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평]아직도 박정희 부녀가 그리운 사람들 > 정치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정치

[시평]아직도 박정희 부녀가 그리운 사람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8-11-19 13:04 조회1,798회 댓글1건

본문

김중산 재미동포시사평론가는 이번 글을 통해 "박정희가 태어나고 죽은 생가에 모여 그를 추모하고 그리워하는 것을 시비할 생각은 없다."고 전재하면서도 "다만 박정희의 역사적 공과에 대한 평가가 아직도 첨예하게 엇갈리고 있는 만큼 반신반인 운운하며 마치 광신도가 사교집단의 교주를 맹종하고 섬기듯 해서는 된다는 말을 해주고 싶을 뿐이다. 재판 중인 박근혜에 대한 애틋한 측은지심 또한 이해 못하는 바는 아니지만, “우리가 남이가 떠나 그녀가 과연 대통령으로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해 헌법적 가치를 지키는데 소홀함이 없었는지 냉철하게 따져봐야 것"이라고 꼬집는다.[민족통신 편집실]

 

 

[시평]아직도 박정희 부녀가 그리운 사람들

 

*글:김중산(재미동포 시사평론가)


김중산.jpg

사진은 필자

 


 

    지난달 26 경북 구미에서 열린 박정희 대통령 39주기 추도식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닭똥같은 눈물을 흘리며 추도사를 읽어내려갔다. 그는 살아 생전 님께서는 국민들이 굶주림 없이 모두가 배불리 살아야 한다는 고뇌에 하루도 편히 드시고 국민을 위해 헌신했다 고인을 추모했다. 추도객 중엔 박정희 대통령(이하 존칭 생략) 군사 쿠데타를 일으켜 국권을 찬탈하고 민주주의와 인권을 유린한 잔악한 독재자였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사람이 명도 없는 듯했다. 아득한 고대사도 아닌 현대사를 저리 쉽게 망각하는 국민에게 미래가 있을까.   

    지사의 추도사 박정희가 5 동안 천형과도 같이 이어져내려 보릿고개를 극복하고  한강의 기적이라 불리는 경제발전을 이루기 위해 그가 대통령으로서 심혈을 기울인 것은 맞지만, 국민들이 모두 배불리 살아야 한다는 고뇌에 하루도 편히 들었다는 말엔 선뜻 동의하기 어렵다.

    낮엔 농부들과 어울려 막걸리를 마시며 소탈한 서민 대통령 코스프레를 청와대에 돌아가서는 시바스 리걸 같은 고급 양주를 즐기고, 궁정동 안가에서 나이 또래의 젊은 애들 끼고 잠만 퍼지게 자지 않았던가. 여자없이는 하룻밤도 잠을 이룰 만큼 박정희가 여색을 탐했음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몸으로 공양했으니 헌신한 맞다. 오죽했으면 심복 부하의 총을 맞고 죽었겠는가. 일제 강점기 백백교 교주 전용해와 같은, ‘반인반수 표현이 제격인 희대의 색마를 반인반신으로 추앙하는 신흥 사이비 종교집단 같은 일단의 무리들이 해마다 구미 생가에 모여 광란의 굿판을 벌이고 있지만 국민들은 그저 무덤덤할 뿐이다.  

    한편, 지난 14 오전 경북 구미시 상모동 박정희 생가에서 태극기와 성조기가 나부끼는 가운데 박정희 101 탄신제 열렸다. 탄신 축하 펼침막에는 민족의 위대한 영웅이신 박정희 대통령 탄신 백한돌을 축하드립니다라고 쓰여 있었다. 박정희 동상 앞에서 문재인 빨갱이라고 외치며 기념사진을 찍는 한심한 사람도 있었다. 일제 식민지 일본 천황에게 견마지로를 다해 충성했고, 해방 후엔 남로당 군책으로 암약하다 붙잡혀 총살당하게 되자 군내 당원 동지들 명단을 군수사당국에 넘겨주고 목숨을 건진 배신자의 추악한 과거 행적을 얼간이가 자세히 알게되면 아마 기절초풍할 것이다. 일신의 영달을 위해 조국과 민족을 버린 반역자가 민족의 위대한 영웅이라니 말을 잃게 된다.

    미스코리아보다 이쁜 박근혜 대통령님을 구속시키고 국민 여러분들은 편안하십니까라는 펼침막을 사람도 있었다. 내눈엔 박근혜가 분명 추녀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미스코리아보다 이쁘진 않아 보이는데, 제눈에 안경이라고  사람 눈엔 아마도 박근혜가 양귀비나 왕소군 수준의 경국지색쯤으로 보이는 모양이다. 하기야 지금은 도도맘 사건으로 구속 수감 중인 강용석 변호사가 한나라당 국회의원 시절 동료 의원인 박근혜의 몸매를 보고 군살하나 없는 날씬한 몸매에 애도 없는 처녀인 박근혜에 대해 섹시하다 표현만큼 적당한 말을 찾기 어렵다 토로한 것을 보면, 어쩌면 최태민만이 은밀히 알고 있었을지도 모를 그녀의 몸매가 보통이 아닌 것만은 틀림없어 보인다. 강용석 같은 카사노바가 군침을 흘릴 정도의 몸매라면---아아!. 이상의 상상은 어쩌면 정신 건강을 해칠 수도 있으니 이쯤에서 그만 접는 좋겠다. 어차피 죽으면 줌의 흙이나 재가 허망한 육신인 것을--- .

    대통령 박근혜를 파면한다 헌법재판소의 최종 판결에 따라 대통령직에서 물러난 박근혜는 지금 미증유의 국정농단 혐의로 영어의 몸이 되어 재판을 받고 있다. 지지자가 박근혜 대통령님을 구속시키고 국민 여러분들은 편안하십니까라고 물었는데, 이유가 뭐든 전직 국가원수가 구속되어 수의 차림으로 재판정을 오가는 초췌한 모습을 바라보는 국민의 마음은 편안하기는커녕 안쓰럽다 못해 참담하기 그지 없다. 하지만 법은 만인 앞에 평등한 만큼 죄가 있다면 전직 대통령이라도 예외 없이 응분의 죗값을 치러야 한다. 그게 민주주의다.

    박정희가 태어나고 죽은 생가에 모여 그를 추모하고 그리워하는 것을 시비할 생각은 없다. 다만 박정희의 역사적 공과에 대한 평가가 아직도 첨예하게 엇갈리고 있는 만큼 반신반인 운운하며 마치 광신도가 사교집단의 교주를 맹종하고 섬기듯 해서는 된다는 말을 해주고 싶을 뿐이다. 재판 중인 박근혜에 대한 애틋한 측은지심 또한 이해 못하는 바는 아니지만, “우리가 남이가 떠나 그녀가 과연 대통령으로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해 헌법적 가치를 지키는데 소홀함이 없었는지 냉철하게 따져봐야 것이다. (끝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독재자님의 댓글

독재자 작성일

지금이 어느때인데 독재자 박정희 추도식을 해!
한심한것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