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김정은위원장, 강기섭 민용항공총국장 서거에 애도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17년 8월 19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북]김정은위원장, 강기섭 민용항공총국장 서거에 애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7-01-24 12:26 조회2,453회 댓글1건

본문

김정은 북 최고지도자는 22일 민용총국 총국장의 서거에 즈음하여 그의 영구를 찾아 애도의 뜻을 표시했다고 로동신문 1월23일자가 보도했다. 이 보도전문을 여기에 게재한다.[민족통신 편집실]
김정은-강기섭장례식02.jpeg

김정은-강기섭장례참석.jpg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고 강기섭동지의 령구를 찾으시여 깊은 애도의 뜻을 표시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후보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이며 민용항공총국 총국장인 강기섭동지의 서거에 즈음하여 1월 22일 고인의 령구를 찾으시여 깊은 애도의 뜻을 표시하시였다.


조의방문에는 황병서동지, 최룡해동지, 리명수동지, 박영식동지, 김용수동지, 조용원동지가 함께 참가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보내신 화환이 고인의 령구앞에 놓여있었다.


령구옆에는 고인의 유가족들이 호상을 서고있었다.조선인민군 명예위병들이 고인의 령구옆에 서있었다.

추도곡이 장중하게 울리는 장내는 당과 혁명에 대한 끝없는 충실성과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을 지니고 일편단심 경애하는최고령도자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온 강기섭동지를 너무도 뜻밖에 잃은 커다란 슬픔에 잠겨있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각별한 믿음과 사랑속에 유능한 비행지도일군으로 성장하여 중요비행임무를 책임적으로 수행하였을뿐만아니라 국제, 국내정기항로운영을 성과적으로 보장함으로써 우리 당과 국가의 대외적권위를 높이였으며 나라의 항공운수발전에 커다란 기여를 한 혁명전사를 추모하여 묵상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귀중한 혁명전우를 잃은 비통한 심정을 안으시고 강기섭동지의 령구를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고요히 잠든 사랑하는 전우의 얼굴을 쓸어보시며 강기섭동무는 일욕심이 많고 사업에서 도식을 모르며 침착하고 책임성이 높은 우리 당에 무한히 충직한 혁명전사라고 하시면서 다시는 돌아올수 없는 길을 떠나보내는것이 너무도 가슴아프시여 오래도록 격한 심정을 누르지 못해하시였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고인의 유가족들을 만나시여 심심한 조의를 표시하시면서 따뜻이 위로해주시였다.

본사정치보도반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편집실님의 댓글

편집실 작성일

북조선 작곡가 구승해가 24일 폐렴으로 인한 급성호흡부전으로 향년 79살을 일기로 사망했다고 당 중앙위원회가 부고를 냈다.

25일 <노동신문>에 따르면, 구승해는 1937년 7월 21일 황해북도 봉산군에서 태어나 오랫동안 음악예술 부문에 종사하면서 ‘백전백승 조선노동당’, ‘인민의 세상’ 등 여러 편의 가요와 남성기악을 비롯해 ‘신아우’ 등 수십여 편의 전자음악작품을 창작해 왔다.

당 중앙위는 구승해가 김일성상계관인이자 인민예술가이며, “한 생을 당과 수령에 대한 충정을 지니고 수많은 명곡창작으로 우리 당사상사업과 주체음악예술 발전에 커다란 기여를 한 재능 있는 창작가”라고 기렸다.

회원로그인

후원
후원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조선의 오늘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17 MinJok 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