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토론회:<고구려 평양천도,삼국시기 중요한 의의>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학술토론회:<고구려 평양천도,삼국시기 중요한 의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7-12-21 01:11 조회23,934회 댓글0건

본문

  북부조국 조선중앙통신사는 12월18일 <고구려의 역사아 문화에 관한 학술토론회>가 과학기술전당에서 진행되었다고 보도하면서 "토론자들은 427년 고구려의 평양천도가 삼국시기 우리 나라 력사발전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이라는데 대하여 언급하였다."고 밝혔다.[민족통신 편집실]


고구려 평양성천도.jpg




  조선에서 고구려의 력사와 문화에 관한 학술토론회 진행
  
  (평양 12월 18일발 조선중앙통신)
  고구려의 력사와 문화에 관한 학술토론회가 18일 과학기술전당에서 진행되였다.

  관계부문 일군들,과학,교육,문학예술,출판보도,민족유산보호부문의 연구사,교원,작가,기자,편집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토론자들은 427년 고구려의 평양천도가 삼국시기 우리 나라 력사발전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이라는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고구려가 여러차례 평양에 중심지를 옮긴것은 평양이 민족의 원시조인 단군의 출생지이며 고조선의 건국지로서 민족의 넋이 깃들어있고 삼국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유리한 지리적위치를 차지하고있었기때문이라고 강조하였다.

  평양이 고구려의 기본수도로 정해짐으로써 민족의 성지로서의 평양의 지위가 확고히 보장되고 국토통일위업수행의 중심지,유력한 거점으로 되였으며 나라의 대외적권위도 한층 높아지게 되였다고 해설하였다.

  최근에 평양시 락랑구역 보성리에서 발굴된 벽화무덤을 통하여 고구려가 3세기전반기에 강력한 군사력을 가진 강대국이였으며 이 지역에 대한 정치군사적지배가 강화되여 평양천도의 유리한 조건이 마련되였다는데 대하여 론증하였다.

  5세기초 고구려의 수도성이였던 대성산성과 안학궁의 규모,형식,건물배치,건축수법,성방위체계 등을 놓고도 고구려가 명실공히 동방강대국의 면모에 맞는 수도를 가지고있었다는것을 잘 알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토론자들은 민족고유의 생활풍습을 창조하고 오랜 세월을 이어오며 주변나라들에도 커다란 영향을 준 고구려풍습이야말로 조선민족의 귀중한 유산이라고 언급하였다.(끝)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