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단군민족통일 협의회 공동호소문 발표 > 통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20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통일

남북 단군민족통일 협의회 공동호소문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4-11-17 15:05 조회4,114회 댓글0건

본문

[로스엔젤레스=민족통신 종합]북측 단군민족통일협의회와 남측 단군민족평화통일협의회는 17일  《을사5조약》을 날조하여 시조 단군에서 시작하여 반만년의 유구한 역사를 이어온 우리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을 무참히 유린한지 109년이 되는 날이라고 상기시키며 "모두다 애국의 한마음으로 통일위업실현에 각자의 지혜와 힘, 땀과 정성을 아낌없이 바쳐 미래의 후손들에게 하나된 통일조국을 물려주자.단군민족의 자주적평화통일 만세!"라는 구호를 입을 모아 외쳤다. 이 공동호소문을 원문 그대로 여기에 게재한다.[민족통신 편집실]


《을사5조약》날조 109년에 즈음한 북남공동호소문

 

오늘 11월 17일은 일제가 《을사5조약》을 날조하여 시조 단군에서 시작하여 반만년의 유구한 력사를 이어온 우리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을 무참히 유린한지 109년이 되는 날이다.

일제가 총칼을 휘둘러 강도적으로 날조한 불법무효의 《을사5조약》으로 하여 우리 민족은 나라를 송두리채 빼앗기고 일제의 가혹한 식민지통치밑에서 노예의 운명을 강요당하지 않으면 안되였다.

일본의 과거 조선강점력사는 민족멸살을 노린 전대미문의 살인과 략탈의 력사이며 천추에 용납 못할 범죄의 력사로서 그 나날에 우리 민족이 당한 쓰라린 불행과 고통의 상처는 날이 갈수록 더욱 우리의 가슴을 아프게 하고있다.

그러나 일본은 오늘까지도 이에 대한 응분의 사죄와 배상은커녕 파렴치한 력사외곡과 독도강탈책동 등을 발광적으로 벌리면서 우리 민족앞에 죄악만을 덧쌓고있다.

현실은 우리 겨레로 하여금 하나로 굳게 단합하여 외세의 지배와 간섭을 끝장내고 민족의 존엄과 자주권을 수호하며 조국통일의 민족사적위업을 이룩해나갈것을 절실히 요구하고있다.

겨레의 요구와 지향을 반영한 시대의 이 부름앞에 단군민족성원으로서의 본분을 다하기 위하여 우리는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에게 열렬히 호소한다.

침략적인 외세를 배격하고 우리 민족끼리의 립장을 확고히 견지해나가자. 자주는 민족의 살길이고 외세의존은 망국의 길이다.

반외세, 자주화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려 일본의 재침야망과 독도강탈책동을 단호히 짓부셔버리자.

장장 70년동안 내 조국 절반땅을 비법강점하고 온갖 살인만행을 다 저지르고있는 남조선강점 미군을 몰아내기 위한 투쟁을 계속 줄기차게 벌려나가자.

조국통일의 주체는 북과 남, 해외의 전체 조선민족이다. 나라의 통일은 오직 우리 민족끼리의 립장에 철저히 설 때 민족의 리익과 요구에 맞게 자주적으로 실현할수 있다.

사대와 외세의존을 추구하며 외세와의 《공조》로 민족을 파멸에로 몰아가려는 사대보수세력의 반민족적책동을 절대로 용납하지 말자.

민족의 안전과 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자.

이제 이 땅에서 전쟁이 다시 일어나면 그것은 엄청난 핵재난을 가져오게 될것이며 그 피해자는 다름아닌 우리 민족이다. 정의와 평화를 귀중히 여기는 온 겨레가 일치단결하여 미국과 호전세력의 무모한 핵전쟁연습소동을 단호히 저지파탄시키자.

동족대결과 비방중상을 중지하고 북남사이의 관계를 하루빨리 개선하기 위한 투쟁에 온 겨레가 힘있게 떨쳐나서자.

동족끼리 비방하고 반목질시하는것을 더이상 용납할수 없으며 그것은 우리 나라의 통일을 바라지 않는 세력들에게 어부지리를 줄뿐이다. 북남관계를 진정한 화해와 신뢰의 관계로 전환시키는데 백해무익한 삐라살포와 《인권》소동을 단호히 저지분쇄하자.

민족의 단합은 곧 평화이고 통일이다. 진정으로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고 통일을 바라는 단군민족의 한 성원이라면 사상과 리념, 정견과 신앙, 제도와 당파, 소속의 차이를 초월하여 민족공동의 리익, 조국통일을 첫자리에 놓고 모두가 단결하자.

단군의 후손들인 북과 남, 해외의 전체 동포들이여!

온 겨레가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조국통일의 길에 가로놓인 난관과 시련을 극복하고 력사적인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리행을 위한 투쟁을 더욱 힘차게 벌림으로써 이 땅우에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새 국면을 기어이 열어나가자.

모두다 애국의 한마음으로 통일위업실현에 각자의 지혜와 힘, 땀과 정성을 아낌없이 바쳐 미래의 후손들에게 하나된 통일조국을 물려주자.

단군민족의 자주적평화통일 만세!

 

북측 단군민족통일협의회

남측 단군민족평화통일협의회

2014년 11월 17일

*출처: 주체103(2014)년 11월 17일 《우리 민족끼리》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