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상]북 실상보는 장편시<조선은 노래한다>(동영상)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단상]북 실상보는 장편시<조선은 노래한다>(동영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7-12-05 02:57 조회6,106회 댓글3건

본문


 

<조선은 노래한다>라는 제목의 시인 문춘심 작가의 장편시에서  마지막 부분들의 내용을 통하여 조선의 실체, 혹은 실상을 알아 볼 수 있는 내용들이 담겨있어  이 장시를  민족통신과 자매관계를 맺은바 있는 북녘 인터네트언론 <우리민족끼리>가 제작한 동영상을 여기에 게재하여 소개한다. 북부조국이 어떤 사회인가를 알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북을 바로알아야 자주적 평화통일을 앞당길 수 있다. [민족통신 편집실]

 


*동영상 보기:북녘시인 문춘심 시인의 <조선의 노래>

https://youtu.be/btpuH95B9es



 

[단상]북의 실상을 보는 장시


<조선은 노래한다>





*글:손세영(민족통신 편집위원)


손세영.jpg
[사진]손세영 민족통신 편집위원

 

 북부조국은 그 인구와 땅덩어리는 작은 나라지만 인류진보사회에서는 그 중심에 있다. 지난 한세기 인류진보사회와 평화를 희구하려는 나라를 가장 괴롭혀 온 나라가 어디냐고 묻는다면 그것은 두말할 나위도 없이 <미제국주의자들 이다>라고 말할수 있다

 

특히 미제국주의자들은 우리민족을 1866년 셔만호사건 무렵부터 침략하는 사건들을 도발하면서 괴롭혀 왔고,1900년대 초반에는 일제와 짜고 <가쯔라-태프트 비밀음모 공작>으로 우리민족을 일제의 식민지 수렁으로 밀어넣었고, 자기들은 일제의 지원으로 필리핀을 식민지로 만들어 지배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해방이후 지금까지도 우리민족에 대해 범죄행위를 자행하여 오면서 사죄문까지도 바쳤으면서도 아직도 자신의 죄악들을 반성하고 사죄하지 않고 반복하고 있는 실정이다.    

 

주지하다시피 우리민족이 일제로부터 해방된 1945년부터 지금까지 우리는 그 해방의 기쁨을 제대로 만끽하지 못하고 일제대신 또다른 제국주의 나라, 미지배세력이 우리를 분단시켜 놓았고, 그 분단을 악용하여 조국반도의 남단을 꼭두각시로 만들어 전쟁을 일으켰다.(I.F.Stone‘The Hidden Story of Korean War’, Bruce CummingsThe Origin of Korean War’및 여러 저자들의 도서들 참조) 저자들은 그 전쟁이 다름아닌 19506.25~19537.27 사이에 벌어진 이른바 코리아전쟁이라고 부르면서 이것을 정확하게 표현하자면 코리안들의 입장에서는 <해방전쟁>이라고 불러야 한다는 것이라고 시사한다. 다시 말하면 우리민족대 제국주의 사이에 벌어진 전쟁이기 때문에 외세로부터 해방을 찾기 위한 조국해방을 위한 전쟁이라고 표현해야 이 전쟁의 성격을 제대로 표현한 것이라고 보기 때문이다.

 

이 전쟁은 사실상 조선과 미제국주의 세력 사이에 일어난 우리민족대 미제국주의 사이의 전쟁이라고 봐야 그것이 올바른 분석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이 전쟁은 미국이 패한 전쟁으로서 휴전협정이 맺어진 1953 727일을 <조국해방전쟁 승리기념일>이라고 하는 것이 올바른 해석이라고 말할 수 있다. 본래 이 휴전협정이 조-미사이에 맺어질때 90일 이내에 평화협정으로 가도록 약속하였으나 미지배세력은 유엔모자를 미군모자로 바꾸어가면서 그 휴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전환시키는 약속을 위반하면서 오늘에 이르고 있다. 즉 미군이 조선을 기만하여 오면서 요리조리 미꾸라지처럼 거짓과 허위로 우리민족과 국제사회를 속여 왔던 것이다.

 

그 동안 미당국은 남녘을 타고 앉아 주한미군 주둔비까지 착취하여 왔을 뿐만 아니라 김구선생과 여운형선생 등 수많은 애국자들을 암살, 처형한 이승만정권을 꼭두각시 세력으로 앞장세워 조국반도 남녘땅을 식민지 노예로 만들어 실질적인 강점국으로 행세해 왔던 것이다. 그 과정에서 미군은 점령군으로 남녘땅을 강점하고 1천여개의 핵탄두를 반입시키고, 1년 내내 쉬지않고 이른바 한미합동군사훈련을 벌이며 조국반도를 긴장의 도가니로 고조시켜 왔다.

 

그 과정에서 남과 북 최고 지도자들이 서로 화해협력하여 자주적으로 평화통일을 하자고 세계 만방에 선언한 6.15선언과 10.4평화번영선언까지 미제국주의 앞잡이 세력이었던 이명박과 박근혜 패거리들과 결탁하여 이들로 하여금 <박광자 사건>을 공작하여 금강산 남북교류관광사업을 파탄시켜왔고, 이어서 불법적으로 박근혜정권을 부정선거와 부정전자투표로 조작하여 앞잡이 정치세력으로 조작하여 왔던 것이다. 그래서 국내외 애국동포들은 박근혜를 가리켜 가짜 대통령이라고 규탄하며 드시어 촛불혁명을 그 사대매국세력을 현직에서 탄핵하여 지금에 이르게 된 것이다. 사실상 이명박정권과 박근혜정권은 명백한 친미사대매국 정치집단이다.

 

이 사대매국 집단들은 <박광자 사건>을 조작하여 금강산남북교류관광사업을 파탄시켰고, 나아가 6.15선언의 성과물일 개성공단을 강제폐쇄시키는 만행을 저질렀다. 그리고 미제국주의 세력은 요즘에 들어와서는 국정원, 국방부, 외교부를 배후에서 조종하면서 남과 북을 서로 증오하게 만들면서 상호갈등과 마찰을 빚도록 조종간섭하기에 이르렀다. 이러한 상황에서 친미사대매국세력으로 가장 악질적인 행동대로 출현한 것이 바로 홍준표의 <한국당>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 사대매국세력인 <한국당>이 촛불민심으로 출현한 <더불어 민주당>을 얼마나 괴롭히며 골치아프게 만들고 있는가를 진단해 보면 <한나라당>의 후신인 <한국당>이 얼마나 수구꼴통 세력인가를 알수 있다.  

 

 한편 이 수구꼴통 세력과 함께 한국의 여야의 배후를 주물려 온 미제국주의 세력이 얼마나 사악한가를 돌이켜 보면 미국의 인구의 1%밖에 안되는 소수의 미국지배세력이 국제사회에서는 얼마나 개망나니로 놀아대는지 세계현대사의 기초적인 상식만을 가진 사람이라면 그 횡포를 어렵지 않게 진단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들 미제국주의 세력이 세상에서 가장 두려워해 온 조선의 현주소는 어떠한가. 북녘동포들의 정서와 이들의 마음속에 무엇이 늪뛰고 있는가를 보여주는 한 작가의 장시를 발견하였다. 그 장시는 <우리민족끼리> 인터네트 신문이 동영상으로도 제작하여 그것을 감상하여 보았다. 북녘동포들의 마음을 읽을 수 있다. 그들의 정서를 적나라하게 묘사한 장시 <조선의 노래>를 여기에 게재하여 소개한다. 위동영상과 아래 장시의 마지막 부분의 시귀들을 통해 요즘의  북녘동포들이 미지배세력에 대한 생각과 자신들의 입장과 자세가 무엇인가를 파악할 수 있기를 바란다.

 

*<조선의 노래> 통하여

북녘동포들 정서를 알아본다

 

조선은 무엇을 하고 있는가?”

<오늘도 악몽속에 잠을깬 백악관의 하루는 이물음으로 시작된다>고 서두를 밝힌 문충심의 장문의 시는 그 결론부분에서는 다음과 같이 노래한다. 그 부분만을 여기에 적어본다

 

 

“………………………………중략……………………………………….”





조선은 결코 수소탄과 대륙간탄도로케트로만 위대하지 않다.

노래만으로도 강대함을 떨치는 나라,

노래만으로도 세계를 움직이는 나라.

이것이 조선의 국력,  무한대한 땅의 종심. ”

 

령도자의 심장에서 울려나오는 노래에

천만이 화답하는

백전백승의 화답속에

비길데 없이  거대한 일심이 되고

나라가 당중앙 뜨락이 되는

도도한 사회주의 전진의 화폭속에

미래의 진로는 이미 그어졌거늘~”

 

세계는 조선의 의지대로 변화리라

21세기는 조선의 세월로 흐르리라

 

이것은 진리, 이것은 절대

이법칙을 거스르는  온갖 거품들을

력사밖으로 가차없이 쓸어던지며

 

조선은 노래한다!

조선은 노도친다!”

 

위대한 조선로동상을 따라

찬란한 해빛만리 영광의  만리

끝없이 승리하며 앞으로 나아간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재일동포님의 댓글

재일동포 작성일

손 편집위원님께,

구구절절 동감입니다.
건투를 빕니다.

재일동포
오사카거주

한춘희님의 댓글

한춘희 작성일

뭣보다 시가 갖고 있는 테마들이 전부 북한이 소유하여 온 역사를 말해주고 있네요.
용어나 표현이 우리 쓰던 어휘들과 달라서 좀 어색하게 느껴지는 부문도 없지 않으나
시인의 인스피어레이션이 참 좋아서 이 시를 제 나름대로 두 세번 반복하여 들어보았어요.
앞으로도 시들도 소개해 주시면 고맙겠어요.

북노래님의 댓글

북노래 작성일

미국에서는 선제공격이야기가나오고
남쪽에서는 다시 군사공격연습 대대적으로하는데
북에서는 이렇게 노래부르며 노래로 승리한다.!
온세계 이제 북과같이 노래부른는 세상이되었으면....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