금전거래 감시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세계 유일의 국가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일어나는 대다수의 폭행 살인범죄들은 이제 이 감시시스템으로 모조리 잡아낼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한국 국민들은, 대한민국을 스스로가 초일류 선진국으로 부르고 있스며, 엄청난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의 국민들이 자신이 살고있는 나라에 대해서, 이제 최고의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다는것은 대한민국 건국이래 가장 큰 변화중의 변화라고 볼수 있습니다.

그런데, 위 변화는, 대한민국의 외교관계에 대한 변화등과는 크게 상관이 없으며, 국민들이 스스로 갖는 대한민국이 최고다라는 하나의 자부심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