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20신]”북녘사회 전체가 각종 열풍”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평양20신]”북녘사회 전체가 각종 열풍”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5-05-26 06:21 조회136,288회 댓글20건

본문

[사진]5천톤급 대형유람선 '무지게'가 대동강반에서 완성단계에 있는 모습


민족통신 노길남 특파원은 이번 방북취재중 20번째 글을 현재 체류중인  평양호텔 자신의 방에 설치한 인터네트망을 통해  오늘 직접 올려놓았다. 지금 북녘사회 전지역에 10여개 분야에서도 각종 열풍들이 불고 있다는 현지 소식을 보도했다. 북녘의 현주소를 들여다 있는 글이다.[민족통신 편집실]



1-apy-reading12.jpg

1-apy-reading21.jpg

1-apy2015-construction07.jpg

1-apy2015-construction08.jpg

1-apy2015-gamefever18.jpg

1-apy2015-imojomo03.jpg

1-apy2015-imojomo0021.jpg

1-apy-construction01.jpg

1-apy-construction16.jpg

1-apy-construction.jpg


 

 

 [평양20]”북녘사회 전체가 각종 열풍


 

[평양20=민족통신 노길남 특파원] 전역에  백두혁명정신과 백두칼바람 정신에 의거한 각종 열풍들이 각곳에서 휘몰아치고  있다. 개들은 짖어도 열차는 달린다는 말이 실감나는 북녘사회의 현주소를 보며 기자는 감탄의 소리를 연발하고 있다. 한마디로 말해 북부조국의 현실은 최고지도자인 김정일 국방제1위원장(현지에서는 원수님이라고 부름) 두리에 똘똘뭉쳐 전체가 하나를 위해, 그리고 하나가 전체를 위해 활기차게 움직이고 있다는 사실을 구체적으로 확인하고 있다. 또한 누구를 만나도 북녘동포들은 신념과 신심에 가득차 있어 자긍심과 자신감에 넘쳐 있는 분위기이다. 이것이 기자가 4주동안 각곳을 돌아다니며 확인한 북녘동포들의 모습이다.

 

김정은 시대에 들어와 북녘사회는 이제 사회주의 문명국건설작업들이 한창이다평양뿐만 아니라 지방도시들 곳곳에서도 이미 기념비적 창조물들이 들어섰고요즘에 와서는 김정일애국주의 학습열풍 뿐만 아니라 과학기술 개발열풍, 체육열풍, 산림화 열풍, 경비행기 인민생활 향상을 위한 생활필수품 국산화 열풍, 우주개발연구 열풍, 자연환경 조성열풍, 자력갱생 창조열풍, 주체농법 개발열풍, 세포등판 축산기지 조성열풍, 수산자원 육성및 수확열풍, 도서출판 열풍, 교육제도 개발 열풍, 위성과학자거리를 포함하여 미래과학자 거리 최고급화된 일반 살림집 건설열풍, 어린이 놀이터 각종 문화정서생활 공간 개발열풍, 평양 육아원과 애육원을 포함하여 원산지역에 건축중인 6층규모의 육아원과 애육원을 포함하여 양로원과 노병요양소 초현대식 건축열풍, 도덕교양 증진 열풍 첨단과학 기술에  의한 인공지구위성개발 열풍, 전략적 잠수함의 탄도탄 수중시험 완전성공을 위시한 병진노선 의거한 완벽한 자위력 창조 열풍 각종 열풍들이 북녘사회 전반을 휘몰아 치고  있다.

 

같은 열풍들은 진원지가 다름아닌 김정일 애국주의 바탕을 두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건축건설 열풍:  지금 북녘사회 전체가 건축건설 열풍을 몰아오고 있다. 특히 김정은 시대에 들어와 모습들은 두들어지게 나타나고 있다.

 

 김일성주석께서는  전쟁시기에도 미국과의 정전협정을 맺은지  40일만에 강선에서 강철을 뽑아내는 기적을 창조하였지만 이후에도 쉬지 않고 건설의 불꽃을 활활 태워왔다. 이것은 김일성시대 뿐만 아니라 김정일 시대, 그리고 김정은 시대에 와서도 끊임없이 이어져 왔다. 특히 오늘날에 와서는 선임 지도자들이 만들어 놓은 토대위에 조선속도, 2 평양속도를 가속화시키며 수도  평양을 비롯하여 전역에 대기념비적 창조물들을 건설하고 있어 오는 10 당창건 70돌에는 놀랄만한 기념비적 창조물들이 북녘 곳곳에 우뚝 것으로 예상된다.

 

건설자들은 섬마을 장재도, 어화도 시골마을에서, 그리고 ,  , , 농촌에 이르는 곳곳에 크고 작은 건축물들을  건설하여  왔다. 그럴때 마다  대부분 선군시대의 모범을 보여 인민군들이 건설자들의 앞장에 서서  천년을 책임지고 만년을 보증할 숭고한 애국의 마음을 안고 어려움 속에서도 건설물의 질을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하면서 영웅적 위훈을 창조해 왔다’ .

 

 1,500정보의 새땅을 창조하기 위한 룡매 간석지공사는 6구역 방조제 마감막이 공사를 성과적으로 끝냈다고 로동신문(2015.4.28) 소식을 알리고 있다. 공사는 지금까지 170 입방미터의 토량을 처리하고 17 평방미터의 장석공사를 진행하여 8,800미터의 룡매도 간석지 6구역 방조제 마감공사를 완료했다. 결과 무려  15천정보의 새땅을 창조했다는 소식이다.  

 

이밖에도 평양시 대동강변의 홍수방지를 위한 호안공사가 30년만에 다시 시작됐다. 강변 높이를 5~6미터 가량 높이는 호안공사도  한창이다. 그리고 강변에는 무려 5천톤급에 해당되는 대형놀이배가 제작 중이다.

 

-산림조성확산 열풍: 지금 북녘 산천에는 수림화, 원림화 작업투쟁이 한창 무르익어 가고 있다수림화는 산을 푸르게 만드는 사업이며 원림화는 기관기업들이나 합동 주택지들과 직장단위로 정원을 가꾸고 나무를 심고, 꽃밭 등을 꾸리는 사업을 가리켜 원림화 작업투쟁으로 묘사하고 있다. 이러한 열풍은 김정은 1위원장의 호소에 의하여 전면적으로 확산일로에 있다.

 

산림조성 열풍에 대한 이야기들이 로동신문에 비중크게 기사화되고 있다. 특히 지난 428일자 3페지에 보도된 산림조성에 대한 리정수 기자의 본보기적 기사는 읽은 이들에게 크나 감동을 안겨 주었다.

 

 ‘나무를 심기전에 마음을 심자’-덕천시 당위원회가 사업에서 틀어쥐고 나갈 열쇠는 사람들의 애국심이라고 규정하고 나무를 심기전에 마음을 심자고 강조하며 푸른 산으로 가는 지름길이 과학기술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수림화, 원림화 것인가에 대한 방법론까지 체험에 기초하여 제시해 주기도 한다. 그래서 덕천시 당위원회의 사례가 모범적인 실천모습을 보였다는 것이 북녘 동포들의 지배적인 평가이다이러한 후유증은 결혼식을 하는 신혼부부에게도 영향을 주고 있다. 신랑신부들이 결혼식을 하고서도 기념목을 구입하여 나라에 바치는 풍습도 요즘에 나타난 움직임들 중에 하나이다. 이렇게 산림조성 열풍이 세차게 불고 있다.

 

이제 머지 않은 , 북녘사회는 푸른 숲으로 뒤덮힐 것으로 예상된다. 왜냐하면 곳곳에서 나무심기를 애국의 발로로 높게 평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있다북의 애육원, 보육원을 지원해 재미동포 목사도 앞으로는 식량지원이나 의학품 지원 보다도 이북의 수림화, 원림화 나무심기 운동에 부응하여 나무심기 사업을 돕는 것이 요즘에 필요한 지원사업이라고 진단하며 향후 지원사업의 성격을 바꾸겠다는 결의도 표명하고 있다.

 

-체육 열풍:체육관계 기사가 로동신문 5(2015.4.29) 대서특필로 실리는 정도로 체육에 대한 북녘사회의 관심이 고조되었다. 최고지도자 김정은 1위원장의 가르침도 있다. 그는 축구와 관련하여 우리식의 경기전법을 완성하고 활용해 나가는데서 중요한 것은 체육경기를  빨찌산식 공격전법으로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라고 지적하는 한편 선수들과 팀의 실력과 경기승패는 감독들에게 달려있습니다.”라고 언급한바 있다. 이러한 관심때문에 사회에는 각계각층의 체육열풍이 불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축구를 비롯하여 배구, 탁구, 농구, 베드민턴, 로라스케이트 등을 즐기는 남녀노소 모두의 체육열풍은 북녘사회 전체에 확산되고 있다는 것이 이곳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이러한 열풍은 체육전문가들에 의한 열풍이 아니라 일반 동포들의 체육관심을 말한다. 51 국제노동절을 전후하여서도 북녘사회 곳곳에는 체육열풍이 불고 있다.

 

-첨단과학기술 창조열풍: 대동강 근처 쑥섬에 과학기술 전당 들어서고 지역에 과학기술 보급소들이 설치될 계획이 추진되고 있다. ‘과학기술 전당 이제 5.1경기장 규모에 가까운 타원형으로 대형 건축창조물이 10 완공을 목표로 수많은 근로자들이 평양속도전 전개하며 쉴새없이 움직이고 있다. 북녘사회가 첨단과학중시 정책을 실시해 것은 오래 되었지만 그것이 가시적으로 나타난 것은 특히 김정은 시대에 들어와 광명성 3-2호기의 극궤도 진입성공과 3 핵무기실험에 성공한 이후로 눈에 띄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열풍은 김정은 1위원장의 구상과 당의 정책을 반영해 것으로 진단된다. 위성과학자 살림집이 들어서고 과학자거리가 건설되는 양상과 함께 후대를 위해서 대동강변을 따라 건설되고 있는 미래거리 김책공업종합대학의 교원들이 초현대식 살림집들이 들어서고 있다는 것이 최고지도자의 구상을 현재에서 미래에 이르기까지 준비하고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조선의 첨단과학 기술 창조열풍은 세계적으로 반영되고 있다.  21세기 산업혁명의 무기라고 말할 있는 CNC부문도  세계적이며, 핵융합(Nuclear Fusion Skill)기술분야에서 세계 어느 선진국들이 추종하지 못하는 수준으로 올라섰다는 것도 조선이 차지하고 있는 조선의 세계과학계의 객관적 평가로 이해된다국제지식대회에서 최근년에도 두각을 보여 것은 이것들을 뒷받침해 주는 징표이기도 하다. 첨단과학과 관련된 국제대회(인도)에서의 Code Safe 라는 컴퓨터 프로그램대회에서 최근에 와서  연승을 해오면서  세계의 황제칭호까지 받아 미국의 구글팀도 꺾은 경력을 통해 세계를 놀라게 한바 있고, 러시에서 개최된 유사한 대회인 Code for Season 과학대회에서도 조선 대학생들이 최고상을 기록해  세계적으로 뛰어 두뇌를 과시한바 있었다이러한 것들이 핵융합기술과 광명성3-2호기 인공지구위성, 핵융합에 의한  자체 기술과 자체의 자제로 성과를 보였다는 것은 그야말로 기적들의 연속이었다.  

 

-경공업 개발 열풍: 북녘사회는   지하자원의 나라이지만 지식경제를 중시하고 이것을 개발하는 정책을 펼쳐 왔다. , 서해안에 매장된 원유 자원도 엄청난 량이다. 이것을 시추할 것을 서두르지 않고 있다. 조선은 이미 공해없는 에너지(에네르기) 개발을 시도해 왔고, 일부는 추진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제는 생필품을 비롯하여 분야에서 소모하고 사용하는 제품들을 하나 하나 국산화 생산기지를 통하여 외제품들을 밀어내는 정책을 조용하게 실시하고 있다는 사실들도 확인할 있다. 그래서인지 방북취재를 올때마다 새로운 발견들을 하게 된다.

 

과자나 식료품 공장들에서  종사하는 공장기술도 일취월장으로 발전하고 있는 상황이며, 보건계에서 사용하는 약들이나 포도당 환자용 제품들도 국산화 방향으로 전환하고 있고, 화장품들을 비롯하여 일상용품들도 국산화로 바뀌고 있어 향후 경공업산업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기관기업소 살림집 개건미화 열풍: 가는 마다 개건보수 공사들과 미화미장 사업들이 한창이다. 평양시 어디를 가나 깨끗하고 단장된 모습들이다. 이러한 움직임들은 평양 뿐만 아니라 지방의 곳곳에서도 마찬가지라는 것이 기자가 만난 일꾼들의 일치된 반응이다. 이러한 운동은 언론기관들에서도 일관적으로 반영해 왔다.

 

특히 북의 전지역에  현재 건설중에  있는 기념비적 창조물들은 대체로 금년 조국광복 70주년과 북부조국의 조선로동당 창건이 항일투쟁 시기에 모체가 되어 왔지만 이것을 공식으로  세상에 발표하게 날인 1010일을  당창건 기념일로 삼았는데 날이 70주년이 되는 역사적인 날을 맞이하여 금년의 모든 분야의 기념비적 건축물들과 주요개발사업들의 비약을 날자에 맞추어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모든 건설자들은 어디를 가나  김정은 1위원장이 제시한 평양속도 의해 부지런하게 일하기 때문에 대부분 건축물들이 목표기간 이전에 완공될 것으로 자신하고 있는 것이 관계자들의 예상이다. 그리고 건설자들과  기관, 기업소, 가정의  가족들은  자기 주변과 자기 직장, 자기 조직의 구건물들도   안팎을 개건하고 미장미화하는 사업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다시 말하면 사회전체가 개건미화 열풍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 에너지(에네르기)개발열풍: 북녘사회는 아직은 에너지 난을 겪고 있다. 전력량이 부족한 상태이다. 기념비적 창조물로 알려진 희천발전소를 포함하여 청천강 발전소 등의 수력발전소들의 하구에 계단식 발전소들을 하나 하나 증설해 가고 있지만 이것은 기후에 의존하기 때문에 가뭄이 심하면 수력발전소에서 나오는 전기량이 부족한 형편이다. 그래서  아직은 화력발전소들에 의존할 밖에 없는 사정이 현실이다.  요즘에는 여기저기에 지열을 이용한 전력, 풍력을 이용한 전력, 태양열을 이용한 자연전력을 개발하고 있는 모습들이 자주 눈에 띈다.  이것들이 북녘사회의 모든 전력량을 만족시켜 주지 못하고 있어  핵융합기술에 의한 원자력 발전소를 조용하게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듣고 있다.  향후 이것이 완성단계에 이르게 되면 기후변화에 상관없이 산업분야와 인민생활 향상은 물론 인류사회 에너지도를 지원하는 문제에도  획기적인 계기를 만들어 것으로 예상된다.

 

- 농축수산물 개발열풍북부조국은 동안 숱하게 지출해 왔던 국방력비를 대폭 줄이는 한편 예산을  농축수산물 개발을 포함하여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건설계, 첨단과학연구개발, 우주개발계획 등에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전지역 곳곳에 한단계 발전한 주체농업개발 사업과  서울특별시만한 규모의 축산기지인 세포등판 등의 대규모 사업들이 완료단계에 들어가고 있다세포등판 같은 어마 어마한 축산기지가 건설되고, 1.8수산물 생산기지 등이  건설되고고산과수농장 과일생산 수확고가 증가일로에 있고, 농산물 수확이 날이 갈수록 증산되고 있어 먹는 문제가 자체적으로 해결되기에  이르고 있다. 이러한 사업에 인민군 뿐만 아니라 노동자들, 청년들 돌격대 지원 각계각층의 지원사업들이 돌포처럼 불고 있다.  

 

 

돌이켜 보면조선은 지난 한세기 제국주의와의 대결을 통해 고난의 행군을 걸어왔다일제 시기에 있었던 1938 고난의 행군시대를 거치고 해방이후 2년도 되지 않아 닥쳐 다른 제국주의와의  3년기간의  전쟁을 통해 어려움을 겪었고, 1990년대 중반에는 자연재해와 함께  소련을 비롯한 사회주의 붕괴로 또다른 고난의 뼈저린 경험을 겪은바 있었고, 전쟁시기 이후에도  미국의 대북 고립압살책동으로 수난과 고통의 나날을 보내지 않을 없었다. 해외동포들이나 남녘동포들은 말해 왔다. 서방언론들과 남녘보수언론들이 툭하면 북이 망한다며 입버릇처럼 보도해 왔지만 북의 현실은 보도들과는 너무나 달랐다.  조금도 흔들리지 않고 영도자를 중심으로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자력갱생에 의한 간고투쟁으로 오늘에 이르렀다.

 

그렇지만 조선은 지구상에 가장 모범적인 주체사회주의를 건설해 왔고, 이제는 정치사상강국군사강국, 첨단과학기술강국을 이뤄놓고 남보란 듯이 경제대국을 향해 보무당당하게 달려가고 있다.

 

의식주 문제가 완성단계에 이르자 이제는 각종 문화생활을 포함한  인민생활향상에 대한 사업들도 활기차게 추진되고 있다먹는 문제도 그동안  토지정리 사업을 포함하여 종자혁명, 자연식 흐름물길공사들이 완성되고 주체비료 생산을 통해  식량생산이 이제서야  자급자족 수준에 이르고 있다. 여기에 각종 농산물은 물론 축산기지들을 통한 육류생산, 수산업을 통한 바다의 수산물과 양식 물고기들을 대량 양산하게 되어  먹는문제들은 향후 1~2 내에  완성단계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 도서출판, 노래 열풍:  가는 곳마다  독서하는 모습들, 노래하는 모습들을 본다. 책방에는 책들도 많이 눈에 띄었고, 노래들도 많이 나왔다저녁 테레비죤 방송에는  유명한 모란봉 악단 공연실황을 중계할 로동신문 (2015.4.20) 소개한 노래 가리라 백두산으로~ ‘ 비롯하여 죽어도 혁명신념 버리지 말자’(로동신문 2015.4.22)라는 노래를 포함하여 마음’, ‘인정의 세계’, ‘당을 따르렵니다’ , ‘천리라도 만리라도’(로동신문2015.5.1), ‘행복의 내일(래일-로동신문 2015.5.2 소개)- 노래들이 샘물처럼 창작되고 있다.  공연 중에는  류진아 공훈가수가  눈물을 흘리며 감동적으로 부르는 장면에 대한 이야기에서 부터  최근에 방영되어 연속극 방탄벽 나오는 여주인공에 얽힌 이야기 각종 예술계에 대한 이야기들도 북녘동포들의 주고받는 대화들 속에 포함되고 있다.   직장인들은 신간 서적들 독서하기, 노래 배우기에 한창이라고 한다.

 

책방 몇군데를 들렸다. 김정은 시대에 들어와 도서출판사업들도 열풍이 일고 있다. 지난 해에 이어 금년에 새로 나온 책들은 많다. 서점들 관리인들이 말해주는 신간도서들은 ‘2013년에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 단편소설 불의 약속’, ‘불멸의 역사-도덕의리’, ‘불멸의 향도(2009년도 광명성 2호발사 성공을 포함한 한해동안 김정일 위원장의 거대한 업적들)’, ‘인민의 영도자’, ‘평양 개관’, ‘세계 유산’(개성 역사유적 12가지 세계등록), ‘원수님과 아이들’, ‘김정일 선집(증보판 23권과 24)’ 등이다.

 

중에는 민족통신이 발행한 포함되어 있다. 가는 마다 민족통신 진실을 말하다(1)” 책방 주요 자리에 놓여있다. 책값은 미국돈으로 3달러 50센트라고 한다. 해외동포들이 많이 찿고 구매량이 많다고 설명하는 책방 봉사원들은 책을 모두 읽었다면서 중에 김정은 대장, 그는 누구인가(1~5)’ 작년 이맘때 출판되었기 때문에 부문을 제일 먼저 읽고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1편에서 북을 바로알아야 통일이 온다’, 2편에 눈보라 속의 평양을 찾아서’, 3편에 북부조국의 이모저모’, 4편에 북부조국에 사는 사람들’, 그리고 5편에 북조선의 미래는 밝고 창창하다 375 모두를 흥미있게 읽었다고 반응한다. 부족한 글들이라고 생각했지만 북녘동포들의 반응은 의외로 달랐다. 칭찬하는 소리에 쑥스러움도 있었지만 기분은 좋았다. 이들의 반응이 좋았다는 뜻은 동안  미국언론들과 추종나라들이 얼마나 조선을 왜곡해 왔는가를 반영한다고 있다. 그래서 이들은  모든 내외 언론들을 향해 더하지도 빼지도 말고 있는 그대로만 사실보도해 달라 것이 기본입장들이다.

 

- 대중적 기술창조혁신 열풍: 북녘 동포들은 무에서 유를 창조한 사람들이라고 있다.  없다고 하여 실망하고좌절하지 않았다. 이들은 실패를 창조의 교훈으로 삼고 원인과 동기를 찾아내여 반드시 성공시키는 것을 습관화, 생활화해 사례들이 많았다. 그래서   사회 지식인들은  불가능이 라는 말은 조선에 없다 통속적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로동신문과 이곳 언론들은 사례들을 본보기로 내세워주며 자력갱생의 방도들을 일깨워 주어왔다. 산림조성사업에서도 덕천시 당위원회의 사업경험(로동신문 2015.4.28) 3페지에 대서특필로 소개했다. 기자는 리정수 자가 로동신문에 올린 글을 통해 많은 것들을 배웠다. (1)’나무를 심기전에 마음을 심자’, (2)’일꾼은 바뀌어도 당정책은 하나’, (3)’푸른 산으로 가는 지름길-과학기술이라는 소제목의 취재기이다. 당위원회가 산림조성사업에서 틀어쥐고 첫번째 열쇠는 사람들의 애국심이다.’ “땅은 속이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 산림은 자기 주인을 안다. 산과 들은 자기를 열렬히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만 자기의 아름답고 푸르른 자태와 고마운 혜택을 주게된다 기술한다. 그렇다 애국심만 있다고 하여 산림사업이 잘되는 것이 아니라는 지적이다. 여기에 산림사업을 조성하는 과학기술이 결합되어야  성공한다 글이다. 그래서 당위원회는 애국심에 바탕하여 일꾼들과 종업원들에게 과학기술학습 열풍을 블러 일으켜 나무모 생산의 과학화, 공업화, 집약화를 실현할 있는 돌파구를 열어 놓았다는 이야기이다.

 

이처럼 각계 분야에서도 덕천시 당위원회의 참신화 사업기풍과 정치조직사업을 본보기로 대중적 기술창조혁신 열풍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는 사실들을 분야에서 확인할 있다.



[평양 26]”북의교화소는 인간개조 대학”(동영상)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6180

 

[평양 25]방북취재중 이모저모 3번째 이야기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6157

 

[평양 24]'애국열사릉' 안장된 해외동포 27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6140

 

[평양 23]방북취재중 이모저모 두번째 묶음 이야기

http://www.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6132

 

[평양 22]북녘 과학자들이 말하는 미래상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6113

 

[평양 21]남녘보수세력 ‘종북몰이’해부(동영상)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6092#c_6093

 

[평양 20]”북녘사회 전체가 각종 열풍”[새창]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6073#c_6093

 

[평양 19]국제여성대행진단 남측으로 떠나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6051#c_6066

 

[평양 18]”사회주의 문명국으로 비약하는 조선”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5975

 

[평양 17]김일성종합대학 교수6명 특별대담(동영상)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5964#c_5968

 

[평양 16]통일과 평화를 위한 국제여성행사 개막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5961#c_5968

 

[평양 15]서울눈물이 평양환희로 바뀐 신념의 화신들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5941#c_5968

 

[평양 14]”열풍들의 뿌리는 김정일 애국주의”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5939#c_5968

 

[평양 13]노벨평화상 수상자2명 등 39명 평양도착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5917

 

[평양 12]”평양 까치들의 사랑이야기”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5900#c_5902

 

[평양 11-1]”’어린이 천국’에 놀란 외국기자들”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5771#c_5775

 

[평양 11-2]”아동중시 사상이 반영된 ‘애육원’”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5777#c_5782

 

[평양 10]미주,일본 등 해외동포들 의학자회의 참가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5748#c_5752

 

[평양 9재일동포출신 김승희 인민예술가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5712#c_5724

 

[평양 8‘칠곬교회’방문과 도심지 풍경들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5673#c_5680

 

[평양 7북 사법제도에 관련된 이모저모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5661#c_5680

 

[평양 6]”평양친선병원은 나의 고향집”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5613#c_5660

 

[평양 4~5]”이북 가정들은 대부분 행복하다”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5584#c_5585

 

[평양 1~3]”민족통신 특파원 방북소식1~3(사진들 추가)

http://minjok.com/bbs/board.php?bo_table=tongil&wr_id=5561#c_5576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ㅇㅇ님의 댓글

ㅇㅇ 작성일

실속은 없고 선전 선동 구호만 난무하는 북한 사회

외부 세계와 철저히 통제 되어 북한 주민들은

현영철 인민 무력 부장이 처형 된 것과

주 유엔 북 외교관들이 개 망신 당한것을 까맣게 모른다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모란봉악단의 신곡인 가리라 백두산으로, 내마음, 죽어도 혁명신념, 인정의 세계, 천리라도 만리라도등을 유투브에서 들어봤는데 마치 대한미국 남녘의 심수봉 김연자스타일의 트롯트댄스음악을 연상케할정도로 노래가 짱이더라구요? 대한미국남녘의 신곡들은 죄다 너무 사랑이별타령노래가 많고 너무 기계적이고 너무 주문외듯이하는 그런스타일이 주류라 차라리 그런노래 안듣고말죠~!!!!! 그리고 요새 남녘의 텔레비죤련속극들은 제가 요새 안보는이유도 너무 막장스러운 내용들이 주류이고 거기에 나오는 미녀여배우들은 너무 인조인간같은 애들이 주류다 보니까 차라리 방탄벽이나 표창을 보고 그럴거얘요~!!!!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이 북녘방문이 일방적으로 취소당하는건 당연한일~!!!! 북녘은 한마디로 소박한인민들과 소박한풍경이 주류인데 뭐하러 방북해서 갑자기 개방하게 만듭니까?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범죄행위를 저질러 처벌을 받는 북녘사람들을 법집행하는건 북녘법원에서 다 해주니까 유엔이나 국제인권단체는 차라리 신경쓰지마시고 자기일이나 열쉼히하셔~!!!!! 엉?

무등산님의 댓글

무등산 작성일

북녘이 잘 살아야 평화통일 되겠다는 생각에 북의 발전에 박수를 보냅니다.

답답이님의 댓글

답답이 작성일

북한으 변화되는 모습
민족통신 덕분에 잘보고있습니다.

언제한번 가보고싶은데 갈수있는지.
어떻게 어느곳에 수속을 해야하는지 궁굼함 많습니다.

이북도 내나라인데 내 마음대로 못가니 이게 왠말인가!?
못슬 정치하는노ㅁ들 때문에...

빨리통일이되면 이런걱정도 않할터이고..
답답합니다.

식민지 남조선 주민님의 댓글

식민지 남조선 주민 작성일

조금 있으면 북조선은 반드시 경제적으로도 잘사는 사회주의 강성대국 되게 되어있다.
그 이유는 석유도 많고 기타 자원도 많고 군사력도 막강하고 과학기술력도 최고이기 때문이다.
정치 사회 문화 철학 과학 군사 중공업.... 찬란한 동방의 노스 코리아다!
북조선이 패쇄된 사회가 아니다. 지금도 전세계의 진보를 표방하는 나라의 사람들은 자유롭게 들어올 수 있고 보고 배우고 공부하고 존경하곤 한다.
자유와 평등과 자주와 정의가 넘치는 동방의 참된 조국 향도성의 현실을 왜곡하고 차단하는 미제와 추종 괴뢰들이 막아서도 북의 참된 실상을 알지 못하는 것이다.
대만이 남조선의 미래이다.
 지난날 유엔 상임 이사국 자리를 꿰차고 있었던 중국 국민당 정부였던 대만이 결국 유엔서 축출되고 미국 영국 일본 결국은 남조선끼지도 서둘러 대만을 포기하고 중국과 손잡을 수 밖에 없었던 현실을....
남조선에는 노무현 정부를 마지막으로 더이상 민주주의 정부는 있을 수 없다, 있다면 그저 지난날 패망직전의 월남의 티우 정권이나 크메르의 론놀 정권 미제의 꼭둑각시들이나 마직막으로 발악하는 것 뿐이다, 이 우매한 년놈들아~

아구동님의 댓글

아구동 작성일

실로 반갑운 소식들입니다

너를 죽이고 나만 잘 살려는 남한의 이기적인 자들과, 우리모두 함께 가려고 하는 북의 모습은 달라도 너무 다릅니다

우리의 조국 북은 이세상에서 제일 우뚝 서있는 위대한 인민, 위대한 나라가 될 것입니다

북부조국이여 영원하라!

노선생님 좋은 소식들 감사합니다

북조선은 인류의 등불님의 댓글

북조선은 인류의 등불 작성일

그간의 제국주의자들과 남조선 왜놈들의 고립 왜곡 방해 속에서 결국은 강성대국이 되었구나!
조선아! 당신은 인류의 횃불이고 등불이며 태양이다.
조선은 결국 지구의 모든 인민들을 이끌고 나아갈 지구의 중심이다!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 만세! 김일성-김정일-김정은 만세! 조선 노동당 만세! 전셰계 반제 반파쇼 피압박 노동 계급 정당 만세!
 남조선 반미 반일 노동계급 만세!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북녘이 좋은점:들은바로는 평양시 중심가의 길거리에 가도 인조미녀들이 없다~!!!! 전부 자연미녀들이다~!!!! 그리고 서양식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들 숫자가 수도 평양을 중심으로 해도 그리많지않다~!!!!! 그이유가 거기 북녘에 다녀온 전세계 방문객들중에서 재외한인들이 다수를 차지하기때문이다~!!!!! 내가 어떤 일본인블로그에서 평양시에 있는 피자레스토랑의 메뉴를 본적이 있는데 서양음식을 절대로 드시지못하는 북녘의 보수적인 어르신들의 입맛을 감안하여 북녘요리메뉴들이 같이 제공되고있다는거~!!!! 그만큼 아직까지는 북녘음식들을 더 선호하실정도로 음식문화에 매우 보수적임~!!!!!
10대후반~20대후반정도나이의 평양거주 젊은여성들의 옷차림들이 과거에 비해 매우 세련되어지고 바지차림도 많이 늘어났지만 우리 어머니들 20대시절 옷차림과 거의 유사함~!!!!(참고로 내 어머니는 올해로 만62세이심.) 미니스커트도 있지만 대한미국 남녘을 비롯한 일본이나 미국 그외의 자유로운 서구선진국가들에 비하면 암만 짧아도 무릎위 5센티정도임~!!!!(하기야 선진국들은 무릎위 10센티~20센티 심지어는 팬티가 다 보일정도로 짧게입는 애들도 많은판에...)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참고로 남녘여성인 내가 북녘수도 평양에서 살고싶은이유는? 첫째:남녘 수도 서울에는 너무 인조인간같은 미녀들이 너무많음~!!!! 북녘 수도 평양일 경우 그런여자애들은 아무리 북녘에서 내노라하는 미녀들이 널려있는 중앙당예술단쪽에서도 조각같이 예쁜 인조미녀들을 보기어려움~!!!! 둘째:핫팬츠나 미니스커트 나시티나 배꼽티를 입은 여성들을 평양에서 가장 멋쟁이들이 널려있는 중심가에 가서도 아얘 볼수없음~!!!! 치마길이도 과거에는 무릎밑 5센티에서 10센티정도였지만 현재는 무릎위 5센티정도의 짧은 미니스커트도 어느정도 허용됨~!!!! 그리고 몇십년전만해도 바지를 입은 여성을 보기가 어려웠지만 동영상이나 사진에서 봤듯이 헐렁한바지말고도 다리가 착 달라붙는바지도 입는다고함~!!!! 최고위층여성들이나 무대예술활동을 하는 여성들은 남들이 못입는 화려한 원피스나 투피스를 즐겨입지만 실제로 보면 그옷들은 자본주의국가들의 기준으로 볼때에 유럽권에선 할머니취향의 최고급양장이거나 대한미국 남녘기준으로는 1980년대 양장점가게에서나 볼법한 옷들로 판정받았음~!!!!
셋째:평양시에 있는 최고위층들이 거주하는 최고급아파트라도 대한미국 남녘기준으로는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있는 70평짜리 현대아파트수준정도임~!!!! 소개편집물이나 방문기, 수기, 실화등 조선중앙텔레비죤에서 방영된 인간시대식의 다큐에서 그들의 집을 봐왔지만 대한미국 남녘의 1960년대~1980년대정도 수준임~!!!! 그래도 그집들을 자세히보면 그리 불편한점을 발견하지 못했음~!!!!
넷째:당뇨병환자들 특히 서양백인들일 경우 북녘으로 여행가야 된다~!!!! 서구국가들의 외교관들일 경우 평양시의 외교관단지에 거주하면서 자기네나라들이 얼마나 잘먹고 잘살고있는지를 고생체험을 해봐야 그 참맛을 알수있을거다~!!!!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암튼 나는 북녘수도 평양에 거주하는 자연미모를 유지하는 평양미녀들이 서울미녀들보다 훨씬 더 좋다~!!!!

북조선이 좋은 이유님의 댓글

북조선이 좋은 이유 작성일

첫째 : 남조선 미국 일본 등 대다수 자본주의 국가에서는 노동계급의 내집 마련이 불가능 하지만  북조선에서는 상대적으로 주택이 열악하고 초라하다고  해도 100% 무상주택 보급이라서 좋다.


둘째 : 돈이 있고  키가 커야 남친으로 삼으려 하고 몸을 주려하는 창녀 같은 남녁의 계집년들
대신 사상성을 보고 당성을 보고 인품과 지혜를 보고 판단하는 여자들이 다수가 사는 곳이
북녁이라서 나는 북조선이 좋다.


셋째 : 업무 시간 이외의 추가 근무를 당연한 둣 여기고 음주회식에도 반강제적으로 가야 하는 남조선과 달리 그렇게 하지 않는 곳이어서 북조선이 좋다.


넷째: 옷차림이 초라하고 사회적으로 열등해 보이면 말투가  변하고 반말도 서슴없이 해대는남조선과 달리 동무나 선생등으로 부르며 서로를 함부로 무시하려들지 않는 북녁 사회와 사람들이서 북조선이 좋다.

멋진 인생아~님의 댓글

멋진 인생아~ 작성일

빙빙 돌려 말하지 말고 감성적으로도 말하지 말아라~
그냥 못배우고 가난해서 노가다라며 뺑이 치던지 웨이터나 호스테스해보면 왜 남조선이 좆같은지 알게 될 것이다.
아무리 북녁이 남조선보다 배불리 처먹을 수 없다고 해도 최소한 양아치 사채업자 조폭 창녀 살인범이 되지 않은 사회적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힘들고 베고픈 것은 불의에 편에 서지 않고 정의의 편에서 투쟁하기에 배고팠던 것이다.
하지만 이제 조금만 참자 북녁도 정의의 보검 대륙간 탄도 핵미사일, 핵잠수함도 있고 핵융합 발전소도 건걸 중이다.
그래서 미일 남조선 반동들이 감히 더이상방해하지 못하게 하면 북조선은 과학과 중공업이 아주 발달해 있기 때문에 경공업은 빠른 시일 내에 발전할 수 있다.
그러면 중국의 생활 수준 더 나아가 남조선에서 민중들이 누리는 여러가지 경공업의 혜택정도도 북녁의 인민들이 누릴 수 있단다.
참고 북녁을 믿어보자! 파이팅!!!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알았수~!!! 멋진 인생아~님, 하지만 어쩌겠수~!!!! 내가 그런집안에 안태어나고 극우보수적인 개신교집안에 태어나고 자라서 현실적인 생활을 모르고 지냈쥐~!!!! 북녘사람들이 배불리 쳐먹을수없는거 나도 인정하쥐~!!!! 그러나 어딜 가도 너무 많이 넘쳐나는 서울의 음식점들을 보면 너무 질리더라구~!!!! 수도 평양시에 있는 음식점숫자는 다합해봐야 수천여곳정도이니 하지만 이게 내가봐도 정상이라고 생각한다~!!!! 안그러신감? 대한미국 남녘이나 일본 미국 그외의 서구선진국들은 대도시마다 편의점들이 너무 넘치고 넘쳐서 잘못하다가 당뇨병에 걸리고 암에도 걸리고 암튼 너무 잘쳐먹고 잘쳐마셔서 병에 시달리는것 아니겠수?
북녘땅은 수도 평양시에도 자본주의 스타일의 해외자본 편의점들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보아왔지만 단한개도 없더구먼?(단 개성공단에는 훼미리마트가 있었고 금강산관광지구에도 훼미리마트가 있었지만 전부 닫아없어짐.) 대신 황금벌상점이 있다는데 내부와 물건들을 보면 그냥 중국제품들이 널려있더구먼?

arianapham님의 댓글

arianapham 작성일

귀하의 블로그에서 최고의 콘텐츠를 찾았으며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https://apkxyz.com/pt/apk/aptoide-apk

listin님의 댓글

listin 작성일

https://www.off-whiteitaly.com Off White Black White Clothings
https://www.coachfactory-outlet.com coach online outlet
https://www.ralphlaurenponyoutlet.com Sale Ralph Lauren Shirts Worldwide
https://www.deepedhardy.com ED Hardy Hoodies Outlet
https://www.polooutlet.us.com Best Big Pony Ralph Lauren
https://www.laurenralphlauren.us Ralph Lauren Outlet Seller
https://www.airjordanshoes.in.net Fashion Buy Nike Air Jordan Shoes
https://www.champions.us.com Champion Sweatshirt Sales
https://www.lovekillsslowly.us Ed Hardy T Shirts USA
https://www.adidas-nmds.us.com Factory Store Adidas Yeezy Boost
https://www.atlanticairjordan.com Air Jordan 1 Outlet
https://www.katespadeoriginals.com Kate Spade Carry On Sale
https://www.edhardy.us.org Where To Buy Authentic Ed Hardy
https://www.air-max2018.us.com Cheap Nike Air Max 270
https://www.edhardys.us Ed Hardy Christian Audigier
https://www.poloralphlaurensport.com Polo Ralph Lauren Shop Clothes Online
https://www.offwhitetshirt.us.com OFF White Sweatshirt Attractive Design
https://www.atlantichogan.com Discount Italy Hogan Shoes
https://www.cheap-jordansshoes.us.com Air Jordan Black And White
https://www.airjordan4.us.com Nike Air Jordan 4 Internship
https://www.atlanticcoach.co.uk Cheap Coach Crossbody Outlet
https://www.championoutlet.us.com Stores Champion Clothings
https://www.edhardyoriginals.top Authentic Discount Ed Hardy Suits
https://www.atlanticpandora.com Pandora Black Friday Outlet Online Store
https://www.kate-spadeoutletstore.us.com world-wide renown Kate Spade
https://www.airmax-97.us.com Nike Air Max 720 Black
https://www.katespademore.com Kate Spade Wide Range
https://www.supremeclothingonline.us.com Supreme Hoodies Sale
https://www.edhardy.org.uk Ed Hardy Tank authentic quality
https://www.buynicenike.com Available Nike Air Max
https://www.katespadeoutlet-store.us.com Kate Spade black Friday
https://www.coachoutlet.org.uk Coach Tote Outlet Online Europe
https://www.polooutletstore.us.org Polo Ralph Lauren Products White USA
https://www.atlanticpolo.co.uk Ralph Lauren Polo grey orange
https://www.poloralphlaurenbrand.com Authentic Polo Ralph Lauren Online
https://www.katespadeoutletnewyork.us.com Kate Spade factory outlet
https://www.polorlpony.com Ralph Lauren Polo Shirts Outlet
https://www.ralphlaurenworldwide.com Ralph Lauren Blue White Black
https://www.edhardysurprise.com ED Hardy Shop Online
https://www.ralphlaurencolourful.com Ralph Lauren USA UK
https://www.adidas.in.net Adidas Shoes For Men
https://www.polooutlet.uk Ralph Lauren Shorts
https://www.edhardysoriginals.com Ed Hardy Love Kill Slowly
https://www.coach-bags.org Coach Cheap Sale
https://www.ggdbitaly.com Cheap Genuine Golden Goose Superstar
https://www.nikeshoesoutlet.us.org Nike Air Jordan 1 Street Style
https://www.adidasyeezyboost-350.us.com Adidas NMD White Sale
https://www.authentic-boost.com USA Adidas Ultra Boost UK
https://www.atlanticralphlauren.com Small Pony Ralph Lauren
https://www.pandorahearts.us.com Silver Pandora Necklaces
https://www.coachsurprise.us.com Coach Tote Black Friday
https://www.polooutletsfactorystore.us.com Men's Polo Ralph Lauren By USA
https://www.poloralphoutlet.us.com Designer Fashion Ralph Lauren USA Sale
https://www.scarpehogans.it Italy Gray Hogan Shoes
https://www.coachcolorful.us.com Coach Totes Factory New York
https://www.poloralphlaurenpolo.uk.com Ralph Lauren Big Pony Logo
https://www.usaairshoesuk.com Nike Air Jordan Womens Blue
https://www.poloralphlaurenbusiness.com Ralph Lauren Shorts
https://www.pacificsneakers.com Buy Big Size Nike LeBron Shoes
https://www.supremeny.us.com Best Discount Price Supreme
https://www.coachus.us.com Coach Mini Bag USA Factory Outlet
https://www.adidasrealboost.com Adidas Real NMD Boost For Sale
https://www.specialairshoes.com New York Nike Blazer On Sale
https://www.ralphlaurenpopular.com Ralph Lauren Flag Polo Size Large
https://www.katespadenew.com Kate Spade Surprise Sale
https://www.coachhandbagsoutlets.us.com UK official Coach online shop
https://www.nike-factory.us.com White Black Air Max 90
https://www.salomonshoes.in.net High Tops Women's Salomon
https://www.coachfactory.uk Coach Shoulder Outlet
https://www.usapandorauk.com Pandora Rings Outlet
https://www.coachoutlet-handbags.com Coach Shoulder classic fashion trend
https://www.superstaradidas.us.com Classic Adidas Ultra Boost
https://www.ralphlaurenclassic.org.uk UK Polo Ralph Lauren
https://www.newcoachoutlet.com Most Fashionable Coach Outlet
https://www.katespadesale.us.com Kate Spade authentic quality
https://www.donedhardy.us.com Worldwide shipping Ed Hardy
https://www.atlanticairmax.com Nike Air Max 270 White Mens
https://www.newboostoutlet.com Adidas Falcon In Red
https://www.authenticgoldengoose.com Sale Golden Goose Hi Star Online
https://www.justinairmax.com Cheapest Nike Air Presto Online Price
https://www.jordanshoesforsale.us.com Sale Nike Air Max
https://www.adidasmix.com Adidas Ultra Wide Varieties
https://www.katespadestyle.com Kate Spade Shoulder Bags
https://www.adidasoriginals.in.net Shop Adidas Ultra Boost Fashion
https://www.nikeoutletsfactory.us.com Official Shop Nike Air Max 270
https://www.airjordanmid.com Air Jordan Outlet Stores Online
https://www.authenticadidas.com Adidas Ultra Boost Wide Range
https://www.coach-factoryoutletstore.com coach the most fashion designs
https://www.palace.us.com Palace T Shirt Collection
https://www.prloutlet.co.uk Polo Ralph Lauren Wholesale UK
https://www.pandoraclassic.com Pandora Bracelets On Sale
https://www.airmaxsurprise.com Nike Air Max Factory Outlet
https://www.polooutletoutlet.us.com Lowest Price Polo Ralph Lauren Mens Clothing Online
https://www.prloutletclothing.com Sale Ralph Lauren Sport Suits
https://www.multigroundboots.com Nike Mercurial Vapor In Stock
https://www.salomonfrance.com Salomon Sport Shoes Designer
https://www.ed-hardy.uk.com High Quality Ed Hardy Online Store
https://www.jordanshoes.in.net Brown Nike Air Jordan
https://www.poloralphlauren-sale.us.com Ralph Lauren Polos New Arrival

Tsubasa님의 댓글

Tsubasa 작성일

https://www.ohiostatebuckeyesjersey.com/    Ohio State Buckeyes Jersey
https://www.ugafootballjerseys.com/    UGA Football Jerseys
https://www.alabamafootballuniform.com/    Alabama Football Uniform
https://www.georgiafootballjersey.com/    Georgia Football Jersey
https://www.tatumjersey.com/    Tatum Jersey
https://www.floridagatorsjersey.com/    Florida Gators Jersey
https://www.ohiostatejersey.com/    Ohio State Jersey
https://www.customalabamajersey.com/    Custom Alabama Jersey
https://www.goldenstatewarriorsjersey.com/    Golden State Warriors Jersey
https://www.notredamefootballuniforms.com/    Notre Dame Football Uniforms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