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전:<역사는 6.15자주통일 헌법을 요구한다>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박해전:<역사는 6.15자주통일 헌법을 요구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8-02-01 12:08 조회7,904회 댓글5건

본문

박해전 6.15 10.4국민연대 상임대표가 30일 6.15남측위원회 정기총회에서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에 기초한 자주통일 평화번영 헌법> 개정을 촉구하며 문재인 대통령과 국회, 제정당사회단체, 국민들과 해외동포들에게 보내는 6.15 10.4 국민연대 호소문을 발표했다. [민족통신 편집실]

박해전03.jpeg




역사는 6.15 자주통일 헌법을 요구한다
박해전 6.15 10.4 국민연대 상임대표 
기사입력: 2018/02/01 [11:08]  최종편집: ⓒ 자주시보
▲ 박해전 6.15 10.4 국민연대 상임대표가 30일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정기총회에서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에 기초한 자주통일 평화번영 헌법 개정을 촉구하고 있다.     ©사람일보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에 기초한 자주통일 평화번영 헌법 개정을 촉구하며 문재인 대통령과 국회, 제정당사회단체, 국민들과 해외동포들에게 보내는 6.15 10.4 국민연대 호소문>

 

우리는 조국의 분단을 막고 민족통일국가를 세우기로 결정한 역사적인 남북 제정당사회단체 대표자 연석회의 70돌이 되는 올해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에 기초한 자주통일 평화번영 헌법 개정을 통하여 국민주권 실현과 분단 적폐 청산을 완수할 것을 문재인 대통령과 국회, 제정당사회단체, 국민주권자들과 참정권을 갖는 해외동포들에게 열렬히 호소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신년사에서 헌법 개정과 관련해 “헌법은 국민의 삶을 담는 그릇”이라며 “국가의 책임과 역할, 국민의 권리에 대한 우리 국민의 생각과 역량이 30년 전과는 크게 달라졌다. 30년이 지난 옛 헌법으로는 국민의 뜻을 따라갈 수 없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또 “국민의 뜻이 국가운영에 정확하게 반영되도록 국민주권을 강화해야 한다. 국민의 기본권을 확대하고, 지방분권과 자치를 강화해야 한다”며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 동시 실시는 국민과의 약속”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의 불멸의 업적인 역사적인 6.15 공동선언과 10.4 선언을 소중히 이어갈 것과, 그와 관련한 법제화를 공약했다.

 

국민주도헌법개정전국네트워크는 국회에 제출한 ‘개헌 15대 과제’ 청원서에서 “촛불정신을 반영해 헌법 전문 및 총강 규정이 개정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민주권을 유린해온 식민과 분단의 역사를 극복하고 자주통일 평화번영을 완수하는 것은 촛불시민혁명의 본질적 요구이다. 6.15 시대에 맞게 개정 헌법의 전문에 우리 민족의 자주통일 대강령인 역사적인 6.15 공동선언과 평화번영의 실천강령인 10.4 선언을 핵심으로 담아내야 한다.

 

또한 4.19혁명에 이어 5.18민중항쟁, 6.10항쟁, 촛불시민혁명을 민주이념으로 개정 헌법 전문에 명시하고, 헌법 전반에 걸쳐 이러한 전문의 정신이 관통되도록 해야 한다.

 

도탄에 빠진 민생을 살리려면 무엇보다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실천해 남북경제공동체를 발전시켜야 한다. 6.15 10.4 선언을 짓밟은 이명박근혜 정권에서 통일경제의 상징인 개성공단이 폐쇄되고 가계부채는 1500조원에 육박하고 기업부채와 정부부채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국민경제는 총체적 파산 직전에 몰려 있다.

 

그동안 6.15 10.4 자주통일 평화번영을 가로막은 정치인들의 민생 ‘복지타령’은 분단기득권에 안주한 정치기술자들의 구두선이며 속임수에 지나지 않음이 분명히 드러났다.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에 기초한 자주통일 평화번영 헌법으로 유무상통 공리공영의 남북경제공동체의 길을 활짝 열어야 천문학적 규모의 분단비용을 복지로 돌려 민생을 살리고, 온 겨레가 행복한 통일복지국가를 실현할 수 있다.

 

또한 외국자본이 지배하는 분단경제의 구조적 모순을 극복하고, 남북의 인적 물적 자원을 공동 개발해 청년실업을 비롯한 일자리문제를 전면 해결하고, 내수를 살려 기업이 열 배 백 배 발전할 수 있다.

 

이러한 통일복지국가의 남북경제공동체가 실현되면 남과 북은 세계 최고의 물류기지, 금융의 중추, 관광대국으로 발전할 것이며, 골드만삭스 같은 외국 신용평가기관이 전망한 바와 같이 머지 않아 세계 1등국가로 우뚝 설 것이다.

 

역사는 6.15 10.4 자주통일 평화번영 헌법을 절박하게 요구하고 있다.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은 국민주권자들의 기본권 중의 핵심이며, 한세기 식민과 분단의 적폐를 청산하고 사회정의와 역사정의를 높이 세우는 길이다.

 

우리는 이러한 국민주권을 보장하는 개헌을 위해 6월 국민투표 실시 전에 분단 적폐 중의 적폐인 국가보안법을 폐지하고 모든 양심수를 석방할 것을 촉구한다.

 

문재인 대통령과 국회, 제정당사회단체, 국민주권자들과 참정권을 지닌 해외동포들이 분단기득권의 권력구조 재편 논의에 매몰되지 말고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에 기초한 자주통일 평화번영 헌법 개정에 지혜와 힘을 모아줄 것을 다시 한번 호소한다.

 

                                         2018년 2월 1일

                           <6.15 10.4 국민연대 상임대표 박해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목란꽃님의 댓글

목란꽃 작성일

지금 미국은 평창후 전쟁하려 합니다.

꽹과리님의 댓글

꽹과리 작성일

우리는 새로운 시대를 여는 역사적순간에 서 있습니다.
'한미동맹'의 낡음틀을 깨버리고 민족공조의 새로운 모습으로 통일을 준비해야할 것입니다.

목란꽃님의 댓글

목란꽃 작성일

나는 단지 김대중대통이 대통을 역임하면서, 한국정부의 처량한 신세와 미국의 실제얼굴 그리고 우리민족이처한 현실을 알았을때,
남한지도자라는 자존심을 버리고
(사실한국정부는 가짜정부입니다. 정부도 아니예요)
남한지도자니 뭐니 하는 자존심을 버리고 ,
정상회담떄 자주독립국 북한의 최고지도자에게 도움과 한국의 안전보장을 요청하고  정상회담후 돌아와
국민들에게 한국의 신세와 처한실상과 미국의 실제모습을 국민들에게 솔직하게 털어놓아 버렸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당시 어려울수도 있었겠습니다.
그러면 이제라도 남한의 대통은 그렇게 해야 합니다.

무슨놈의 미국과 우호적인 하나된 한반도가 있겠습니까? 말도안되 헛꿈이고 개꿈이지요.
미국이 중국에 러시아에 대만에 다른나라들 한테 하고 있는짓 보세요.

살인자놈들한테 부처의 자비를 바라는것과 같은 환상이고 개꿈인것입니다.

목란꽃님의 댓글

목란꽃 작성일

물론 미국인 개인들은 좋은사람도 있고 그런생각안하는 사람들이 더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미국은 민중이 주인이 아니라, 영국제국시절부터 왕족과 귀족들이 그대로 미국의 권력을 쥐고 있습니다.
미국은 절차민주 허상만 있지. 실제 미국국민들이 스스로 정책을 정하고 만들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미국인들이 할수 있는거라고는 이미 위에서 정해준 A,B중에서 택1  하는거 밖에 없는데. 그것이 그둘중 그 어떤것을 선택해도 민중의 의사는 제대로 반영되지 않고, 일종의 조삼 모사와같은 권력층의 속임수에 지나지 않는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국가로서의 미국은 그들만의 세상이자 다른나라에게는 악마 그자체일뿐이예요

목란꽃님의 댓글

목란꽃 작성일

따라서 자주통일헌법에 꼭 들어가야할 핵심중에 핵심이 바로 "한미동맹 폐기" 조항일것입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