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호 여사 8월5~8일 방북결정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19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이희호 여사 8월5~8일 방북결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5-07-08 02:06 조회9,392회 댓글5건

본문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의 방북이 다음 달 5∼8일 3박 4일간으로 결정 됐다.

 

남북 관계자들은 6일 개성에서 만나 이희호 여사 방북 일정을 이 같이 잡고 합의했다.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이자 문화부 장관인 김성재 통일준비위원회 문화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기도 파주시 남북출입국사무소(CIQ)를 통해 입경하며 이같이 밝히고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여사님의 건강을 고려해 항공편 방문을 제안했고 이희호 여사가 이에 대해서도 승낙했다"고 발표했다.

 

김성재 전 장관은 이희호 여사가 이용 할 항공편에 대해서는 남측항공기를 이용할지 북측 항공기를 이용할 지에 대해서는 아직합의에 이르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 여사는 서해직항로를 이용해 방북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정은 제1위원장과 이희호 여사의 면담이 이루어 질지에 대해서는 "초청하는 쪽(북측)에서 알아서 할 문제고 우리가 어떻게 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는 의사를 피력했다.


방문 일정에 대해서는 "기존 백화원 투숙, 어린이집 방문 등을 합의했고 묘향산에서 쉬시기로 했다"며 "방북하는 인원 규모나 구성에 대해서는 추후에 다시 합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자주시보 2015.7.6]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다물흙님의 댓글

다물흙 작성일

왜 가시나?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이희호여사님, 김정은위원장과는 꼭 만나셔야됩니다~!!! 그리고 닭그네년을 척결하기위해 노력을 해주십시오~!!!!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닭그네야 이것만큼은 고맙지만 제발 대통령직에서 나가줘라~!!!! 너같은년은 대통령도 아니다~!!!

편집실님의 댓글

편집실 작성일

리희호녀사의 평양방문 성사여부는 괴뢰패당의 행동여하에 달려있다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 대변인담화

  괴뢰보수언론을 비롯한 남조선의 불순세력들이 리희호녀사의 평양방문문제를 가지고 우리의 최고존엄을 감히 모독하고 훼손하는 극악무도한 도발망동에 매달리고있다.
  괴뢰패당은 보수언론들을 내세워 리희호녀사가 륙로방문을 요청했는데도 불구하고 《북측지도부가 항공기리용을 제안하였다.》느니, 《이것은 북의 지도부가 공을 들여 새로 지은 평양국제공항을 남쪽에 선전하기 위한것》이라느니 뭐니 하는 악담질을 하는가하면 《대북》전문가나부랭이들을 사촉하여 우리가 리희호녀사의 평양방문을 《정치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방문시기를 조절하였다는 악설을 퍼뜨리고있다.
  지어 괴뢰통일부것들은 북과 남의 관계자들이 리희호녀사의 평양방문을 합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그 무슨 《원칙》을 가지고 처리하겠다느니 하는 비뚤어진 소리를 해대고있다.
  이것은 우리에 대한 용납못할 중대도발로서 북남관계개선을 달가와하지 않고 우리와 끝까지 대결하려는 괴뢰패당의 불순한 속심을 더욱 로골적으로 드러낸것으로 된다.
  우리는 리희호녀사의 평양래왕경로문제와 관련하여 김대중평화쎈터측에 평양-개성고속도로가 수리중에 있으므로 손님들의 편의를 최대한 도모하는 견지에서 비행기로 오는것이 좋을것 같다는 의향을 표시하였고 이에 대해 남측 관계자들이 전적으로 동의하였다.
  리희호녀사도 우리의 성의를 흔쾌히 받아들였다고 한다.
  그런데 괴뢰보수떨거지들이 중뿔나게 나서서 우리의 최고존엄까지 걸고들며 《새로 단장한 평양국제공항에 대한 선전》이니, 《정치적으로 활용하려는 의도》니, 《승인여부검토》니 하는따위의 나발을 불어대는것은 우리를 자극하여 리희호녀사의 평양방문을 가로막아보려는 고의적이고 악랄한 방해책동으로밖에 달리 볼수 없다.
  똥개의 눈에는 똥만 보이고 미친개의 눈에는 몽둥이만 보인다고 대결에 미친 괴뢰보수패당에게는 동족의 선의와 아량도 꺼꾸로 보일수 밖에 없다.
  괴뢰패당은 우리 아태와 김대중평화쎈터측과의 실무접촉에서 리희호녀사의 평양방문문제를 잠정합의하였을뿐 아직 완전히 확정되지도 못한 상태에 있다는것을 똑바로 알고 함부로 지껄이지 말아야 한다.
  괴뢰보수패당이 지금과 같이 우리의 최고존엄까지 심히 모독중상하며 도발을 계속 걸어온다면 모처럼 마련된 기회가 완전히 허사로 될수 있다는것을 엄숙히 경고한다.
  리희호녀사의 평양방문 성사여부는 괴뢰패당의 행동여하에 달려있다.

                      주체104(2015)년 7월 8일
                            평    양 (끝)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더러운 보수패당놈년들아~!!! 잘 새겨듣거라~!!!! 잉?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