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동포 7개단체 신은미교수 활동 지지성명(동영상)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9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재미동포 7개단체 신은미교수 활동 지지성명(동영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4-12-12 10:08 조회6,042회 댓글2건

본문

재미동포 7개시민단체들(LA 시국회의, 6.15  미서부 위원회. 한미 인권연구소, 사람사는 세상, 내일을 여는 사람들, 진보의 벗, LA 미권스)은 재미동포 신은미교수가 한국에서 겪고 있는 수난에 대해 "종북몰이에 심각한 우려를 표명한다"고 전재하고 이에 대해 7개항에 걸쳐 지지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한편 미국의 뉴욕지역, 시카고지역, 로스엔젤레스 지역 등에 거주하는 동포들도 긴급성명을 발표하기 위해 지역별로 참여명단을 수집중에 있어 공동성명도 곧 발표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는 8일 발표된 일부지역 성명 전문을 소개한다.[민족통신 편집실]


신은미씨에 대한 종북몰이를 우려하는 미주 동포 성명서

 
 우리 미주 동포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일부 보수 언론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재미 동포 신은미씨를 향한 종북 몰이에 심각한우려를 표하면서아래와 같이 우리의 뜻을 전한다.
 
1.      대한민국 정부는 대북 전단에는 표현의 자유 운운하면서 신은미씨의 여행기에 대해 보안법 적용, 재입국 거부 등을 언론에 흘리는 이중적 태도를 중단하라.
 
2.      문화관광부의 우수도서로 선정된 관광객의 여행기에까지 사상검증을 시도함으로써 어렵게 이룬 민주주의를 퇴행시키는 보수세력들은 각성하라.

3.      우리는 이러한 여론 몰이가 박근혜 정권과 이명박 정권의 여러 실정들을 덮기 위한 시도라는 것을 알고 있다. 치졸한 정치 공작을 멈추고 국가의미래와 통일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정책을 시행하라. 

4.      대한민국이 진정으로 북한에 대한 체제적 우월성을 자랑하고 싶으면 북한을 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동포로 생각하는 포용을 보이라.

5.   순수한 관광객의 입장에서 북한을 바라 본 신은미씨를  ‘미주 통일운동 단체와의 연계’ 운운하며 미주 통일운동단체에도 손을 뻗치려는 공작을중단하라. 이러한 한국 보수 세력의 여론 몰이는 결과적으로 한국 사회의 성숙한 발전을 저해하는 일임을 명심하라.

6.   종북몰이 여론에 굴복한 새정치 민주 연합도 책임감을 통감하여야 한다. 김대중 노무현 두 대통령이 이룩한 남북화해 정책을 계승하는 당의 정체성을 회복하라.    
 
7.  우리는 종북 몰이 여론에 굴복하지 않고 국내에 체류하는 동안 당당하게 맞서고 있는 신은미씨에게 같은 재미 동포로서 긍지를 느끼며 미국에 돌아온 후 신은미씨의 모든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
 
2014년 12월 8일
 
LA 시국회의, 6.15  미서부 위원회. 한미 인권연구소, 
사람사는 세상, 내일을 여는 사람들, 진보의 벗, LA 미권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학생님의 댓글

학생 작성일

저도 찬성^^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몇시간만 있으면 2015년 을미년이다! 2015년에는 제발 좌파 우파타령 안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반공보수집안에서 태어나셨던 신은미선생님 제발 그만 괴롭혀라! 신은미선생님을 옹호하는 탈북자들도 있지만 신은미선생님을 종북몰이로 해대는 탈북자들도 있다! 하지만 을미년에는 5.24조치해체하고 남북정상회담 성공을 기원하며 대한민국남녘국민들의 북한여행 전면자유화조치를 해주었면 하는바램이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