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광복72돌, 남측이 먼저《평화원년》선언하라! > 성명서모음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성명서모음

[성명서]광복72돌, 남측이 먼저《평화원년》선언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7-08-10 20:27 조회15,069회 댓글4건

본문

범민련(조국통일범민족연합) 유럽지역본부는 조국광복 72돌을 맞아 성명을 발표했다. 범민련은 "조국광복72돌, 남측이 먼저 《평화원년》을 선언하라!” 이라는 제목으로 성명을 발표하고 남측정부에 다음과 같이 요구하였다. <8월21일, 을지프리덤가디언을 무조건 중단하라!>, <중국의 경제압박 해결열쇠, 싸드배치를 철회하라!>, <북측의 핵과 미사일을 민족공동의 자주권으로 인정하라!> 성명서 전문을 게재한다.[민족통신 편집실]



성명서


조국광복72남측이 먼저 《평화원년》을 선언하라!


 

조국광복 72돌을 엿새 앞둔 89일 조국반도의 상황이 일촉즉발의 핵전쟁전야상황으로 급변하고 있는데 대해 615통일겨레는 경악을 금치 못한다미국의 주도한 유엔안보리의 대북제재결의안(2371), 맥 마스터 백악관안보보좌관의 북조선에 대한 《예방전쟁》 발언에 이어여름휴가 중 트럼프의 “북조선에 대해 세계가 보지 못한 ‘화염과 분노솔직히 말해 우리의 힘’에 직면할 것”이란 호전적인 발언에 미 정계조차 “북에 대한 과장된 언급은 도움이 않된다며트럼프의 절제않된 막말을 강경하게 비판하는 한편주요매체들도 “트럼프의 몰상식한 정치외교정책과 수법유치한 사고방식천박한 지식”을 맹비난 하고 있다.

 

특히 AP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의 호전적 발언이 1945년 트르먼 대통령이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핵 폭탄 투하 전“이 세상 보지 못한 ‘파멸의 비가’하늘에서 내릴 것이란 언급이 연상된다며트럼프 대통령의 언급은 명백히 북조선에 대한 핵 공격을 암시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조국반도를 뒤덮어 오는 핵전쟁 위협에 대해 87일 북측의 정부성명에 이어, 88일 북측 총참모부대변인과 전략군대변인의 성명은 “미국의 예방전쟁 행위 징조가 나타나면 우리 군대는 공화국의 영토가 전쟁마당으로 되기 전에 미국 본토를 우리의 핵전쟁마당으로 만들어버리겠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엄중히 경고하고 있다

 

전쟁이 나면 그곳(코레아반도)에서 나고 수 천 명이 그곳에서 죽는다는 반인륜적이고 야만적인 발언자체가 “미친개는 몽둥이가 약이다!”라는 사실을 절실히 확인하는 동시에 트럼프의 노골적인 민족멸시무시에 문재인 정부의 용기 있는 발상의 전환죽음을 각오한 민족사적 결단만이 조국반도에서의 핵전쟁을 막는 유일한 길역사적 평화소임이 주어지고 있다.

 

우리 속담에도 “싸움은 말리고 흥정은 붙이라”고한 역사적 소명을 결자해지입장에서 조국광복72남측이 먼저 《평화원년》을 선언하는 것만이 조국반도에서의 핵전쟁을 막는 유일한 방안이다문대통령 자신도 조국반도에서 그 어떤 전쟁도 반대하고 있다그럼에도 우리 615통일겨레들과 세계반전평화인사들은 실질적 실천행동만이 전쟁위기를 평화기회로 전환시켜온 역사적 교훈에서 천우신조천재일우의 민족사적 용단을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하나; 821을지프리덤가디언을 무조건 중단하라!

하나중국의 경제압박 해결열쇠싸드배치를 철회하라!  

하나북측의 핵과 미사일을 민족공동의 자주권으로 인정하라!

 

2017 89

조국통일범민족연합 유럽지역본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대학원생님의 댓글

대학원생 작성일

유럽동포들이 외친 구호들이 우리민족을 대변한 요구들입니다. 국내, 해외 동포들 모두가 일어나서야 합니다. 이젠 눈치볼 이유없습니다.
전쟁이냐 평화이냐의 갈림길에서 국내외 동포들이 일어나서 외치고 투쟁하여야 평화를 쟁취합니다.

유럽동포 여러분 감사합니다.





하나; 8월21일, 을지프리덤가디언을 무조건 중단하라!

하나; 중국의 경제압박 해결열쇠, 싸드배치를 철회하라! 

하나; 북측의 핵과 미사일을 민족공동의 자주권으로 인정하라!

한심한 한국정부님의 댓글

한심한 한국정부 작성일

'8월 위기설'에도 운전대 놓은 문재인 정부
 미 '예방전쟁'에 북 '괌 포위사격' 응수, 눈만 꿈뻑이는 한국

북한의 두 차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4'형 시험발사에 유엔 안보리가 대북결의 2371호를 채택했다. 그리고 맥마스터 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등은 '예방전쟁'을 거론하고, 트럼프 미 대통령이 '화염과 분노'라고 경고하는 등 미국발 '8월 위기설'이 증폭되는 양상이다.

북한도 만만치 않다. 7일 북한은 공화국 정부성명에서 "정의의 행동에로 넘어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8일 군 총참모부 대변인 성명을 통해, "예방전쟁에는 정의의 전면전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략군은 보다 구체적으로 "'화성-12'형으로 (미국) 괌도 주변에 대한 포위사격을 단행하기 위한 작전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군사적 대응조치를 기정사실화 하고 있다.

미국이 '8월위기설'을 증폭시키자 북한은 중장거리탄도미사일 '화성-12'형으로 맞받아치겠다는 기세이다. 8월말 을지프리덤가디언(UFG) 한‧미연합군사연습이 '8월 위기' 도화선이 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하지만 한반도 평화문제의 당사자라고 자처하던 문재인 정부는 미국발 '8월 위기설'에도, 북한발 '괌 포위사격' 엄포에도 별다른 대응을 못하고 있다. 오히려 '화성-14'형 2차 발사를 계기로 미국에 더 기대는 양상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7일 트럼프 미 대통령과 전화통화에서 "한반도에서 두 번 다시 전쟁의 참상이 일어나는 것은 결코 용인할 수없는 만큼, 북한 핵문제를 궁극적으로는 한.미간 긴밀한 공조를 바탕으로 평화적, 외교적인 방식으로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예방전쟁' 등 미국발 '8월 위기설'을 잠재우는 적극적인 설득 노력이라고 보기 어렵다.

정부 고위 당국자는 "미국 측이 우리 입장을 이해하고 있을 것이다. 긴밀히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정부의 '선의'에 기대는데다 문재인 정부의 '미국 경도' 본색을 두드러지게 만드는 언행이다.

김준형 한동대 교수는 "우리가 한‧미공조에 대한 미국의 오해를 불식시킨다며 지나치게 미국의 강경책에 끌려가고 있다"며 "미국의 압박에 초반부터 밀렸다. 우리가 우리의 비전으로 미국을 설득시키는 게 아니고, 미국에 대한 오해를 푸는데 급급해서 스텝이 꼬였다"고 지적했다.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라는 상황도 있지만, 우리가 미국의 정책노선에 동조하고 있다. 그런 상황에서 북한은 대화에 진정성이 없다고 하는 것 아닌가. 우리가 미국식으로 '강 대 강'으로 가니 설자리가 없어졌다"고 말했다.

70~80%의 고공 지지율을 받는 문재인 정부가 너무 소극적으로 한반도 문제에 대처하고 있다는 것. 강한 한‧미공조를 내세운 문재인 정부의 태도도 북한 설득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문재인 정부가 '신 한반도평화비전'(베를린 구상)을 내세우고, 남북군사당국회담, 남북적십자회담 등을 제안했지만, 북한은 문재인 정부가 '상전의 눈치'만 보고 있다며 불만을 드러내고 있다. 남북대화 제안에 북한이 한 달 가까이 무응답으로 일관하는 데서 엿볼 수 있다.

문재인 정부가 두 가지 남북대화 제안을 뛰어넘는 담대한 제안을 할 기미도 없어 보인다. 문 대통령은 지난 7일 트럼프 미 대통령과 전화통화에서 "지금은 북한과 대화를 할 때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남북대화 제안에 대한 진정성이 의심받는 상황.

일각에서는 특사교환으로 남북 최고지도자 간 대화창구가 마련되어야 한다고 하지만, 통일부 당국자는 "특사회담을 검토하고 있지 않다. 북한이 대화에 나오는 게 먼저"라고 선을 그었다.

미국발 '8월 위기설'에 북한이 강경대응을 호언하고 있지만, 문재인 정부는 미국 정부가 잡은 운전대에 손만 얹고 눈 감은 꼴이다.

김준형 교수는 "미국이 한국에게 힘을 실어서 대화 중심이 되어야 하는데 우리가 미국을 따라가니까 우리 공간이 없어졌다"며 "공간을 찾는 것은 대화창구이다. 베를린 구상은 유효하다고 말할 것이 아니라, 미국을 이해시키면서, 특사교환 등 우리의 안을 내놓아야 한다. 하지만 한국의 역할에 힘을 싣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8월 위기설'이 점증적으로 고조되는 상황에서 문재인 정부가 내놓은 발언들은 주어만 바꾸면 이전 박근혜 정부와 같다는 지적이 많다. 문재인 정부가 담대하게 내놓은 '베를린 구상'이 실패한 '드레스덴 구상'으로 전락하는 것은 시간문제로 보인다.

피난준비님의 댓글

피난준비 작성일

트럼프 정부와 미 정치권에서 여러 갈래의 목소리들이 나오는 걸 보니 트럼프 대통령의 테이블 위에 대북 군사해결부터 이북을 핵보유국으로 인정하는 방안까지 모든 옵션들이 올라와 있는 것은 분명하다.

7월 28일 이북의 2차 ICBM 발사 성공이후 미국내 전쟁불사파, 제재만능파, 대화파 등등 목소리를 크게 내고 있다.  한국 몇몇 언론들은 미국의 엇갈린 대북 메시지에 우려스럽다고 하나 이는 트럼프 정부 내에 아직 결정된 게 하나도 없다는 증거들이다.

미국 내 강경파들을 대표해 목소리를 내고 있는 사람이 한민족의 목숨을 파리 목숨보다 하찮게 여기는 우익강경파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이다.

지난 4월 19일 그레이엄 상원의원은 NBC방송 인터뷰에서 이북을 선제타격하는 방안이 트럼프 정부의 북핵 대책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It would be terrible, but the war would be over [in Korean Peninsula], it wouldn't be here. (끔찍할 것이지만 전쟁은 그쪽[한반도]에서 일어날 것이고, 여기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라고 군사옥션 채택을 주장했었다.

그리고 며칠 전 8월1일 NBC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에게 '이북과 전쟁이 하나의 옵션이다'고 말했다고 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에 아래 말도 했다고 주장한다.

"If there’s going to be a war to stop [Kim Jong Un], it will be over there. If thousands die, they’re going to die over there. They’re not going to die here. And he has told me that to my face," (김정은을 막을 전쟁을 시작한다면 그 전쟁은 그곳[한반도]에서 일어날 것이다. 만약 수천 명이 죽는다면 그곳에서 죽을 것이다. 이곳[미국]에서 죽지 않을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이 내게 그렇게 얘기했다.)

그러나 나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 말을 했다는 것에는 의심이 많이 간다.  왜냐면 이전에 그레이엄 상원이 했던 말과 너무도 같기 때문이다. 하지만 미국 우익강경파들이 언제든 필요에 따라 한반도에 이남과 이북 사람들을 희생시킬 수 있다는 것을 우익강경파 린지 그레이엄을 통해 잘 알 수 있다.

그럼 한국 일반시민들은 언제 피난준비를 해야 할 지 알아보자.

이북의 사정권에 있는 이남에는 이남사람들만 살고 있는 것이 아니다. 200만명이 넘는 많은 외국적 민간인들도 살고 있는데 미국정부가 걱정하는 것은 이남에 체류중인 20만여명이나 되는 미국적 민간인들이다. (미국 몇몇 언론들은 30만명으로 추산한다)

전쟁광인 미국 우익강경파들의 주장대로 대북 군사공격이 결정된다 할지라도 트럼프 정부가 이북의 사정권 안에 있는 자국민들을 그대로 두고 군사공격을 절대 감행하지 못할 것이다.

만약 미국이 이북의 핵과 미사일을 제거하기 위해 군사공격을 계획한다면 먼저 비전투 요원 소개작전(Noncombatant Evacuation Operation)인 “커레이저스 채널(Courageous Channel)”을 통해 이남에 체류하는 20만여명의 미국적 민간인들을 괌 등지로 소개시킬 것이다. 그런데 엄청난 숫자의 미국적 민간인들을 며칠에 소개시키기는 불가능하고 몇 달이 걸릴 수도 있을 것이다.  더 큰 문제는 비밀리에 절대 불가능한 소개작전일 수밖에 없다.  더구나 역시 이북의 사정권에 놓여있는 일본 내 많은 미국적 민간인들까지 소개시켜야 한다.

미국정부가 절대 비밀리에 할 수 없는 미국적 비전투요원 소개작전을 시작하면 한국 사람들은 피난준비를 해야 한다.

미국정부나 한국정부가 공식발표를 하지 않더라도 주위에 미국 사람들이 한두 명씩 없어지고 미국인들의 반려동물들도 안 보이고 또 미국인들이 몰리던 이태원 술집들이 한산해지면 미국적 민간인 소개작전이 시작되었는지 의심하면서 한국 사람들도 피난준비를 해야 한다.

그리고 미국의 민간인 소개작전이 시작되면 이남과 일본 나라 전체가 혼란 그 자체가 될 것이다.  물론 이북도 미국 공격에 대비할 것이고 미국의 민간인 소개작전이 시작되면 이북이 먼저 선제공격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래서 북핵 군사해결 가능성은 극히 낮다. 그 이유들을 다시 정리하면, 이북의 가장 가까운 사정권인 이남에 거주하고 있는 20만여명의 미국적 민간인들의 인명피해와 다음 가까운 사정권인 일본에 거주 중인 미국적 민간인들의 인명피해까지 합치면 엄청나게 많은 미국적 민간인들이 이북의 반격으로 죽을 것이다는 것이, 미국이 대북 군사해결을 실행하기 힘든 첫째 이유일 것이다. 두 번째가 일본의 인명피해와 기간시설 피해이고 일본보다 후위 우방인 이남의 인명피해와 기간시설 피해가 세 번째 이유일 것이다.

결론적으로 미국이 북핵을 군사해결 할 가능성이 없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미국의 군사해결의 0.001% 가능성을 만드려는 미국 강경파들이 문제이다. 이들은 위 예상 상황을 무시하고 미본토를 지키기 위해 북핵 군사해결을 주장하고 있다. 이 미 강경파들은 이남과 일본의 민간인 인명피해는 염두에 없다.

미국과 한국이 인정하든 안하든 간에 시간은 현재 이북의 편에 있다. 나는 미국과 한국에서 아직도 큰 목소리를 내고 있는 제재만능주의자들이 북핵 해결을 더욱더 어렵게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인정하든 안하든 간에 핵무기, 대륙간탄도미사일,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까지 가진 실제 핵보유국인 이북과 협상을 통해 평화를 가져와야 한다.  이북을 불량국가라고 평가하더라도 국제관계에서는 선과 악이 없다. 갈등 국가 간에 서로 원하는 것들을 주고 받으면서 평화를 유지하는 것이다.

나는 문재인 정부에 묻고 싶다.  평화해결을 위한 이북을 핵보유국으로 인정하는 방안을 포함한 모든 옵션이 문재인 정부 테이블에 올라 있는가?  이명박, 박근혜 정권 9년간 대북 제재만능정책을 청산하고 있는가?  그리고 미국 우익강경파들의 대북 예방전쟁에 대책을 세우고 있는가?

문재인 정부는 한국민들이 피난준비를 해야 할 상황을 절대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

고물님의 댓글

고물 작성일

Yankee go home.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만세.
김정은조선인민군최고사령관님 만세.
김정은조선인민공화국최고령도자 만세.
김정은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위원장님 만세.
조국통일 만세. 고토회복 만세.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