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7정전협정 67주년 기념 강연회 / 위기의 한반도, 평화와 통일로 가는 길 > 미주, 해외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17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미주, 해외

7.27정전협정 67주년 기념 강연회 / 위기의 한반도, 평화와 통일로 가는 길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20-07-27 01:44 조회5,724회 댓글1건

본문

7.27정전협정 67주년 기념 강연회

위기의 한반도, 평화와 통일로 가는 길



[로스엔젤레스=김백호] 615공동선언실천 LA지역위원회 주최로 미서부시간 7월26일 7.27정전협정 67주년 기념 강연회를 Zoom화상강연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강연에 통일TV 진천규 대표가 출연하여 ‘위기의 한반도, 평화와 통일로 가는 길’ 제목으로 강연하였다. 방북 취재하여 찍은 사진 소개와 현지에서 보고 듣던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봉착된 남북문제의 걸림돌을 지적하고 돌파구를 찾는 방안을 제시하기도 하였다.

▲남북공동성명(1972년 7월 4일) ▲남북 사이의 화해와 불가침 및 교류협력에 관한 합의서(1991.12.13) ▲남북공동선언(2000.6.15) ▲남북관계 발전과 평화번영을 위한 선언(2007.10.4)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 선언(2018.4.27) ▲평양공동선언(2018.9.19) 위의 남북 간 주요 합의문을 국회 비준 받고 이행하는 것이 평화와 통일로 가는 길이고 남북문제 푸는 길이라고 역설하였다.


문재인 정부의 통일정책을 발목잡고 사사건건 시비 걸고 있는 통합당의 원조 박정희 정권때 합의한 7.4남북공동성명에도 나와 있는 조국통일 3대원칙인 “첫째, 통일은 외세에 의존하거나 외세의 간섭을 받음이 없이 자주적으로 해결하여야 한다. 둘째, 통일은 서로 상대방을 반대하는 무력행사에 의거하지 않고 평화적 방법으로 실현하여야 한다. 셋째, 사상과 이념 제도의 차이를 초월하여 우선 하나의 민족으로서 민족적 대단결을 도모하여야 한다.”고하는 대원칙으로 해야한다고 설명했다.


Zoom화상 강연은 615공동선언실천 LA지역위원회 김미라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하였다. 615서부지역위원회 박영준 대표위원장의 환영인사말에 이어 ‘가장 늦은 통일을 가장 멋진 통일로’라는 통일을 주제로한 노래를 참가자 전원이 각자의 위치에서 제창하였다. 강연은 전세계 80여명이 참여하였고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도 있었다. 참석자간에 멀리 떨어져 있지만 화상으로 만나게되어 서로 반갑게 인사하는 모습도 보였다.


이 행사는 ‘미주양심수후원회’ ‘진보의 벗’ ‘우리문화나눔회’ ‘Action for One Korea’가 후원하였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BethanySnell님의 댓글

BethanySnell 작성일

A mid job and all theme is invited for the rank and profile for the shows. The matter of the success and https://essaywriter.org/write-my-college-paper is done for the top of the reforms. Change is visited for the documented element for the fight and provision of the goals for humans.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