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바는 워싱톤의 근거 없는 제재에 강력히 대응 > 투쟁속보란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18년 9월 26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투쟁속보란

모스크바는 워싱톤의 근거 없는 제재에 강력히 대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용섭 작성일18-08-26 23:27 조회357회 댓글0건

본문

모스크바는 워싱톤의 근거 없는 제재에 강력히 대응할 것이다.
러시아는 미국의 새로운 제재에 대해 강력히 대응할 것이다.
번역, 기사 이용섭 기자 
기사입력: 2018/08/26 [10:37]  최종편집: ⓒ 자주시보

모스크바는 워싱톤의 근거 없는 제재에 대응할 것이다.

 

 

최근 들어 중동정세, 중남미 정세에 못지않게 미국과 뛰르끼예, 미국과 러시아의 관계가 대단히 심상치 않게 흘러가고 있다. 러시아는 최근 러시아가 해킹을 하였고, 또 유엔제재를 어기면서 조선에 석유를 제공하고 물자를 수송하였다고 주장하면서 그를 빌미로 러시아에 새로운 경제제재를 가한 미국에 대해 강력하게 맞서 나가고 있다. 그것도 경제부분에서는 자국이 외국과 거래를 함에 있어 결재수단으로서 달러를 배제하겠다고 까지 강경하게 대응을 해나가고 있다.

 

본지 8월 20일 자 이란관영 파르스통신을 번역하여 “미 달러 국제결재화로서 위험스러운 수단이다.”라는 제목으로 러시아가 달러가 국제결재수단으로서 위험한 수단이니 러시아는 국제교역에서 특히 석유를 거래함에 있어서 달러를 배제할 수 있다고 러시아 재무장관 시루아노쁘가 말했다는 사실을 보도하여 전하였다. 이는 이미 러시아가 타국과의 거래에서 지불수단으로서 달러를 배제하겠다는 복선을 깔아놓고 말한 것이었다.

 

관련기사→ http://www.jajusibo.com/sub_read.html?uid=41354&section=sc29&section2=

 

아래 기사는 유엔제재에도 불구하고 러시아가 조선에 석유와 물품을 수송하였다고 주장하면서 미국이 러시아에 새로운 경제제재를 가한데 대해 강력하게 반발을 하고 있는 상황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에 대해 이란 관영 파르스통신은 “러시아 외교관: 모스크바는 워싱톤의 근거 없는 제재에 대응할 것이다.”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상세하게 보도하였다. 통신은 “러시아는 모스크바에 대해 최근에 부관된 미국의 제재에 대해 “근거 없는 것”이고 그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라고 한 러시아 외교부장관 세르게이 라브로브 장관의 말을 전하였다. 라브로브 장관은 《 해킹과 조선에게 불법적으로 석유를 제공했다고 주장하면서 제기한 제재안은 “거짓된 주장” 아래 제기된 것이다.》면서 러시아에 부과한 새로운 제재안의 부당성을 고발하고 있다.

 

라브로브 러시아 외교부장관은 미국이 부과한 제재안에 대해 "악의적 인 암시"와 "미국이 강건하고 협박적이며 공격적인 접근"에 기반하고 있다며 국제사회에 있어서 미국이 강행하고 있는 강권에 대해 강력하게 비판을 가하였다. 특히 라브로브 장관은 “미국은 유엔안전보장이사회를 통한 대 조선 제재를 밀어붙이고 있고 그 제제 목록을 확대하려고 획책하고 있다. 그것은 통하지 않는다.”라고까지 하면서 미국의 부당한 제재조치를 따르지 않을 것임을 밝히고 있다.

 

아래 보도는 현재 미국과 러시아 사이에 진행되고 있는 긴장관계의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결론부터 말하면 그 중심에는 《조선》이 있다. 특히 미국과 서방연합세력들의 바람대로 조선을 경제적으로 무너뜨리는데 러시아가 고분고분 잘 따라 주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는 불만을 경제제재라는 수단을 동원하여 러시아를 압박하고 있는 것이 명목상의 미국과 러시아와의 긴장관계이다.

 

하지만 미국과 서방연합세력들의 조선을 압박하는데 간접적인 그리고 우회적인 압박작전인 러시아 경제제재압박은 현재 러시아에 제대로 먹혀들지 않고 있다. 러시아에 대한 미국의 새로운 제재조치에 대해 러시아 재무차관 만데리께는 그것은 “모험주의라고 믿는다.”고 말하면서 “만약 그러한 행위(제재)가 명백하고 현저하게 변하지(철회) 않는다면 우리는 (대응을)주저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이 말은 조선을 경제적으로 압박하기 위해 미국이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철회하지 않는다면 러시아도 그에 맞서 강력하게 대응을 하겠다는 의지를 미국에게 전하는 것이다. 직접적으로는 러시아는 미국의 부당한 대 조선압박정책의 일환인 러시아 제재안에 강력히 대응을 할 것이고, 조선에 대해서는 미국이 원하는 바대로 압박을 가하지 않겠다는 러시아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이미 본지에서 수도 없이 강조하는 바와 같이 현 세계는 과거 미국과 서방연합세력들이 좌지우지 하던 시대는 서산 아래로 뚝 떨어져버린 해와 같이 그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최근에 러시아에 대해 부과된 새로운 제재조치에 대해 러시아가 반발을 하면서 그에 강력하게 대응을 하겠다고 하는 것 자체가 이미 서방연합세력들의 힘이 쇠잔해졌음을 명백하게 보여주는 것이다.

 

우리는 현재 폭발직전에까지 이른 러시아(중심에 조선이 있음)와 미국(서방연합세력) 사이의 관계를 면밀히 주시해보아야 한다. 그건 곧 우리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되어있기 때문이다.

 

 

----- 번역문 -----

 

2018년 8월 22일, 1시 55분. 수요일

 

러시아 외교관: 모스크바는 워싱톤의 근거 없는 제재에 대응할 것이다.

 

▲ 러시아는 모스크바에 대해 최근에 부관된 미국의 제재에 대해 “근거 없는 것”이고 그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러시아 외교부장관 세르게이 라브로브는 화요일에 해킹과 조선에게 불법적으로 석유를 제공했다고 주장하면서 제기한 제재안은 “거짓된 주장” 아래 제기된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이용섭 기자

 

테헤란 (파르스통신)- 러시아는 모스크바에 대해 최근에 부관된 미국의 제재에 대해 “근거 없는 것”이고 그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러시아 외교부장관 세르게이 라브로브는 화요일에 해킹과 조선에게 불법적으로 석유를 제공했다고 주장하면서 제기한 제재안은 “거짓된 주장” 아래 제기된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최근 미국의 제재는 "악의적 인 암시"와 "미국이 강건하고 협박적이며 공격적인 접근"에 기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은 유엔안전보장이사회를 통한 대 조선 제재를 밀어붙이고 있고 그 제제 목록을 확대하려고 획책하고 있다. 그것은 통하지 않는다.”라고 그는 말 했다.

 

그날 오전 미국은 두 개의 러시아 제재를 부과하였는데 하나는 러시아 회사고 또 다른 하나는 사이버상의 관련된 활동을 하였다고 주장 아래 부과된 제재안을 피했던 또 다른 슬로바키아계 러시아 회사이다.

 

또한 두 개의 해운회사와 여섯 척의 선박에 대해서는 정제유를 조선에 수송하였다고 주장하면서 제재가 가해졌다.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 결의안에 따라 조선의 선박이 러시아 또는 다른 나라로부터 조선에 어떤 상품들을 공급하거나 판매되거나 양도되는 것과 같은 선박 간의 운송은 금지되어 있으며, 그것은 미국의 국내법 내에서 제재가 부과되어 있다.“고 미국 재무장관 스티브 므누신이 성명서에서 밝혔다.

 

“이러한 제재는 최종적이고 완전하며 검증가능한 조선의 비핵화가 달성될 때까지 유지될 것이다.”고 므누신은 덧붙였다.

 

“러시아에게 유해한 행동이 계속되고 있지만 우리는 우리의 강권을 사용하여 훨씬 더 큰 경제적 고통을 가져올 수 있다는 지식에 기초 한 의심할 바 없는 모험주의라고 믿는다.”고 재무차관 만데리께르는 말 하였다.

 

“만약 그러한 행위(제재)가 명백하고 현저하게 변하지(철회) 않는다면 우리는 (대응을)주저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만데리께르는 덧붙였다.

 

미국은 미국의 민주주의 진행과정과 우크라이나 분쟁에 러시아가 개입을 하였다고 주장하면서 울라지미스 뿌찐 러시아 대통령 정부에 대해 이미 여러 차례의 제재를 가하였다.

 

 

----- 원문 전문 -----

 

Wed Aug 22, 2018 1:54 

 

Russian Diplomat: Moscow Will Respond to Groundless Washington Sanctions

 

▲ 러시아는 모스크바에 대해 최근에 부관된 미국의 제재에 대해 “근거 없는 것”이고 그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러시아 외교부장관 세르게이 라브로브는 화요일에 해킹과 조선에게 불법적으로 석유를 제공했다고 주장하면서 제기한 제재안은 “거짓된 주장” 아래 제기된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 이용섭 기자


TEHRAN (FNA)- Russia announced that the latest round of US sanctions imposed against Moscow is "groundless" and will evoke a response.

 

 

Russian Deputy Foreign Minister Sergei Ryabkov stressed on Tuesday that the sanctions introduced over alleged hacking and illegal oil products supply to North Korea were introduced under a “false pretense”, World News reported.

 

The latest US sanctions are based on "malicious insinuations" and a "hardheaded, narrow-minded and aggressive approach by the US," he added.

 

"The United States is seeking to push its anti-North Korean policy through the United Nations Security Council Committee, insisting on expanding its sanction lists. It won’t work," he said.

 

Earlier in the day, United States imposed sanctions on two Russians, one Russian company and one Slovakian company for aiding another Russian company avoid sanctions over the country’s alleged cyber-related activities.

 

It also sanctioned two Russian shipping companies and six ships over claims of transferring refined petroleum products to North Korean vessels.

 

“Ship-to-ship transfers with North Korea-flagged vessels from Russia or elsewhere of any goods being supplied, sold, or transferred to or from (North Korea) are prohibited under the UN Security Council resolutions on North Korea and are sanctionable under US law,” US Treasury Secretary Steven Mnuchin said in a statement.

 

“Consequences for violating these sanctions will remain in place until we have achieved the final, fully verified denuclearization of North Korea,” Mnuchin added.

 

"Though Russia's malign activities continue, we believe its adventurism undoubtedly has been checked by the knowledge that we can bring much more economic pain to bear using our powerful range of authorities," acting Deputy Treasury Secretary Sigal Mandelker said.

 

"We will not hesitate to do so if its conduct does not demonstrably and significantly change," Mandelker added.

 

The US has already introduced several rounds of sanctions against the government of President Vladimir Putin for what it calls Russia’s meddling in the US Democratic process and its involvement in the Ukraine conflic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후원
후원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18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hotmail.com, editorminjoktongshi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