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해리스는 문재인 정부를 압박하지 말라/문재인 정부는 미국에 의존하지 말고 민족자주의 길로 가라(동영상) > 정치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정치

[논평] 해리스는 문재인 정부를 압박하지 말라/문재인 정부는 미국에 의존하지 말고 민족자주의 길로 가라(동영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9-08-20 23:15 조회1,932회 댓글0건

본문

미 당국자들은 지난 70여년 동안 남측 당국을 압박해 왔다. 그 버릇이 지금도 여전히 남아있다. 한국이 식민지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다고 말하지만 촛불로 탄생된 문재인 정부는 이에 당당해야 한다는 것이 해내외 진보진영의 끊임없는 요구이다. 김영란 자주시보 기자는 <해리스는 문재인정부를 압박하지 말라>는 논평을 발표하는가 하면 주권방송 권오혁 해설원은 <미국에 의존하는 문재인정부>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발표했다.[민족통신 편집실]



촛불시위0218-2017.JPG

김정은-문재인오른카.jpg





 
[논평] 해리스는 문재인 정부를 압박하지 말라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8/20 [16:56]  최종편집: ⓒ 자주시보

 

해리 해리스 주한 미 대사가 20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국내 30대 기업 CEO들과 비공개 조찬간담회를 갖고 한국과 일본 간 관계회복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고 한다.

 

연합뉴스 간담회에 참석한 사람의 말을 인용해 해리스 대사는 한일 간 무역 문제가 조속히 잘 해결되는 것이 양국 경제와 글로벌 공급망 차원에서도 중요하지만미국 측면에서도 한미일 안보 동맹 차원에서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보도했다.

 

해리스 대사의 발언은 한국에 대한 내정간섭이다.

 

지금 한국과 일본 사이에 벌어진 문제는 일본이 국제법을 무시하고 한국에 저지른 경제 도발이다.

 

일본의 경제 도발로 시작된 문제이기에 해결되기 위해서는 일본이 경제 도발을 중단하고 사과를 해야 한다이것이 일이 해결되는 방향이다.

 

일본의 경제 도발로 피해를 보고 있는 한국의 기업인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없다.

 

이런 상황임에도 해리스 대사가 한국의 기업인들에게 한일 간 관계회복에 힘써 달라고 한 것은 일본의 경제 도발에 강경한 태도를 취하고 있는 문재인 정부를 압박해 달라는 의미로밖에 볼 수 없다.

 

해리스 대사의 말을 통해 미국이 지금 현 일본의 경제 도발에서 누구의 편을 들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해리스 대사의 말은 문재인 정부를 압박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오는 24일이면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재연장 여부가 결정되는 날이다문재인 정부는 현재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지소미아를 연장할 것인지 아닌지 결정하겠다는 입장이다.

 

해리스 대사의 말은 지소미아 재연장 기일을 앞두고 문재인 정부를 압박하는 것이다한국이 지소미아를 재연장하지 않으면 한미일 삼각 동맹에 심각한 위기가 올 것이라고.

 

해리스 대사는 경제인들에게 한 말이지만 이는 문재인 정부를 겨냥한 것이다한미일 동맹에 해가 되는 일을 이제 중단하라고.

 

해리스 대사의 이 같은 발언은 한두 번이 아니다지난 6월 국방·군사 세미나에서도 미국의 인도태평양 전략에 동참할 것을 요구했으며한일관계가 한미일 3국의 협력에 방해가 되면 안 된다는 발언을 했다이에 대해 시민사회단체는 해리스 대사가 총독행세를 하면서 한국의 주권을 무시미국의 이익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기 위해서 한국의 주권을 철저히 짓밟고 있다고 비판한 바 있다.

 

해리스 대사는 한국에 대한 내정간섭을 중단하고한일관계에 어설프게 끼어들지 말라.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