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12일(일요일) 오후3시 뉴욕 플러싱서 8.15통일한마당 행사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19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알림]12일(일요일) 오후3시 뉴욕 플러싱서 8.15통일한마당 행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8-08-12 11:06 조회1,727회 댓글0건

본문

8. 15 광복 73주년을 맞아 뉴욕, 뉴저지지역 동포행사 ‘평화와 통일한마당 모이자, 걷자, 하나되자!’가  8월 12일(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플러싱 한인타운에서 열린다.

뉴욕플러싱-815통일행진.png


평창-조국은 하나다.jpg


8. 15 범동포행사 ‘평화와 통일한마당 모이자, 걷자, 하나되자!’
12일 플러싱 한인타운서 걷기,
 한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 펼쳐져


[뉴욕=민족통신 종합] 8. 15 광복 73주년을 맞아 뉴욕, 뉴저지지역 동포행사 ‘평화와 통일한마당 모이자, 걷자, 하나되자!’가 8월 12일(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플러싱 한인타운에서 희망세상뉴욕모임, 민중당뉴욕연대, 노둣돌 공동주최로 열린다.

이날 행사는 오후 3시 플러싱 하이스쿨 앞에 모여 집결행사를 갖고, 4시부터 약 한시간 동안 풍물가락에 맞춰 통일단일기,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상징하는 팻말을 앞세운 물결로 유니온 스트릿, 노던 블러바드 선상 한인타운을 행진하는 걷기행사가 진행된다.

이어 5시 부터 155가 노던 블러바드 레오나드 스퀘어에서 통일OX퀴즈, 통일 노래배우기, 작은 통일음악회 등 다채로운 내용의 하나되는 한마당이 펼쳐진다.

지난 4월 27일, 5월 26일 두 차례 개최된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과 6월 12일 북미정상회담을 기념하고, 8. 15를 맞아 평화와 통일 염원을 담아 보는 범 동포행사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희망세상 뉴욕모임, 노둣돌, 민중당 뉴욕연대가 공동 주최한다.

희망세상 뉴욕모임의 박광록 총무는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하기 쉽게 행사내용이 재미있고 알차게 마련돼 있어 한글학교나 종교단체, 타민족의 관심과 호응이 높다“며 뉴욕, 뉴저지 동포들의 행사 참여를 호소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품과 함께 평창올림픽에서 선보인 통일단일기, 통일한반도 뱃지와 주최단체가 제작한 8. 15 행사 티셔츠가 기념품으로 판매된다.

행사 문의는 718-226-2236

''''''''''''''''''''''''''''''''''''''''''''''''''''''''''''''''''''''''''''''''''''''


지금 한국에서는 

남북노동자축구대회가 끝나고

 눈물로 헤어지는 모습


 
2박3일의 방남 일정을 마친 남북노동자 통일축구대회 북축 노동자 선수 대표단이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버스에 탄 채 서포터즈 등과 손을 흔들며 작별 인사를 나누고 있다.
2박3일의 방남 일정을 마친 남북노동자 통일축구대회 북축 노동자 선수 대표단이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버스에 탄 채 서포터즈 등과 손을 흔들며 작별 인사를 나누고 있다.ⓒ김슬찬 인턴기자

남북노동자통일축구대회를 마친 북측 대표단이 북한으로 돌아가던 날, 또 한 번의 헤어짐 앞에 남과 북은 배웅 길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12일 오후 2시, 2박 3일간 방남 일정을 마친 북한 노동단체 조선직업총동맹(직총) 주영길 위원장을 비롯해 북측 대표단 64명이 숙소였던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을 나섰다. 양대노총(전국민주노동조합연맹·한국노동조합총연맹) 통일선봉대원과 서울 시민 통일 서포터즈 등 많은 시민이 북측 대표단을 환송했다.

남북 노동자 통일축구대회 북축대표단이 2박3일의 방남 일정을 마치고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환송을 받으며 북으로 출발하고 있다.
남북 노동자 통일축구대회 북축대표단이 2박3일의 방남 일정을 마치고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환송을 받으며 북으로 출발하고 있다.ⓒ김슬찬 인턴기자

북측 대표단이 한 명씩 모습을 드러낼 때마다 남측 환송단은 힘차게 한반도 단일기를 흔들며 “다시 만나자”고 외쳤고, “우리는 하나다”를 강조했다. 북측 대표단도 이에 보답하듯 함께 단일기를 들고 손을 흔들었다. 전날 만찬장에서 얼굴을 익힌 사람들은 악수를 나누기도 했다.

서로는 마지막일지도 모르는 순간을 각자의 방식으로 기록했다. 남측 시민들은 북측 대표단 중 가장 먼저 숙소 밖을 나온 북측 기자단과도 인사를 나누며 함께 사진을 찍었다. 북측 대표단에서는 환송단의 모습을 개인의 카메라에 담기도 했다.

2박3일의 방남 일정을 마친 남북 노동자 통일축구대회 북축대표단이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버스에 탄 채 남측인사들과 한반도 단일기를 흔들며 작별인사를 나누고 있다.
2박3일의 방남 일정을 마친 남북 노동자 통일축구대회 북축대표단이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버스에 탄 채 남측인사들과 한반도 단일기를 흔들며 작별인사를 나누고 있다.ⓒ김슬찬 인턴기자

돌아가는 버스에 탄 북측 대표단과 떠나보내는 남측 환송단은 서로의 모습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손을 흔들었다. 북측 대표단이 창문 밖으로 단일기를 내보였고, 남측 시민들도 차량 옆에서 단일기를 흔들었다. 북측 대표단이 눈물을 흘리자 작은 창문을 통해 그 모습을 지켜보던 남측 시민들도 눈물을 흘렸다.

김선경 민주노총 조합원은 “눈물이 많이 난다”며 “차에서 우리를 보고 눈물을 터뜨리는 것을 보니 같이 울게 된다. 다시 만나자고, 다음엔 평양에서 만나자고 말하고 싶다”고 했다.

남북노동자통일축구대회 조직위원회 권순영 응원팀장은 “북측 대표단을 감동적으로 환영해주고 싶었는데 그 마음이 잘 전달됐는지 모르겠다”며 “북측 선수들이 경기 뛰느라 우리가 응원하는 것을 잘 못 봤다고 했다. 우리가 이렇게 준비했다, 이런 마음이었다는 것을 보여 줄 사진을 보내고 싶은데 방법이 없다”고 아쉬움을 표현했다.

이어 “빨리 또 만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가장 많이 든다. 만나는 게 큰일이 아닌데 왜 이렇게 어렵나 싶다”며 “많은 시민이 북측 사람들과 손잡고 이야기 나누는 날이 빨리 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날 만찬 자리에서 직총 경공업팀 팀원, 건설팀 팀원과 함께 앉았다는 권 응원팀장은 “같이 손잡고 노래 부른 것이 기억에 남는다. 헤어질 때 평양에서 보자는 이야기를 여러 번 했다”고 회상했다.

2박3일의 방남 일정을 마친 남북 노동자 통일축구대회 북축대표단이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통일서농대와 통일축구 서포터즈 등의 환송을 받으며 출발하고 있다.
2박3일의 방남 일정을 마친 남북 노동자 통일축구대회 북축대표단이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통일서농대와 통일축구 서포터즈 등의 환송을 받으며 출발하고 있다.ⓒ김슬찬 인턴기자

환송 3시간 전부터 행사장에 도착한 남측 시민들은 ‘조선직업총동맹 노동자 여러분 다시 만납시다!’가 적힌 현수막을 펼치고 ‘판문점 선언 이행 427’과 리영일, 한원철, 김철성, 백명철 등 북측 선수들 이름이 적힌 유니폼을 들었다.

이들이 설치한 스피커에선 ‘다시 만납시다’ 노래가 흘러나왔다. 모두 노래를 따라 부르다 “우리 민족끼리 조국 통일”을 외쳤고 단일기를 흔들었다. 아직 북측 선수들이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을 때도 곳곳에서 눈물을 훌쩍이는 소리가 새어 나왔다.

이별이 가까워 왔을 땐 자리에 있던 대부분 사람이 눈물을 쏟았다.

2박3일의 방남 일정을 마친 남북노동자 통일축구대회 북축 노동자 선수 대표단이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버스에 탄 채 서포터즈 등과 손을 흔들며 작별 인사를 나누고 있다.
2박3일의 방남 일정을 마친 남북노동자 통일축구대회 북축 노동자 선수 대표단이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버스에 탄 채 서포터즈 등과 손을 흔들며 작별 인사를 나누고 있다.ⓒ김슬찬 인턴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