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for민중당] 민중당 보세요 > 민족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1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민족게시판

[팁for민중당] 민중당 보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란꽃 작성일20-03-19 23:55 조회1,803회 댓글3건

본문

정치개혁연합을 통해 민주당과 비례연대가 성사되었다면, 민주당과 민중당 그리고 국민들을 위해서도 좋은 시너지가 되었을것입니다.

그런데 민주당에서 이념 소모적 논란 어쩌구 하면서, 정치개혁연합이 아닌 더불어시민당을 선택함으로써, 민중당이 팽당해 버렸습니다!

아래 연합뉴스TV기사와, 경향신문 기사를 보시면, 그 결정에 대해서, 이낙연 전 총리는 민망하다며 아쉬움을 표했습니다!

민중당이 자력갱생해서 21대 총선에서 의석수를 확보하는것이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런데, 또하나 생각해볼수 있는것은, 차라리 민생당과 연대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자력갱생을 하던, 연대를 하던간에 민중당은 다음을 깊이 고려해보세요.

1.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명을 발표하세요
2. 성명에서,  민중의 의미가, 대한민국 국민전체 민중이라는 것을 알리세요.
3. 민중당은 대한민국 국민전체인 민중의 행복을 가장 우선시하는 정당이라고 알리세요
4. 그래서 무슨 이념에 매인 당처럼 누명 씌우지 마라고! 외치세요
5. 민중당이 추구하는 가치는 모두 대한민국전체 민중이 참으로 평화롭고 행복해지기 위한 필수 조건을 나열한것일뿐, 무슨 이념에 몰빵하는것이 아니다! 라고 외치세요.
6. 그래서, 기존수구세역이 씌워놓은 종북 프레임을 민중당에 씌우지마라! 라고 말하세요
7. 민중당은 모든 대한민국 전체 국민에게 열려있다! 라고 말하세요!
8. 민중당은, 그 전에 어떤생각을 가졌었던 사람이건 과거를 묻지 않고! 민중당이 추구하는 대한민국 국민전체의 행복 가치를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하고 든지 같이 하겠다! 라고 말하세요.
9. 그래서, 민중의 행복을 바라는 정당이고 연대를 희망하는 정당이라면 어떤 정당과도 연대하겠다!
위와같이 이렇게 말하세요. 음 무엇보다 내용에서, 이념만 추구하는 정당이 아니라는것! 그것은 누명과 프레임을 씌워 소정당을 탄압하는 행위에 가까운것이라는것 분명히 국민들이 알아듣게 잘 표현 하시면 더 좋을듯 합니다.
그다음 민생당부터 다 소정당들에게 비례연대를 제안하세요!

그래서 연대하는 정당이 나타나든 안나타나든, 자신있게 대한민국 국민전체를 향해 뚜벅뚜벅 나가세요. 
두려워하지말고 지역구도 과감하게 도전해보세요. (사람들 생각이 요즘 많이 바뀌고 있으니 지역구에서도 충분히 당선될수 있습니다!)
P.S. 중간에 일이 잘 안풀리거나 풀리거나 상관없이, 혹시 저의 조언이 맘에들고 또 좀더 다른 아이디어나 조언이 필요할것 같으면 , 이글에 대한 댓글로 남겨줘 보세요.

----- 아래 ----------------------------
Reference1 : 연합뉴스 기사
연합뉴스TV 이낙연 "비례연합 전개 민망…조국에 마음 빚 없다"
송고시간 2020-03-19 21:22:03
좋아요 0공유하기확대하기축소하기
이전다음
이낙연 "비례연합 전개 민망…조국에 마음 빚 없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위원장은 당이 시민사회계 원로들이 참여한 '정치개혁연합' 대신 친문·친조국 성향의 '시민을 위하여'와 비례연합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을 출범시킨데 대해 "매우 민망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위원장은 "오랫동안 민주당을 걱정해주고 도와준 시민사회 원로들에게 서운함을 안겨드린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처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마음의 빚이 있냐는 질문에는 "그런 마음 상태는 없다"고 답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링크



Reference 2: 경향신문기사

이낙연 “더불어시민당 창당 몹시 민망”

심진용 기자 sim@kyunghyang.com

비례연합 논란에 아쉬움…공천 영향권 밖 ‘잠룡 존재감’ 고민
“친문 강성 지지층 유인? 영향 안 받을 것” 소수파 한계도 토로

이낙연 “더불어시민당 창당 몹시 민망”

4·15 총선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인 이낙연 전 국무총리(68·사진)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대권 잠룡으로 4·15 총선을 책임지는 당 선거대책위원장이지만, 쏟아지는 악재 속에 존재감이 옅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 전 총리는 1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토론회에서 비례연합정당 논란에 아쉬움을 표시했다. 비례연합정당 ‘더불어시민당’ 창당에 대해 “현재 전개가 몹시 민망하다는 생각을 한다. 그다지 아름답지 않은 상황”이라고 하면서도 “시민사회 원로도 민주당의 고충과 선의를 믿고 함께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국무총리직 사퇴 이후 뒤늦게 총선 국면에 합류한 이 전 총리는 공천에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했다. 이해찬 대표가 전권을 쥐고 진두지휘했다. 민주당은 쇄신·개혁공천에 실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 전 총리는 “좀 더 혁신적이었기를 바랐고, 그 점에서 아쉬움도 있다”고 말했다. 문희상 국회의장의 아들 문석균씨가 경기 의정부갑에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데 대해 “공조직이 그렇게 동요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 전 총리가 서울 종로 총선에서 당선된다 해도 순탄한 대권 가도가 보장된 것도 아니다. 토론회에선 ‘당내 강성 지지층의 팬덤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왔고 이 전 총리는 “열린우리당에 동참하지 않았던 소수파 출신이라는 한계가 남아 있다”고 답했다. ‘친문 강성 지지층을 유인할 전략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전략을 쓴다고 영향을 받을 분들이 아니다. 저에 대한 태도에서 그분들만 특별히 다르다고 느끼지는 않는다”고 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해 ‘마음의 빚이 있다’고 한 것과 달리 “그런 마음 상태는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사회 또는 공정을 지향하는 시민들께 많은 상처를 줬고 당에도 많은 과제를 준 일이었다”고 밝혔다.



원문보기: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2003192131005&code=910100#csidx345eace82d5f1edaf2cd6282e7f5d6a 
링크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목란꽃님의 댓글

목란꽃 작성일

이낙연 저분은 원래는 참 성실하고 점잖코 생각이 반듯한 분이였었는데... , 문빠사이에 처박히면서 갈팡질팡하면서 최근 국민들에게 비친 이미지가 이상하게 되버린면이 있습니다. 당내부 강성 문빠들이 최고 힘이 쎄다보니까, 양심에 따라 자기소신을 말했다가도, 말을 거꾸로 바꾸어야 하고, 막 꼬여버리고..
이해찬 그분도 참 강골에 소신파인데, 문빠들하고 섞히면서는 가치관이 정반대와 섞이니까, 막 헷갈려가지고 내로남불성 망언들을 하게되고요..
아무튼 아무리선량한 사람도 또라이 정신병자같은 악질들과 동거를 하고 말을 섞고 심지어 눈치보고 살다보면... 생각이 꼬이면서 실언 실수 잘못된 결정을 하게 되나보네요.
그런데 그 악질들이 뒷바주는 사람없이 어떻게 힘이 최고로 쎌수가 잇겟습니까?... 
그리고 왜 그 악질들을 내쫒지 못하겠습니까?
다 이유가 있겟지요..
그 어떤 이유가..
그래서 한국은 말입니다. 그 두 거대정당때문에 국민들이 지금 희망이 별로 없어요

목란꽃님의 댓글

목란꽃 작성일

그리고 마지막 한가지,
그 악질들중에는 군출신 반공세력이 있다라는것 명심하세요
정훈장교 출신들이 그 악질안에 점점히 박혀 있어요,  특히 통일이나 남북관개 개선지지 입장에 계신분들 문빠 상대할때 아주 조심해야 합니다. 남북관계에서 너무 편하게 생각하고 말하고 대했다간 크게 곡해당할수도 있스세요.

기존 수구꼴통들이 정치적으로 탄압하기 위해, 종북누명을 쒸우는것에 대해서 너무도 두려워했던 나머지, 그 병신같은 놈들중에서는 거꾸로 놈들이 너무나 착실하게 반공 반북하는 놈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오버리액션을 할수도 있고... 아무튼 상대해보니 아주 앞뒤 꽉막힌 병신들이고 철저히 반공반북 노예로 트레이닝되고 길들여져 있는 놈들도 있었습니다

목란꽃님의 댓글

목란꽃 작성일

그래서 민주당안에는요.. 임종석등 처럼 북에 대해 우호적인 사람들이 있는반면 , 정반대로 반공반북마인드를 품고 있는 놈들이  다같이 섞여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게 아주 골때린다는것입니다.

우호적인 사람들만 보고 민주당이 다 그럴꺼라고 착각하면 나중에 낭패와 봉변을 당할수가 있다는것입니다. 이것은 실제 그것을 당해본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무튼 그게 민주당이 나중에 갑자기 상대 뒤통수를 때리는 그 근본 이유이며 , 이번에 녹색당 민중당이 뒤통수를 맞은 이유가 되겠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