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일본대사관앞서 제7차촛불문화제 열고 아베규탄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서울 일본대사관앞서 제7차촛불문화제 열고 아베규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9-09-01 22:38 조회1,378회 댓글0건

본문

 '역사왜곡 경제침탈 평화위협 아베규탄 제7차 촛불문화제'가 8월31일 저녁 평화의소녀상 앞에서 열렸다. 울산과 창원, 진주, 부산 등 전국에서 열린 이날 촛불문화제에는 주최측 추산 3,000여명이 참가했고 서울에서는 500여명의 시민들이 촛불문화제를 마친 후 종로-광화문을 거쳐 조선일보사 앞까지 행진을 했다. 주최측은 아베규탄시민행동은 지난 7월 20일부터 이날까지 7차에 걸친 아베규탄 촛불문화제에는 연인원 15만명이 참가했으며, 이날 7차 촛불문화제를 마치고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차분히 내부 정비 시간을 가진 후 9월 28일 제8차 촛물문화제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통일뉴스 9월1일자 보도자료를 소개한다.[민족통신 편집실]

서울7차촛불문화제0831-2019-001.jpg
31일 서울 일본대사관 앞서 열린 아베규탄 촛불문화제


'미국의 내정간섭 NO. 평화의 촛불은 끝까지 간다'
연인원 15만명 참가, 9월 28일 8차 촛불문화제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중단이후 미국의 내정간섭적인 압력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31일 저녁 주한 일본대사관 인근 평화의소녀상 앞에서 '역사왜곡 경제침탈 평화위협 아베규탄 제7차 촛불문화제'가 열렸다.




서울7차촛불문화제0831-2019.jpg
31일 서울 일본대사관 앞서 열린 아베규탄 촛불문화제


어느덧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계절을 맞이하면서 시민들은 박근혜 정권이 밀실에서 전격적으로 체결한 이후 두번이나 연장되었던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끝내 중단시킨 촛불의 힘을 확인하고 일상에서 지속되고 있는 일본 불매운동을 계속 진행하겠다는 다짐을 담아 '우리는 끝까지 간다. 친일적폐청산! 강제동원 사죄배상!'을 구호로 내걸었다.

울산과 창원, 진주, 부산 등 전국에서 열린 이날 촛불문화제에는 주최측 추산 3,000여명이 참가했고 서울에서는 500여명의 시민들이 촛불문화제를 마친 후 종로-광화문을 거쳐 조선일보사 앞까지 행진을 했다.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은 "정부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중단한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결정이며, 촛불의 힘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평가하고는 "그런데 미국의 압박과 우리 정부의 협상 가능하다는 태도로 인해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자동종료일인 11월 23일까지는 재논의될 수도 있는 상황이다. 우리는 미국의 내정간섭에 '노'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하고 평화, 진실의 촛불을 끝까지 들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일본과 협정을 체결할지, 파기할지는 우리가 결정하는 것이다. 그런데 미국이 한국의 자주적 결정에 실망과 우려를 표시하면서 한국정부의 일장을 흔들고 있다"고 하면서 "오히려 미국의 이런 내정간섭하는 태도야 말로 우려되고 실망스러운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일본이 역사왜곡을 중단하고 과거 범죄에 대해 사죄하며, 경제전쟁을 중단하고 한반도 평화에 동참하면 한일관계는 자연히 정상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우리 국민들은 피같은 세금이 방위비분담금으로, 무기구입 자금으로 탕진되는 것이 아니라 평화를 위해 쓰이길 원한다"고 하면서 "평화를 깨뜨리려는 세력은 누가 되었든 촛불 시민이 일어나서 막아야 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아베규탄시민행동은 이 날짜 <조선일보>가 아베규탄시민행동을 한편으로는 '친북단체'로, 또 다른 한편으로는 조국 법무부장관을 응원하는 '사법적폐청산 범국민시민연대'와 엮어서 '친여단체'로 낙인찍으려는 악의적인 보도를 했다며,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외손' 등 법적 대응을 포함한 모든 방법을 강구하여 응분의 대가를 치르게 할 것"이라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오정환 전국언론노조 위원장은 "아베정권의 군국주의 책동에 뒷배를 자처한 <조선일보>를 위시한 수구보수언론들의 불공정하고 반인권적 보도를 규탄한다"고 하면서 "조선과 동아가 각각 내년 3월 5일과 4월 1일 창간 100주년 잔치를 하려고 하는데 끝까지 막아야 하며, 이명박 정권에서 받았던 종편 특혜도 무너뜨려야 한다"고 말했다.
 

원불교 환경운동연대 김복녀 탄핵정보연구소 소장은 내년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아베정권이 쏟아내는 방사능 오염 사고 관련 '거짓말'을 폭로하면서 경각심을 가질 것을 촉구했다.

김 소장은 체르노빌 기준을 적용하면 후쿠시마에서는 당장 100만명을 소개해야만 하는 상황이지만 아베는 올림픽 유치를 이용해 사람들을 속이고 어려움에 빠트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방사능 오염이 제거된 것이 아니라 오염을 옮기고 있을 뿐인데도 피난한 이주민들을 후쿠시마로 돌아갈 수 밖에 없도록 사지로 모는 정책을 펴고 있다는 것. 

최근에는 아직도 방사선량은 많고 오염수가 계속 나오고 있으나 이를 태평양에 방류하겠다는 이야기를 흘리면서 특히 한국의 눈치를 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아베규탄시민행동은 지난 7월 20일부터 이날까지 7차에 걸친 아베규탄 촛불문화제에는 연인원 15만명이 참가했으며, 이날 7차 촛불문화제를 마치고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차분히 내부 정비 시간을 가진 후 9월 28일 제8차 촛물문화제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