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도서기증회 뉴욕서 30돌기념행사 진행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재미도서기증회 뉴욕서 30돌기념행사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5-06-22 08:31 조회43,107회 댓글5건

본문

 

[뉴욕=민족통신 종합]재미도서기증회 창립30주년 기념행사가 지난 19 오후 6 30 뉴욕 플러싱지역에 위치한  삼원각에서 리준무 회장(재미동포동부지역회) 사회로 진행되었다.  

 

이날  이 단체를 조직하여 무려 30년 동안 운영해 온 송기뢰박사는  그동안 과학기술서적을 38천여권을 기증하여 온 과정등을 설명하면서 그러한 업적때문에 국가학위학직위원회에서는 교수직을 수여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30년동안의 이러저러한 일들을 회상하며 감동의 눈시울을 적시기도 했다.

 

모임에 참석한 윤길상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회장은 30세월을 처음처럼 끊임없이 북부조국의 과학기술발전을 위해 송기뢰박사를 위시하여  회원들과 지원자들이  힘을 합쳐서 함께 노력해온데 대해 치하하고 단체에 재미동포전국연합회의 명의로 공로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워싱턴 디씨에서 참석한 신필영 선생(전 한인회총연합회 회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단체의 공로를 높이 평가하는 한편 그동안 도서 한권 밖에 기증하지 못해 부끄럽다는 자신의 이야기도 곁들여 인사말을전했다.  

 

재미도서기증회 창립30주년을 축하하는  축하문은 북녘의 인민대학습당해외동포원호위원회해외동포사업국재일교포과학기술협회 등에서 보내왔다. 이중 재일교포 과학기술협회 황철홍회장으로부터 보내온 축하문(2015 6 17일자)은 리금순 도서기증회 부회장이  대독했다

 

축하문은 " 재미도서기증회 창립 30 주년에 즈음하여 재일교포과학기술협회 중앙 상임이사회와 전체 회원들의 이름으로 열렬한 축하인사를 드리며 송기뢰회장님을 비롯한 기념행사에 참석하신 여러분들께 마음속으로부터 심심한 경의를 표합니다창립 30 주년기념행사일정을 미리 알고있었더라면 저희들도 그곳에 날아가 직접 행사에 참가하고 축하도 드리고여러분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싶은 마음 간절하였으나 아쉽게도 이렇게 축하편지를 보내드립니다.


10 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벌써 3 번이나 강산이 변할 만큼 세월이 흘렀으니  기증회에서 얼마나 훌륭한 일들을 오래 지속해오셨는지 세상 사람들은 경탄을 금하지 못할것입니다조국에서는 30 년사이에  ICT(International Chemical Technology), BT(Biology Technology), NT(New Technology)  비롯한 여러 분야의 과학기술분야에서 눈부신 발전이 이룩되였으며 인민들의생활에서도 커다란 변혁이 일어났습니다여기에는  동안 여러분들이 꾸준히 활동하여 금은과 같이 귀중한 도서들을 끊임없이 보내온 애국적공적이 깃들어있다는것을 조국에서는 물론 해외 과학자기술자들도   알고 있습니다.


재미도서기증회 여러분들의 조국의 과학기술발전경제발전을 위한 뜨거운 마음으로부터 배워 저희들 재일교포과학기술협회에서도 역시 조국의 과학기술발전에 특색있게 기여하기 위한 사업들을 부족하나마나  진행하여 왔습니다오늘날 미국과 일본의 과학기술발전은 세계 으뜸간 분야들이 많은 것만큼 조국의 경제발전을 위하여 여러분들과 저희들이 해야    있는 일이 많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서로 힘을 합쳐 조국의 강성국가 건설위업 수행에 열성을   나갑시다.


재미도서기증회 창립 30 주년을 다시한번 열렬히 축하하며 송기뢰회장님을 비롯한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재미도서기증회의 무궁한 번영을 마음속으로부터 축원합니다."라고 했다.


도서기증회원들로부터 여러개의 화환증정과 축하 노래가 있었고  행사를 축하하기위해 참석한 동포선생들과 회원들간의 훈훈한 교류시간도 이어졌다.

 

(* 보도자료는 재미도서기증회 리금순 부회장이 보내준 사진과 자료에 기초한 것임)



1-nkbookhelp30th01.jpg

1-nkbookhelp30th.jpg

1-nkbookhelp30th02.jp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진보적인 재미동포어르신들 화이팅입니다~!!!! *^^******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극우보수적인 재미동포어르신들~!!!! 보고있나용? 저런분들을 빨갱이 용공분자라고 해대니....!!!!

재미동포님의 댓글

재미동포 작성일

송기회회장님과 리금순 부회장님 노고가 많았습니다.
3만8천권의 과학도서 모아서 기증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한피줄 한겨레에 돕는 그 정신에 감동하였습니다.
30주년 행사를 축하합니다.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2012년 9월12일 20시보도에서 어여쁜 앵두입술소년 문진혁방송원이 송기회회장님에 대한 소식도 보도해주었는데...!!!!!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송기회회장님, 3년전 문진혁방송원이 송기회회장님에 대한 보도해준것을 고맙게 생각하세요~!!!! *^^^******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