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보도문] 남북(북남) 산림협력 분과회담 공동보도문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공동보도문] 남북(북남) 산림협력 분과회담 공동보도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8-07-04 23:47 조회46,584회 댓글0건

본문

남북(북남)은 4일 남측 평화의집에서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남북고위급회담 합의서에 따라 남북산림협력분과회담을 진행하고 양묘장 현대화, 산림병해충 방제, 산림과학기술 협혁, 남북산림협력사업 추진 등 4개항으로 구성된 공동보도문을 합의 발표했다.[민족통신 편집실]

news_1530713354_723876_m_1.jpg

공동보도문 전문.


『남과 북은 2018 7 4 판문점 평화의집에서 역사적인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남북고위급회담 합의에 따라 남북산림협력 분과회담을 진행하고 다음과 같은 실천적 대책을 취해나가기로 하였다.


1. 남과 북은 양묘장 현대화, 임농복합경영, 산불방지 공동대응, 사방사업 산림 조성과 보호를 위한 협력문제들을 상호 협의하고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2. 남과 북은 산림병해충 방제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당면하여 남북접경지역과 해당지역에 대한 병해충 공동방제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병해충 방제지역에 대한 현장방문을 7 중순에 진행하며 남측은 병해충 방제에 필요한 대책을 세우기로 하였다.


3. 남과 북은 산림 조성과 보호 부문에서 이룩된 과학기술 성과들의 교류를 비롯하여 산림과학기술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4. 남과 북은 남북산림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실무기구 조직과 회담에서 합의된 사항들을 이행하는데서 제기되는 문제들은 문서교환을 통하여 협의 해결해 나가기로 하였다.


2018 7 4

판문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