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 “주한미군철수”외치며 평화촉구시위(동영상)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미국서 “주한미군철수”외치며 평화촉구시위(동영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7-09-21 17:00 조회138,115회 댓글3건

본문

"주한미군을 철수하라!"는 구호소리가 로스엔젤레스에서 울펴퍼졌다. 재미동포들과 평화를 사랑하는 미국인 형제자매들은 920일 오후6시부터 한시간 가량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트럼프 미국대통령이 유엔총회에서 막말로 조국반도 분위기를 긴장으로 몰고가는데 대해 분노를 분출하면서  로스엔젤레스 서쪽 UCLA근처에 위치한 연방정부 청사 앞에서 “사드배치 중단하라!, “북미평화협정 체결하라!, “주한미군철수하라!등의 구호를 외치며 한시간 가량 시위를 벌였다.[민족통신 편집실]


https://youtu.be/JdPxGKNkQZs



미군철수12.jpeg

미군철수시위-로스엔젤레스02.jpg

미군철수시위-로스엔젤레스03.jpg

미군철수시위-로스엔젤레스04.jpg

미군철수시위-로스엔젤레스05.jpg

미군철수시위-로스엔젤레스07.jpg

미군철수시위-로스엔젤레스08.jpg


미국서 “주한미군철수”외치며 평화촉구


 

[로스엔젤레스=민족통신 종합]재미동포들과 평화를 사랑하는 미국인 형제자매들은 트럼프 미국대통령이 유엔총회에서 막말로 조국반도 분위기를 긴장으로 몰고가는 시기인 920일 오후6시 로스엔젤레스 서쪽 UCLA근처에 위치한 연방정부 청사 앞에서 사드배치 중단하라!”, “북미평화협정 체결하라!”, “주한미군철수하라!”등의 구호를 외치면서 한시간 가량 시위를 벌였다.

 

이날 시위는 미국인 평화운동단체 A.N.S.W.E.R L.A.지부 회원들을 비롯하여 녹색당 회원,그리고 재미동포 시민단체들 회원들 수집명이 참가하여 김시환 회장(양심수 미주후원회)사회로 코리아반도 평화를 촉구하는 시위를 전개하면서 각 단체 대표들이 자유발언들도 쏟아냈다.

 

참석자들은 싸드배치 반대구호를 포함하여 코리아는 하나다(Korea is One!)”, “북조선에서 손떼라(Hands Off DPRK)”등의 피케트를 들고 구호를 외치며 연방청사 앞길을 행진하며 시위를 벌이면서 지나가는 자동차들을 향해 평화구호들을 흔들어 보였다.


한 참석자는 "미군들이 한국 전쟁시기 수백만명이 양민들을 학살하였지만 아직도 사과한마디 없이 자기 땅처럼 눌러앉아 한반도를 긴장의 도가니로 몰고 가고 있으며 전쟁훈련을 벌이고 북침략 위협하면서 남북관계를 마찰로 갈등으로 유도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들은 또한 연방정부청사(Federal Building)라고 쓴 간판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다시 처음 시위장으로 돌아와 구호를 외치고 한시간 정도의 시위를 평화적으로 마감했다.

 

한편 7~8명 가량의 극우단체 회원들이 나와 길 건너편에서 싸드배치를 주장하고, 트럼프 미대통령의 전쟁정책을 지지하며 너희들은 북한으로 가라!”는 등 유치한 구호를 부르며 평화적으로 시위하는 측에 다가와 시비를 벌이다가 맥이 풀렸는지 제 자리로 돌아가는 모습도 보였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미주청년님의 댓글

미주청년 작성일

미군이 한국에서 나가야 평화가 와요
왜 다른나라 군대가 우리 한국에 와서
맘대로 하는지 이해가 안가요

정진모님의 댓글

정진모 작성일

미국 넘 합니다. 벌써 몇년이 되었는데 아직껏 착취하려고 합니까?
우리 한국사람들 그걸 아직 모르는 겁니까?
1866년 셔만호 사건,
1905년 가쯔라 태프트 비밀조약,
1945년 또다시 한반도 남쪽 점령하고 식민지 땅으로 만들어 70년이 넘었잖습니까???

사각지대님의 댓글

사각지대 작성일

“사드배치 중단하라!”,

“북미평화협정 체결하라!”,

 “주한미군철수하라!”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