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국립교향악단의 허문영 여성지휘자,그는 누구인가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18년 12월 11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조선국립교향악단의 허문영 여성지휘자,그는 누구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8-08-22 15:20 조회624회 댓글1건

본문

북녘에서 유명한 여성지휘자가 있다. 부전여전인것 같다. 조선국립교향악단에서 활약해온 허문영 여성지휘자는 지난 시기 만수대예술단의 지휘자로 명성을 날렸던 명지휘자 허재복선생의 딸이다. 그는 과연 어떤 인물인가. <류경>이라는 해외동포원호위원회의 사이트에 8월19일자에 소개된 인물이다. 그는 100여명이나 되는 연주가들을 하나의 음악형상에로 이끌며 황홀한 음악세계를 펼치는 악단의 녀성지휘자는 과연 어떤 사람일가. 이것은 국립교향악단의 공연을 본 사람들 누구나 품게 되는 생각이다.[민족통신 편집실]



허문영북여성지휘자2018-규격.jpg
조선국립교향악단의 여성지휘자인 허문영



주체107(2018)년 8월 19일 [소개]

 

인민이 사랑하는 녀성지휘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음악형상의 질은 지휘자가 어떻게 연주집단을 이끌고 지휘하는가에 따라 크게 좌우된다. 지휘자가 통솔력이 약하고 지휘를 잘하지 못하면 훌륭한 음악형상을 창조할수 없다.》

100여명이나 되는 연주가들을 하나의 음악형상에로 이끌며 황홀한 음악세계를 펼치는 악단의 녀성지휘자는 과연 어떤 사람일가.

이것은 국립교향악단의 공연을 본 사람들 누구나 품게 되는 생각이다.

허문영, 그가 바로 재능있고 관록있는 지휘자로 세상에 명성을 떨친 만수대예술단 지휘자였던 허재복선생의 딸이다.

어릴 때부터 뛰여난 음악적감각과 재능을 소유하고있어 사람들은 그를 두고 음악신동이라고 불렀다.

어머니당에서는 그의 음악적재능을 귀중히 여겨 평양음악무용대학(당시)에서 공부하도록 해주었고 그가 견문을 더 넓힐수 있도록 외국류학의 길에로 떠밀어주었다.

극장의 무대에서 마음껏 지휘를 해보려는 소망이 이루어져 대학을 졸업하고 어느 한 중앙예술단체에서 지휘봉을 틀어쥔 그때부터 허문영동무는 자기의 예술적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였으며 그 과정에 수많은 명곡들을 훌륭하게 형상하여 능력있는 지휘자로서의 모습을 남김없이 보여주었다.

관현악 《아리랑》, 《그네뛰는 처녀》, 《매혹》, 《우리 장군님 제일이야》 그리고 세계명곡들을 비롯하여 그가 지금까지 형상한 작품들은 수없이 많을뿐더러 그 감화력과 예술적정서로 하여 많은 사람들속에서 아낌없는 절찬을 받았다.

흔히 사람들은 악단의 지휘자를 가리켜 사령관이라고 한다.

그만큼 모든 악기들에 대해 정통해야 할뿐아니라 능란한 지휘기법으로 연주가들을 훌륭한 음악형상에로 이끌어가야 한다.

허문영동무는 불타는 정열과 피타는 노력으로 그 높은 경지에 오르기 위해 애써왔다.

그의 지휘기법에서 특징적인것은 녀성특유의 섬세성과 부드러움 그리고 류달리 왼손을 잘 쓰는것이다. 어느해인가 단발머리처녀대학생인 허문영동무가 녀성기악중주경연무대에 처음 출연하였을 때 그를 친히 만나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지휘를 할 때 손을 잘 쓰는것을 보면 신통히도 아버지를 닮았다고, 허재복동무가 아들이 없다고 늘 서운해하더니 자기 딸이 저렇게 지휘하는것을 보면 얼마나 기뻐하겠는가고 뜨겁게 교시하시였다.

그후에도 여러차례 허문영동무를 만나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아버지처럼 훌륭한 지휘자가 되라고 따뜻이 고무해주시며 걸음걸음 손잡아 이끌어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지휘봉을 억세게 틀어쥐고 한생을 음악예술발전에 바쳐갈 불타는 맹세를 담은 그의 소박한 편지도 몸소 보아주시였다.

절세위인들의 뜨거운 사랑속에 주체교향악의 장중하고 황홀한 울림을 위한 지휘에 자기의 모든것을 다 바쳐가는 국립교향악단의 관록있는 녀성지휘자 허문영동무, 지휘봉을 놓고는 정녕 살수 없는 그이기에 50대중반기에 이른 오늘에도 불타는 정열에 넘쳐 매력있고 열정적인 지휘로 관중을 신비한 관현악의 세계에로 이끌어가고있다.


*허문영지휘자 민족통신과 단독 특별대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역사감상님의 댓글

역사감상 작성일

/////////////////////////////////////////////////////////////////





 '조선의 별' 다부작 모두 감상하면 역사의 눈이 뜬다

굴절된 역사가 희망의 역사를 상징하는 태양이 된다

 

*아래 작품들을 하나씩 짤각하여 감상하세요!





조선의 별(1)

http://youtu.be/NMyifcDZTWo



조선의 별(2)

http://youtu.be/KS1ToN-rWZw

조선의 별(3)

http://youtu.be/w7wh_vqzGr8

조선의 별(4)

http://youtu.be/YTGJUNI-CiY

조선의 별(5)

http://youtu.be/XA_MTXo8sjY

조선의 별(6)

http://youtu.be/y-rGmV9vObM

조선의 별(7)

http://youtu.be/A7TgPcZwIWU

조선의 별(8)

http://youtu.be/AN_4dXCwPzg

조선의 별(9)

http://youtu.be/nToh-JkXNjE

조선의 별(10-전편)

http://youtu.be/4HE_UYwSvlk

조선의 별(10-후편)

http://youtu.be/4AmPgVjHnV8

회원로그인

후원
후원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18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hotmail.com, editorminjoktongshi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