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의사,순국 109주기 추모식 서울남산 기념관서 진행 > 사회, 문화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사회, 문화

안중근의사,순국 109주기 추모식 서울남산 기념관서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9-03-26 08:26 조회2,778회 댓글0건

본문

[서울=민족통신 종합]안중근의사 순국 109주기 추모식이 3월26일 오전 10시 서울 남산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사)안중근의사숭모회(이사장 김황식) 주관으로 열린다고 연합뉴스가 이날 보도했다.









이날 추모식에는 고인의 유족들인  외손녀 황은주, 외증손자 이명철씨 등 친족과 숭모회 임원 및 회원, 해군 잠수함사령부 장병, 시민, 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할 것이라고 주최측은 밝혔다. 

이 보도는 또한 이날 추모식에서 안중근 의사 약전 봉독, 육군사관학교 생도대표의 안 의사 최후 유언 봉독, 참석 내빈 추모사, 감사패 수여, 안 의사 순국 109주기 전국 학생 글짓기대회 수상자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되는데 이 행사에는 특히 안 의사를 추모하기 위해 스가와라 토시노부(菅原敏允) 미야기(宮城)현 구리하라(栗原)시 국제교류협회 회장과 가와시마 야스미(川嶋保美) 전 미야기현 의회 의원 등 20여 명의 일본 인사들도 참석할 것이라고 밝혀 이 행사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3월 23일 오후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에서 안중근 의사 순국 109주년 추모식이 거행된바 있었다. 



안중금.jpeg




안중근001.jpg
[사진]중국 하얼빈 역전에 설치된 안중근의사 기념관

안중근04.jpg
[사진]중국 하얼빈 역전에 설치된 안중근의사 기념관내 일부 모습

안중근이등박문04.jpg
[사진]중국 하얼빈 역전에 설치된 안중근의사 기념관내 일부 모습

안중근이등박문05.jpg
[사진]중국 하얼빈 역전에 설치된 안중근의사의 이등박문 저격 표시판 

안중근추모식2019.jpg
[사진]서울 남산에 있는 효창공원에서 3월23일 열린 추모식 모습



 

*안중근 의사 생애 소개


안중근(安重根, 1879년 9월 2일 ~ 1910년 3월 26일)은 대한제국의 항일 의병장 겸 정치 사상가이다. 세례명은 토마스(Thomas, 도마, 다묵(多默))이다. 본관은 순흥(順興), 고려 시대 후기의 유학자 안향의 26대손이다.[1][2]


동학 농민 운동에서 아버지 안태훈이 동학군을 정벌하는 데 함께 참여하였고, 대한제국 말기에는 학교 설립과 교육운동과 국채보상운동을 하였으며 한때 복권 사업과 비슷한 채표회사(彩票會社) 활동을 하기도 했다.


1909년 우덕순과 소수의 결사대를 조직하여 만주의 하얼빈 역지야이지스고 역 근처에서 초대 한국통감 이토 히로부미 등의 하차 시 암살을 준비하였다. 1909년 10월 26일 하얼빈 역에 잠입하여 역전에서 러시아군의 군례를 받는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하였다. 하얼빈 총영사 가와카미 도시히코(川上俊彦), 궁내대신 비서관 모리 다이지로(森泰二郞), 남만주 철도 이사 다나카 세이지로(田中淸次郞) 등에게 중상을 입히고 현장에서 러시아 경찰에게 붙잡혔다. 1910년 3월 26일 오전 10시에 살인의 죄형으로 관동주 뤼순 감옥(뤼순형무소)에서 사형(교수형) 집행되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