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일한통련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 환영성명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8-06-13 01:12 조회28,622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재일한국민주통일연합(한통련: 손형근 의장)은 12일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열렬히 환영하며 공동성명을 적극 지지한다는 성명을 발표하면서 "웃음 띤 얼굴로 굳은 악수를 나누는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의 모습을 목격한 우리는 확고하게 평화실현을 확신하였다. 우리는 역사적인 조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열렬히 환영한다."고 발표했다. 이 성명 전문을 여기에 전재한다.[민족통신 편집실]
재일한통련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 환영성명 발표
[도꾜=민족시보/민족통신 종합]역사상 첫 조미정상회담이 6월12일 싱가포르에서 열려 조미공동성명이 발표된 데 따라 재일한국민주통일연합 (한통련)
은 같은 날 성명 ‘조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열렬히 환영하며 공동성명을 적극 지지한다!’ 를 발표했다.
성명에서는 먼저 70여년에 걸쳐 엄중한 대립을 지속해 온 조미양국의 정상이 “평화실현과 관계 개선을 위해 직접 만났다는 자체가 축복해야할 역사적 위업” 이라고 그 의미를 부여했다.
또 웃으면서 굳게 악수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의 모습을 목격하면서 “확고하게 평화실현을 확신” 했으며 “역사적인 조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열렬히 환영한다” 고 기쁨 마음을 전했다.
새로운 조미관계 수립등을 합의한 조미공동성명에 관해서는 조미정상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과 동시에 공동성명을 통해서 “한반도는 대립을 끝장내고 항구적인 평화를 실현하기 위한 위대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고 평가하고 “평화실현을 향한 공통의 이정표인 공동성명을 적극 지지한다” 고 밝히면서 공동성명의 이행을 간절히 바랬다.
향후 전망에 관해서는 조미공동성명과 판문점선언 이행이 “한반도에 중대한 변화를 초래할 것” 이라고 내다봤다. 구체적으로는 “오랜 세월에 걸친 조미의 대립관계와 남북분단을 종식” 하는 것과 “동아시아의 평화와 안정을 창출하는 큰 계기가 될 것” 을 들었다.
끝으로 한통련은 조미정상회담 성공으로 힘입었다고 하면서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실현하는 운동에 더한층 매진해나갈 것” 을 다짐했다.
[성명]
조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열렬히 환영하며 공동성명을 적극 지지한다!
8천만 겨레와 세계의 시선이 집중하는 가운데 역사상 첫 조미정상회담이 12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되었다.
무엇보다도 70여년에 걸쳐 조미간의 엄중한 대립이 지속되어 전쟁 발발 위기를 몇 차례나 되풀이해온 양국의 정상이 평화실현과 관계 개선을 위해 직접 만났다는 자체가 축복해야할 역사적 위업이다. 웃음 띤 얼굴로 굳은 악수를 나누는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의 모습을 목격한 우리는 확고하게 평화실현을 확신하였다. 우리는 역사적인 조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열렬히 환영한다.
정상회담을 마친 후 조미공동성명이 발표되었다.
공동성명에는 1. 새로운 조미관계 수립 2. 한반도의 항구적이며 안정적인 평화체제 구축 3. 판문점 선언을 재확인하고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해 노력 4. 한국전쟁 중 실종자 등 유골을 미국에 송환할 것이 명기되었다. 숱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공동성명을 창출한 조미양국의 수뇌부 특히 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 경의와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
한반도는 대립을 끝장내고 항구적인 평화를 실현하기 위한 위대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우리는 평화실현을 향한 공통의 이정표인 공동성명을 적극 지지한다. 앞으로 공동성명에 담긴 내용이 조미 쌍방에 의해 성실하고 완전하게 이행되기를 바라며 우리도 한반도의 평화를 실현하는 주체적 입장에서 공동성명이 순조롭게 이행되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다.
이번 조미공동성명 및 남북이 합의한 4.27 판문점 선언의 착실한 이행은 한반도에 중대한 변화를 초래할 것이다. 그것은 오랜 세월에 걸친 조미의 대립관계와 남북분단을 종식하고 조국통일을 향한 막을 수 없는 거대한 흐름을 만들어내게 될 것이다. 또 동아시아의 평화와 안정을 창출하는 큰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조미정상회담의 성공에 힘입은 한통련은 앞으로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실현하는 운동에 더한층 매진해나갈 것이다.
2018년 6월 12일
재일한국민주통일연합 |
[이 게시물은 편집실님에 의해 2018-06-30 01:27:55 통일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