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미 반전평화운동단체 북조선 방문금지 조치에 단호히 대응<동영상>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9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미주] 미 반전평화운동단체 북조선 방문금지 조치에 단호히 대응<동영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7-08-05 13:50 조회393,895회 댓글4건

본문

미국의 유력한 반전평화운동단체(설립자 램지 클락 전 미법무장관)가 미국정부 차원의 북조선방문금지 조치에 대해 단호히 대응해 나가기로 하는 등 미국내에서 반대여론이 날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쟌 파커, 스캇 쉐이프 등 국제행동센터(International Action Center) 로스엔젤레스지부 운영간사들은 지난 7월29일 민족통신과의 단독회견을 가졌다. 그 기사를  싣는다. [민족통신 편집실]

 

 

 

미 반전평화운동단체 북조선 방문금지 조치에 단호히 대응

미국내 진보세력들 단결투쟁으로 극복할것
북미평화협정 체결을 위한 북의 노력 지원



<로스엔젤레스=민족통신 취재본부> 미국의 유력한 반전평화운동단체(설립자 램지 클락 전 미법무장관)가 미국정부 차원의 북조선방문금지 조치에 대해 단호히 대응해 나가기로 하는 등 미국내에서 반대여론이 날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쟌 파커, 스캇 쉐이프 등 국제행동센터(International Action Center) 로스엔젤레스지부 운영간사들은 민족통신과의 단독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미국진보운동세력은 앞으로의 단결된 투쟁을 통해 그것을 극복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 단체 관계자는 "북조선에 있는 우리의 친구들을 방문하거나, 흩어진 가족들이 서로를 볼수있도록 허용해야 한다."  "만약 조선여행 금지조치가 실제로 발효되면 다른 많은 활동가들과 사람들이 함께 머리를 맡대고 싸워나갈 것"이라며 "반전평화단체 운동가들에 의한 북조선방문 조직등을 통해 북조선측의 북미평화협정 체결을 위한 노력을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또한 "북조선 방문금지조치에 대한 투쟁은 지금 미국내 반전평화운동을 고양시키는데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면서 "현재 미국정부는 매우 즉흥적이고 부주의한데, 반전평화 운동세력은 이 정부에 대해 또 다른 세계전쟁을 일으키지 못하도록 제지해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또한 "그들은 북조선에 사람이 갈수 없다고 하겠지만 그들은 최종선택권을 가질수 없다. 이것은 헌법상의 권리로서 최종선택권은 결국 우리의 몫이다."면서 "우리 운동세력들이 조직적인 저항을 통해 그것을 극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단체는 또 다른 최근의 한 실례로는 얼마전 트럼프 행정부가 7개의 주요 회교국가들에 대해 방문객들을 금지하는 법안을 발동시킨바 있는데, 많은 이들이 시위에 나섰고 자신들도 거기 참가했했으며 그 결과 일련의 법정판결을 통해 대부분 행정부결정이 거부되고 말았는데, 북조선을 방문하지 못하게하겠다는 이 법안에 대해서도 이와같이 단호하게 미국내 진보세력들이 대응해 나갈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ACLU(전미민권자유연맹), '헌법상의 민권연합' 등 주요 진보인권민권 단체들도 미국정부의 북조선 여행금지 조치에 대한 위헌소지 여부 검토에 들어갔으며, 필요할 경우 사법심사 청구 등 법적 조치를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져 그 귀추가 주목된다. <끝>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여행자유님의 댓글

여행자유 작성일

민족통신 기자님들 미국의 유력한 평화운동단체들과
참으로 어려운일을 하고있군요.  미국에는 한인진보단체들도 많다하는데 먼저힘을 합해야합니다.
헌법에 보장된 국민들의 '여행자유'를 무시하는것으로  미국이 인권을 말할자격이있나 의심스럽습니다.!
 미시민들의 '북방문금지조치'에 결연히 맏서 싸워야하리라 봅니다.  우리모두 민족통신과 함께하겠습니다.!
민족통신 화이팅! 화이팅!!

선군조선님의 댓글

선군조선 작성일

미제 만큼 치졸한 집단은 본 적이 없습니다.
반드시 멸망할 겁니다.
악하니까.

투쟁님의 댓글

투쟁 작성일

민족통신 취재단에서 미국진보평화운동단체와 취재 동영상 잘봤습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미시민권자들의 여행자유 억죄는 미당국에 분연히 들고일어나야겠씁니다.
미국 헌법도 이렇게 집권자가 시민의 권리를 침해한다면 한심한 나라이지요.
재미한인들도 이러한 부당한 억압에 모두함께 투쟁해야겠습니다.
민족통신의 분투에 경의를 표합니다.  감사드리며..

정의님의 댓글

정의 작성일

더러운 미제승냥이들
주체조선은 반드시 승리할것이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