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5미국위, 2월4일 L.A. 뉴욕,시카고서 통일기행진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18년 2월 25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6.15미국위, 2월4일 L.A. 뉴욕,시카고서 통일기행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8-01-25 00:12 조회385회 댓글1건

본문

6.15미국위원회(신필영 대표위원장)는 로스엔젤레스를 비롯 뉴욕, 시카고 등지에서 평창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통일기행진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3개도시 일정들은 다음과 같다. 그리고 이 행진 취지에 대한 공동사무국의 알리는 글을 게재한다.[민족통신 편집실]

 


평창올림픽-단일기.JPG

평창올림픽.jpg

 

 

 

 

<평창 평화올림픽 성공기원 재미동포 행진>

Peace March in the U.S. for Successful Pyeongchang Peace Olympics

 

평창 올림픽을 평화 올림픽으로!

우리 해외동포들은 평창올림픽이

남북의 화해와 단합, 평화와 통일의 디딤돌이 되길 기원합니다!

 

 

<평창 평화올림픽 성공기원 엘에이(LA) 행진>

Peace March in LA for Successful Pyeongchang Peace Olympics

1. 일시: 2018 2 4 () 오후 2

2. 집결 장소: 코리아타운 윌셔/웨스턴(Wilshire & Western)

3. 행진구간: 집결장소에서 하여 행사를 진행한 후 웨스턴 길(Western Ave) 남쪽방향으로 행진하다 올림픽 블르버드(Olympic Blvd)에서 좌회전, 놀만디 길(Normandie Ave)까지 행진한 후 전체 행진 마침. (* 1.1 마일)

 

 

 

 

 

<평창 평화올림픽 성공기원 뉴욕 유엔(UN) 행진>

Peace March at UN for Successful Pyeongchang Peace Olympics

1. 일시: 2018 2 4 () 오후 3

2. 집결 장소: 유엔주재 남측(한국)대표부 앞 집결

335 East 45th St. New York, NY 10017 (45th St. 선상, 1st Ave. 2ne Ave사이)

3. 행진구간:  유엔주재 남측대표부에서 북측 대표부까지 유엔본부 앞을 통과하여 행진

(*한 블락 반, 15분 소요)

 

 

 

 

 

<평창 평화올림픽 성공기원 시카고(Chicago) 행진>

Peace March in Chicago for Successful Pyeongchang Peace Olympics

1. 일시: 2018 2 4 () 오후 3

2. 집결 예정 장소: 글랜타운센터 부근 갤러리 공원(Gallery Park)

3. 행진구간: 공원 내 행진

 

주최: 6.15 공동선언실천 미국위원회

주관: 6.15 공동선언실천 서부지역위원회/ 6.15 공동선언실천 뉴욕지역위원회

           6.15 공동선언실천 워싱턴지역위원회/ 6.15 공동선언실천 중부지역위원회

 

 

 

 

안녕하십니까,

 

6.15 공동선언실천 미국위원회 사무국 입니다.

 

오는 2 4 (), 6.15 미국위원회(대표위원장: 신필영) 주최, 각 지역위원회 주관 아래 미국 3개 도시에서 <평창 평화올림픽 성공기원 재미동포 행진>을 개최 합니다. 뉴욕(NY)은 오후 3시 맨하탄 유엔(UN) 부근 남측,북측 유엔대표부를 중심으로, 로스앤젤레스(LA)는 오후 2시 코리아타운 윌셔/웨스턴(Wilshire & Western)을 중심으로, 시카고(Chicago)는 오후3시 글랜타운센터 부근 갤러리공원(Gallery Park)에서 행진 행사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지난 10년 간, 파탄 난 남북관계로 인해 우리 모두가 겪은 남북간의 갈등과 불화, 심지어 전쟁 발발의 불안은 남북의 중단 없는 대화와 교류, 협력과 단합이 남북 사이의 평화로운 환경을 유지하고 서로의 번영과 통일을 향하는 길에서 얼마나 소중한지 절감 하였습니다.

 

남북이 함께 하는 이번 평창올림픽은 단절되었던 남북관계를 복원하고 정상화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북과 남의 민족사적 결단이 이루어낸 절호의 기회임을 우리 모두 압니다. 불과 보름 남짓 만에 남북 당국이 이루어 가고 있는 모습들은 ‘이명박근혜 시기’에는 상상키 힘든 모습들이었습니다. 트럼프와 조중동 수구매국세력들의 방해가 이만 저만이 아니어서 여전히 조심스럽고 위태하지만, 그래서 한 켠으론 희망감 속에, 한 켠으론 불안감 속에 지켜보고 있지만, 지금 이 절호의 기회를 남북당국에만 의존하고 지켜만 볼 것이 아니라 우리들도 힘 닿는 데까지 직접 나서 남북 당국에 힘을 실어주고 우리들의 위태한 희망을 단단한 현실로 만들어 한다 생각합니다. 평창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성공시켜야 하는 이유 입니다. 

 

따라서, 비록 해외에 살고 있지만, 평창올림픽이 평화올림픽이 되기를 염원하는 재미동포들이 뜻을 모아 평창 평화올림픽을 지지, 응원하는 평화행진 행사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는 평창의 성공을 위한 남북당국과 남북동포들의 노력에 상징적일망정 힘을 실어 주고 싶은 마음에서 입니다. 욕심 내자면, ,,해외동포가 함께하는 민족 모두의 올림픽, 통일의 올림픽이 될 수 있길 희망하는 마음에서 입니다.

 

이를 위해 뉴욕(NY)의 경우,

6.15 뉴욕위(대표위원장:김대창)와 워싱턴위(대표위원장: 양현승)의 책임 가운데 2 4일 일요일 오후 3, 맨하탄 유엔 본부 건너편에 있는 1애비뉴 45가 바로 옆 유엔주재 남측(한국)대표부에 집결하여 평창평화올림픽 성공기원 재미동포 지지성명서를 낭독하고 ‘우리의 소원은 통일’ ‘아리랑’ 노래를 합창한 후 남측대표부에 평창올림픽 남북공동입장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의미로 꽃바구니를 전달하려 합니다. 꽃바구니를 전달한 후, 남측대표부에서부터 1애비뉴 유엔본부 앞을 지나 한블럭 반 거리, 2애비뉴 44가에 있는 유엔주재 북측(조선)대표부까지 한반도기를 들고 ‘우리의 소원은 통일’ ‘아리랑’ 노래를 함께 부르며 행진을 합니다. 북측대표부 앞에서도 평창평화올림픽 성공기원 재미동포 지지성명서를 낭독하고 ‘우리의 소원은 통일’ ‘아리랑’ 노래를 합창한 후 북측대표부에 평창올림픽 남북공동입장 축하와 응원의 꽃바구니를 전달하고 마치게 될 것입니다. (*한 블락 반, 15분 소요)

 

로스앤젤레스(LA)의 경우,  

6.15 서부지역위원회(대표위원장: 박영준) 책임 가운데 뉴욕과 동일한 날인 2 4() 오후 2시 코리아타운, 윌셔/웨스턴(Wilshire & Western)에서 집결하여 몇 가지 순서를 진행한 후 웨스턴(Western)길 남쪽방향으로 행진하다가 올림픽 블르버드(Olympic Blvd)에서 좌회전하여 놀만디 길(Normandie Ave)까지 행진 하고 마칠 계획 입니다. (* 1.1 마일)

 

시카고(Chicago)의 경우,

글랜타운센터 부근 갤러리 공원(Gallery Park) 집결 후, 공원 내에서 공원을 크게 한 바퀴 돌며 한반도기 들고 아리랑 노래 부르며 행진할 예정 입니다.

 

6.15 미국위의 <평창 평화올림픽 성공기원 재미동포 행진> 6.15 해외측위(위원장: 손형근)의 전체 행사 중 하나로 진행되며, 6.15 남측위(상임대표위원장: 이창복)의 평창 행사들과의 연대 차원에서 진행 되는 것입니다. 또한 이번 행진행사에 대해 각 지역의 한인회(뉴욕한인회, LA한인회, 시카고한인회)와 각 지역의 평통위원회에 6.15 각 지역위가 연대와 협력(공동주최 혹은 참여 혹은 적합한 결합방식)을 요청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각 지역 행진에서 소지할 한반도기(단일기, 통일기) 6.15 남측위에서 손 휴대용 200, 배너형 20매를 이번 주 중에 보내 주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주말 혹은 다음 주 초에 4개 지역위에 각 50매씩, 5매씩 발송 될 것입니다. 6.15 남측위 사무국에 특별히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그럼 아래에 구체적인 행사 일시, 장소, 진행 방식 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6.15 미국위 및 뉴욕위 사무국 드림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전성현님의 댓글

전성현 작성일

아주 좋은 구상빕니다. 극우꼴통들 하는꼴좀 보세요
남북이 화해한다고 세계가 박수치는데 저 더러운 꼴통들은 그것도 반대하니
매국 쓰레기들이 아닙니까.

이젠 애국세력들이 용감하게 투쟁하여야 합니다.


회원로그인

후원
후원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조선의 오늘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18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hotmail.com, editorminjoktongshi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