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노회찬 정의당 국회의원 23일 투신 사망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19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남]노회찬 정의당 국회의원 23일 투신 사망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8-07-23 19:56 조회30,014회 댓글0건

본문

 노회찬 의원은 이날 오전 9 38분경 서울 중구 한 아파트에서 투신현관에 쓰러져 있는 것을 경비원이 발견했다발견 당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발견된 유서에는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금전을 받은 사실은 있으나 청탁과는 관련이 없다가족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인 것으로 전해졌다고 자주시보가 보도했다.[민족통신 편집실]

노회찬자살.jpg
[사진]투신 사망한 노회찬 정의당 국회의원




노회찬 정의당 국회의원 23일 투신 사망


노회찬 정의당 국회의원이 23일 사망했다.

 

경찰 등에 따르면노회찬 의원은 이날 오전 9시 38분경 서울 중구 한 아파트에서 투신현관에 쓰러져 있는 것을 경비원이 발견했다발견 당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발견된 유서에는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금전을 받은 사실은 있으나 청탁과는 관련이 없다가족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인 것으로 전해졌다.

 

유서 내용은 가족의 요구로 비공개하기로 했다경찰은 23일 유족들이 원치 않는 데다 사망 경위에 의혹이 없어서 부검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노회찬 의원은 드루킹 측근으로 경기고 동창인 도 모 변호사로부터 2016년 3월 불법 정치후원금 5천만 원을 받은 의혹을 받았다그리고 드루킹의 인터넷 카페인 경제적 공진화 모임’(경공모)로부터 강의료 2천만 원을 받은 의혹도 포함특검 조사를 앞두고 있었다.

 

정치권에서는 일제히 애도를 표했다.

 

정의당에 따르면 노 의원의 빈소는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에 차려졌다.

 

노회찬 의원은 1956년 8월 부산에서 출생, 1979년 고려대 정치외교학과에 입학노동운동에 뛰어들었다. 1987년 6월 항쟁 이후 인천부천 노동조합과 노동운동 단체들을 연합한 인천민주노동자연맹’(인민노련결성에 동참이와 관련해 1989년 국가보안법 위반혐의로 투옥됐다.

 

노회찬 의원은 국민승리21, 민주노동당 등을 거쳐민주노동당 17대 비례 국회의원이 됐다이어 진보신당 대표통합진보당 19대 국회의원정의당 20대 국회의원 등을 지낸 진보 정치인 중 대표인물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