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차 만경대상국제마라손경기대회 진행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18년 4월 23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제29차 만경대상국제마라손경기대회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8-04-10 02:20 조회296회 댓글0건

본문

  (평양 4월 8일발 조선중앙통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일에 즈음하여 제29차 만경대상국제마라손경기대회가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만경대마라손대회-2016년4월.jpg
[사진]2016년 4월 만경대 27차국제마라손 대회 광경


  마라손,반마라손,10㎞,5㎞달리기로 나뉘여 진행된 이번 경기대회에는 조선과 중국,마로끄,짐바브웨,케니아,에티오피아,우간다 선수들과 세계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온 수많은 마라손애호가들이 참가하였다.

  개막식이 8일 김일성경기장에서 있었다.

  개막식에는 국가체육지도위원회 위원장인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최휘동지,내각부총리 전광호동지,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마라손협회 위원장인 건설건재공업상 박훈동지,관계부문 일군들,시안의 근로자들,청년학생들과 외국손님들이 참가하였다.

  개막식에서는 개막연설이 있은 다음 경기가 있었다.

  출발선을 떠난 남,녀선수들과 애호가들은 주로의 전구간을 힘차게 달리였다.

  그들에게 각계층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이 손을 흔들고 박수갈채를 보내였다.

  마라손과 반마라손경기에서는 조선의 남,녀선수들이 금,은,동메달을 쟁취하였다.

  애호가들의 마라손경기에서는 영국의 트브스 휴 새무얼(남자),단마르크의 앤더슨 스타인 로라 말드바크(녀자)가 1등을,스웨리예의 스벤 텔린(남자),중국 대북의 대희형(녀자)이 2등을,영국의 켈리 대니얼 패트리크(남자),단마르크의 디데릭쎈 라인 레즈캬에르(녀자)가 3등을 하였다.

  경기가 끝난 다음에 있은 페막식에서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들과 애호가들에게 컵과 메달,상장,증서가 수여되였다.(끝)

 

제29차 만경대상국제마라손경기대회 진행​

 

태양절에 즈음하여 제29차 만경대상국제마라손경기대회가 공화국의 수도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마라손, 반마라손, 10㎞, 5㎞달리기로 나뉘여 진행된 이번 경기대회에는 우리 나라와 중국, 마로끄, 짐바브웨, 케니아, 에티오피아, 우간다 선수들과 세계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온 수많은 마라손애호가들이 참가하였다.

개막식이 8일 김일성경기장에서 있었다.

개막식에는 국가체육지도위원회 위원장인 최휘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전광호 내각부총리, 박훈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마라손협회 위원장, 관계부문 일군들, 시안의 근로자들, 청년학생들과 외국손님들이 참가하였다.

김일국체육상이 개막연설을 하였다.

그는 만경대상국제마라손경기대회는 우리 나라와 세계 여러 나라의 마라손선수들과 애호가들이 아름다운 평양의 거리를 달리면서 자주, 평화, 친선의 숭고한 리념밑에 우의와 련대성을 더욱 강화해나가는 국제경기무대이라고 하면서 이번 경기대회에서 모든 선수들과 애호가들이 강의한 의지와 인내력, 높은 기술을 발휘하여 좋은 성적을 쟁취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면서 제29차 만경대상국제마라손경기대회 개막을 선언하였다.

《수령님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시네》노래주악이 울리는 속에 경기대회기발이 게양되였다.

이어 경기가 있었다.


신호총소리가 울리자 출발선을 떠난 남, 녀선수들과 애호가들은 평시에 련마한 기술과 강의한 정신력, 완강한 인내력을 최대로 발휘하며 주로의 전구간을 힘차게 달리였다.

각계층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이 선수들에게 손을 흔들고 열렬한 박수갈채를 보내였다.

마라손과 반마라손경기에서는 우리 나라의 남, 녀선수들이 금, 은, 동메달을 쟁취하였다.

애호가들의 마라손경기에서는 영국의 트브스 휴 새무얼(남자), 단마르크의 앤더슨 스타인 로라 말드바크(녀자)가 1등을, 스웨리예의 스벤 텔린(남자), 중국 대북의 대희형(녀자)이 2등을, 영국의 켈리 대니얼 패트리크(남자), 단마르크의 디데릭쎈 라인 레즈캬에르(녀자)가 3등을 하였다.


경기가 끝난 다음 페막식이 있었다.

페막식에서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들과 애호가들에게 컵과 메달, 상장, 증서가 수여되였다.

제29차 만경대상국제마라손경기대회는 세계 여러 나라 인민들과 체육인들사이의 친선을 강화하는데서 의의있는 계기로 되였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후원
후원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18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hotmail.com, editorminjoktongshi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